콘텐츠 취업, 국경을 뛰어넘다
- 한콘진, 12월 5일 코엑스서 ‘2018 글로벌 콘텐츠 채용박람회’ 개최
- 국내외 유망 콘텐츠기업 43개사와 구직자 만남의 장 펼쳐져
-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지난 5일 코엑스 C홀에서 콘텐츠 업계의 구인·구직을 위한 ‘글로벌 콘텐츠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 이번 박람회는 한콘진과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공동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문화체육관광부,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2018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콘텐츠기업관을 비롯해 ▲수출기업관 ▲해외기업관 ▲강남구기업관 ▲전문경력직채용관 ▲스타트업관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에는 총 210여개 국내외 구인 기업이 구직자 3천7백여 명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 발딛을 틈 없던 콘텐츠기업관…박람회 찾은 구직자와 현장에서 면접 200여회 진행
- 콘텐츠산업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콘텐츠 채용박람회장은 관련 분야 취직을 희망하는 인재들로 붐볐다.
- 박람회에는 ▲배틀그라운드 제작사 펍지 ▲카발 온라인의 이스트게임즈 ▲핑크퐁 제작사 스마트스터디 등 국내 콘텐츠기업 25개사와 더불어 ▲JYP ENTERTAINMENT JAPAN
▲중국 영화후반작업 업체 비범문화전파공사 ▲베트남 게임기업 Studio Ubuntu 등 해외 콘텐츠기업 18개사가 참여해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과 현장 면접 200여회를 진행했다.
- 박람회에 참가한 일본 GH Solution 인사담당자는 “막연한 해외취업에 대한 기대보다는 언어 경쟁력과 함께 확실한 목표를 갖고 도전하기 바란다”며 우리나라 인재들의 적극적인
해외진출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 콘텐츠 일자리센터 콘잡,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직자들 눈길 사로잡아
- 이외에도 한콘진이 운영하는 콘텐츠 일자리센터 ‘콘잡(www.conjobhub.co.kr)’이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1:1 취업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부대행사로 ▲AI가 분석해주는 자기소개서 컨설팅 ▲현장 참가기업 매칭 ▲이력서·모의면접·이미지 컨설팅 ▲취업전략 특강 등 유익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해 구직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 채용박람회를 찾은 구직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한 자리에서 많은 기업들과 면접을 볼 수 있어 취업에 대한 커다란 도움이 되었다”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 한편 한콘진은 광화문에 위치한 CKL기업지원센터 16층에서 콘텐츠 일자리센터를 상시로 운영하며 콘텐츠 분야의 구인·구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

사진 1. 지난 5일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 ‘2018 글로벌 콘텐츠 채용박람회’를 찾은 구직자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외협력실 손모아 주임(061.900.639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