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ㅇ 세계 최대 가전제품 및 혁신기술 박람회 ㅇ 실감콘텐츠 산업 글로벌 동향 파악을 위한 참관
NATPE Miami 한국공동관 운영
ㅇ 북미, 중남미 중심의 국제 방송 프로그램 전시회 및 컨퍼런스ㅇ 한국 공동관 참가(5개사) 및 비즈매칭 지원
컨셉코리아 in 뉴욕 F/W 2020
ㅇ 세계 최대의 패션행사인 '뉴욕 패션위크'와 함께 매년 2회씩 온스케쥴 패션쇼 진행ㅇ 국내외 홍보 및 비즈니스 지원
키즈스크린 서밋(Kidscreen Summit) 한국공동관
ㅇ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 배급, 라이선싱 관련 네트워킹 행사
더셀렉츠 데이 F/W 2020 시즌세일즈 오프닝
ㅇ '뉴욕패션위크', '컨셉코리아 in 뉴욕' 행사와 연계하여 진행ㅇ 더셀렉츠 뉴욕쇼룸의 현지 시즌세일즈 및 입점브랜드 홍보 확대
원캠퍼스 지원기관 성과공유 세미나
ㅇ 콘텐츠원캠퍼스 지원기관 성과공유 세미나 및 프로젝트 전시
더셀렉츠 데이 in 트리노이 F/W 2020
ㅇ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 수주회' 행사와 연계하여 진행ㅇ 더셀렉츠 쇼룸 입점 브랜드의 뉴욕→파리 연계 세일즈 확대 지원
MIPTV 한국공동관 운영 및 K-FORMATS 쇼케이스 개최
ㅇ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최대 방송영상마켓 ㅇ 한국 공동관 참가(약 12개사) 및 비즈매칭 지원 / K-FORMAT 쇼케이스(약 10개사) 개최 ㅇ 행사취소
TGE 2020(The Great Escape 2020)
ㅇ 음악 페스티벌과 쇼케이스 형태를 갖춘 마켓 ㅇ 영국 미디어 연계 K-pop 중심 쇼케이스 개최 및 국내 뮤지션의 해외 비즈니스 지원
제1회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
ㅇ 신남방 게임시장 현황 및 진출전략, IP/DATA 등 신규 기술 트렌드 강연
뮤즈온위크
ㅇ 뮤즈온 참가 뮤지션 2차 선정공연 (약 40팀)
K-Story in UAE
ㅇ 국내 스토리 콘텐츠의 해외 피칭, 비즈매칭 프로그램 운영 ㅇ 행사연기(6월 중)
한국드라마셀렉션 2020
ㅇ 한국콘텐츠 제공 및 향유가 열악한 지역 (아오모리, 시즈오카, 센다이 등) 드라마 상영회를 통한 프로모션
K-Story & Comics in Japan
ㅇ 국내 스토리 및 만화 콘텐츠의 해외 피칭, 비즈매칭 프로그램 운영 ㅇ 행사연기(미정)
DEAL SHOW
ㅇ 중동 최대의 테마파크, 아케이드, 어트랙션 전시회 ㅇ 실감콘텐츠 관련 선발기업 한국공동관 참가 및 운영
ITS GAME
ㅇ 국내 게임수출상담회 ㅇ 행사연기(미정)
제2회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 with ITS GAME
ㅇ 중남미 게임시장 현황 및 진출전략, 클라우드게임 등 신규 플랫폼 강연(ITS GAME×신흥시장 오픈포럼)
콘분위 조정위원 워크숍
ㅇ 콘텐츠산업 분쟁 동향 및 해결방안 공유, 조정절차 및 제도 개선방안 모색 등 조정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2020 지역콘텐츠 피칭/비즈니스 상담회
ㅇ 피칭, 비즈니스 상담, 네트워킹 (사업화 및 쇼케이스 개최)
2020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역량강화
ㅇ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국내 및 해외)
콘텐츠 피칭플랫폼(KNock)
ㅇ 원내 지원사업 선정기업 대상 피칭/피칭클리닉 지원 및 투자자 대상 피칭행사 진행 ㅇ 행사연기(7, 9, 10, 11월)
2020년 게임문화 가족캠프
ㅇ 게임이용자 및 가족 간 게임 콘텐츠 체험을 통한 소통 기회 마련과 건강한 게임 이용 문화 확산, 숙박형(1박 2일) 캠프 운영
콘텐츠 IP 비즈매칭 행사 (1회차)
ㅇ 콘텐츠 IP 20개 내외 선정 및 콘텐츠 제작사 대상 비즈매칭 행사 운영(더 스토리 콘서트 연계 예정) ㅇ 7월 초(미정)
K-콘텐츠 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ㅇ 현지 진출 세미나, 멘토링 데모데이, 바이어 상담회, 유니콘 기업 방문 등
2020 G4C Festival
ㅇ 북미 최대 기능성게임 네트워킹 행사, 국내 참가사 공동 쇼케이스 및 개별 전시 참가
캐릭터라이선싱페어
ㅇ 국산 캐릭터 라이선싱 활성화 위한 B2C 전시 및 B2B 비즈니스 행사 개최
라이선싱 컨퍼런스(라이선싱 콘)
ㅇ 라이선싱 관련 국제 컨퍼런스 개최(캐릭터페어 연계 행사)
제3회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
ㅇ 유럽 게임시장 현황 및 진출전략, UI/UX/ART 글로벌 진출 방법 강연, 게임 쇼케이스를 통한 멘토링 진행
2020 보드게임콘 서울
ㅇ 국내 최대의 보드게임 전시회 ㅇ 보드게임 전시 및 체험, 대회 개최 등
DISCOP 요하네스버그
ㅇ 2008년부터 남아공에서 매년 개최되는 아프리카 최대 규모 방송영상 마켓 ㅇ 신흥시장 콘텐츠마켓 내 한국공동관 참가, 1:1 비즈매칭, 홍보·마케팅 등 비즈니스 지원
차이나조이(ChinaJoy)
ㅇ 중국 상하이의 상하이 신국제 박람센터에서 매년 열리는 중국 최대의 게임전시회
뮤즈온데이
ㅇ 뮤즈온 참가 뮤지션 20팀 정기공연 (매주 토요일 예정)
글로벌 엔터비즈니스 네트워킹 포럼
ㅇ 국내 콘1텐츠에 관심있는 미국 방송, 영화, 스토리, 스타트업 현지 바이어, 투자자, 비즈니스 파트너 대상으로 포럼(좌담회, 사례발표 등)을 개최하여 핵심 네트워킹 채널 구축. 핵심 바이어를 중심으로 한국 콘텐츠기업 투자연계
2020 GDC(게임개발자콘퍼런스) 한국공동관 운영
ㅇ 문화기술(CT) 및 게임 기반 콘텐츠 기업(국내)의 경쟁력 강화 및 미주시장 진출 지원
2020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
ㅇ 국내 유일 청소년 대상 게임잼으로, 참가자간 무작위로 팀을 구성하여 2박3일간 주어진 주제에 맞는 게임을 개발하고 시연하는 행사
라이선싱 엑스포(Licensing Expo) 한국공동관
ㅇ 한국공동관 및 독립관 참가지원 및 사전/현장 비즈매칭 및 홍보마케팅 지원 등
K-Story & Comics in China
ㅇ 국내 스토리 및 만화 콘텐츠의 해외 피칭, 비즈매칭 프로그램 운영
게임스컴(Gamescom)
ㅇ 독일 쾰른 쾰른메세에서 매년 개최되는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유럽 최대의 B2B, B2C 전시회
2020 글로벌인디게임제작경진대회 시상식
ㅇ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 시상식 및 전시
FILMART 한국공동관 운영
ㅇ 중화권 최대 방송영상 마켓 ㅇ 한국 공동관 참가 및 비즈매칭 지원(약 20개사)
KCON LA
ㅇ 인지도 높은 K-Pop 공연과 컨벤션 등으로 구성되어 한류 콘텐츠와 비즈니스가 결합된 콘텐츠 종합행사 ㅇ K-Con 컨벤션 내 해당 소비시장의 수요에 맞는 콘텐츠 중심으로 전시 체험관 구축·운영 및 부대 이벤트 행사 등 진행
문화산업 공정문화 실현을 위한 정책토론회
ㅇ 콘텐츠 산업 분야 10대 불공정행위 근절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
K-콘텐츠 엑스포 아부다비
ㅇ 한류의 지속성장 및 콘텐츠 비즈니스 진출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서 콘텐츠 종합박람회 개최를 통한 한류 확산 및 국내 콘텐츠 수출 저변 확대 ㅇ B2B와 B2C 프로그램의 동시 운영 및 유관 부처·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재 등 연계, 동반진출 추진
대한민국 지역·공공 캐릭터 축제
ㅇ 지역 공공 캐릭터 인지도 제고를 위한 캐릭터 홍보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더셀렉츠 데이 in 트리노이 S/S 2021
ㅇ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 수주회' 행사와 연계하여 진행 ㅇ 더셀렉츠 쇼룸 입점 브랜드의 뉴욕→파리 연계 세일즈 확대 지원
Reeperbahn 2020
ㅇ 음악 페스티벌과 쇼케이스 형태를 갖춘 마켓 ㅇ 독일 미디어 연계 K-pop 중심 쇼케이스 개최 및 국내 뮤지션의 해외 비즈니스 지원
컨셉코리아 in 뉴욕 S/S 2021
ㅇ 세계 최대의 패션행사인 '뉴욕 패션위크'와 함께 매년 2회씩 온스케쥴 패션쇼 진행 ㅇ 국내외 홍보 및 비즈니스 지원
해외투자 및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유럽)
ㅇ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O2O(Online to Offline) IR 행사를 개최 ㅇ IR 피칭 및 네트워킹 기회 등 콘텐츠 산업에 대한 민간 투·융자 확대 목적
K-콘텐츠 엑스포 태국
한-베 콘텐츠 비즈니스 교류회
ㅇ 한국과 베트남 콘텐츠 기업간 교류 및 네트워킹 행사
베트남 K-콘텐츠 엑스포
ㅇ 소비재, 관광산업 등 연계한 한류 박람회
게임업계 간담회
ㅇ 게임분야 분쟁 이슈 및 해결방안 모색, 사전 분쟁예방 및 조정제도 참여 확산을 위한 게임업계와의 간담회
IFA
ㅇCES, MWC와 함께 세계 3대 가전제품 및 혁신기술 박람회 ㅇ실감콘텐츠 관련 선발기업 한국공동관 참가 및 운영
BCWW & BCWW FORMATS
ㅇ 방송영상마켓(비즈배칭, 전시, 상영회 등) 개최 ㅇ 포맷 콘퍼런스 및 워크숍 개최, 방송영상콘텐츠 신작발표회 개최
2020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ㅇ 전국 단위 e스포츠대회/정보경진대회를 통해 소외계층의 문화격차 해소 및 정보화 역량 강화 ㅇ 한국콘텐츠진훙원, 국립특수교육원, 넷마블문화재단 공동주최 / 문체부, 교육부 후원
2020 GTI Asia China Expo
ㅇ 해외 실감형 콘텐츠 마켓의 한국공동관 운영을 통해 국내 실감형 게임콘텐츠 기업의 해외진출 촉진
2020 GamesCon
BCWW NewCon
ㅇ 뉴미디어 콘퍼런스 및 시상식, 크리에이터 데이, 스크리닝 행사 개최
TechCrunch Disrupt
ㅇ 북미 최대 IT 온라인 매체 TechCrunch의 스타트업 콘퍼런스 ㅇ 20개국 1000여개 스타트업 참가
해외투자 및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북미)
2020년 콘텐츠산업포럼
ㅇ 콘텐츠 장르별(이야기, 패션, 방송, 음악, 게임, 정책, 금융 등) 주요 이슈 및 정책 발표
도쿄게임쇼(Tokyo Game Show)
ㅇ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메세에서 매년 열리는 세계 3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
K-fes 2020
ㅇ 소비재와 관광 등 신한류 연관산업 성장을 위한 유망한 한국기업의 일본진출 지원
KCON 태국
GITEX Future Star
ㅇ두바이정보통신박람회(4천여 참가사, 14만명이상 참가) 의 한 섹터로 스타트업 중심 행사 ㅇ750개 참가사, 300여명 투자자 방문
2020콘텐츠분쟁조정포럼
ㅇ 콘텐츠산업 분쟁해결 이슈 정보공유 및 각계 의견수렴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2020
ㅇ 쇼케이스, 비즈매칭, 네트워킹, 콘퍼런스로 구성된 국제음악마켓 ㅇ 국내외 음악산업 관계자와 뮤지션의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
2020 패션콘텐츠 문화행사
ㅇ '패션코드 2021 S/S'와 연계하여 진행 ㅇ 국내 패션 영상 콘텐츠 상영 및 패션 콘텐츠 제작 유통을 통한 브랜드 홍보 지원
패션코드 2021 S/S
ㅇ 국제 패션 수주회(B2B) 개최 및 브랜드 비즈매칭 ㅇ 브랜드 패션쇼, 네트워킹 파티, 코드마켓(B2C) 등 프로그램 운영
2020 K뮤직시티페스티벌
ㅇ 한국 대중음악 신한류 확산 및 해외진출 기회 마련을 위한 K-pop 페스티벌 개최
대한민국 지역·공공캐릭터 대상 시상식
ㅇ 2020 대한민국 지역공공캐릭터대상 시상식(지역 공공캐릭터 예산홯용)
2020 넥스트 콘텐츠 페어
ㅇ 전시, 비즈니스 상담, 토크콘서트, 세미나, 컨퍼런스 등
2020 국제 이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ㅇ 스포츠를 통한 아시아 주요 국가의 문화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국제 이스포츠 대회 개최 ㅇ 한,중,일을 포함한 세계 각국 대학생이 참가하여 온‧오프라인 예선전, 국가대표 선발전, 국가대항전 개최
K-콘텐츠 엑스포 프랑스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ㅇ 국내 방송/투자/라이선시 관계자의 멘토링을 거친 프로젝트의 경쟁피칭 대회 개최
K-Comics in France
프랑크푸르트 북페어
ㅇ 국내 스토리 및 만화 콘텐츠의 프랑크푸르트 북페어(세계 최대 도서 저작권 거래 마켓) 수출상담 프로그램 운영
ㅇ 2020 대한민국 지역공공캐릭터대상 시상식
사우디 K-콘텐츠 로드쇼
ㅇ 사우디아라비아 콘텐츠 시장 개척을 외한 비즈니스 쇼케이스 및 교류회
인도네시아 K-콘텐츠 엑스포 2020
ㅇ 핵심 소비재 산업과의 한류 공동 마케팅 및 콘텐츠 수출의 핵심 플랫폼으로 B2B와 B2C가 결합된 종합 한류 박람회 개최
K-Comics in France / Comic Con Paris (연계행사)
ㅇ 국내 만화 콘텐츠의 해외 피칭, 비즈매칭 프로그램 운영(코믹콘 파리연계 한국만화 홍보이벤트 운영)
해외투자 및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아시아)
브랜드 라이선싱 유럽(Brand Licensing Europe) 한국공동관
ㅇ 한국공동관 참가지원 및 사전/현장 비즈매칭 및 홍보마케팅 지원 등
레벨업(Level UP) KL 말레이시아
ㅇ 말레이시아 정부에서 주최하는 게임 산업 컨퍼런스 및 수출상담회
Tech in Asia
ㅇ 싱가포르, 도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의 기술 융복합 컨퍼런스 및 테크놀러지 전시회 ㅇ 6천여명 참가, 250여명의 투자자 참가
밉컴(MIPCOM) 한국공동관
ㅇ 전 세계 방송영상 배급, 제작, 라이선싱 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최대 규모의 방송영상 마켓
MIPCOM 한국공동관 운영
ㅇ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최대 방송영상마켓 ㅇ 한국 공동관 참가(약 20개사) 및 비즈매칭 지원
프랑크푸르트 북페어 / K-Story in Frankfurt Book Fair (연계행사)
게임스컴 아시아(Gamescom Asia)
ㅇ 2020년 최초로 개최되는 독일 게임스컴의 아시아 마켓 대상 전시회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China Licensing Expo) 한국공동관
2020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ㅇ 대중문화예술인들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정부 포상 시상식
스타트업콘
ㅇ 글로벌 트렌드 및 극내 콘텐츠 스타트업 콘퍼런스 ㅇ 스타트업 피칭·쇼케이스/ 공연/ 네트워킹 이벤트 등
교육지원사업 통합 성과발표회
ㅇ 인재양성팀 교육지원사업 통합 성과발표회 (창의인재동반사업, 콘텐츠원캠퍼스, 실감형 콘텐츠 창작자 양성 사업)
제5회 코리아 콘텐츠 데이
ㅇ 콘텐츠 상설전시기업 마케팅 지원을 위한 비즈니스 교류회, 포럼, 컨설팅 등 추진
한중일 문화콘텐츠 산업포럼
ㅇ 한·일·중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방안을 주제로 한중일 정부간 포럼 개최 지원 ㅇ 정부 및 민간세션으로 구성 운영되며 민간세션 참가사끼리 비즈매칭 지원
2020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결과발표회(가칭)
ㅇ 2020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과제 결과물 전시 등
2020 게임리터러시 성과발표회
ㅇ 게임리터러시연구센터 교사연구회 및 선도교사 최우수상/우수상 시상
K-Story & Comics in America
한영포맷공동개발워크숍
ㅇ 한영 각 10개사 참여 방송업계 포맷 워크숍 ㅇ 포맷발표 및 비즈매칭, 포맷교육, 네트워킹교류회 개최
K-콘텐츠 엑스포 말레이시아
2020 NCC(넥스트콘텐츠콘퍼런스)
ㅇ 문화기술 동향 및 콘텐츠 트렌드 콘퍼런스 운영, 국내 소비자 대상 워크숍 운영, 국내 기업대상 네트워킹 장(場) 운영
LA Screening 및 K-FORMATS 쇼케이스 개최
ㅇ 북미 방송영상마켓 수출상담 및 포맷(예능드라마) 쇼케이스, 네트워킹 행사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 현지 온라인 쇼핑몰 비즈매칭 행사
ㅇ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10팀과 중국 온라인 쇼핑몰 MD 비즈매칭 행사 개최
콘텐츠 IP 비즈매칭 행사 (2회차)
ㅇ 콘텐츠 IP 20개 내외 선정 및 콘텐츠 제작사 대상 비즈매칭 행사 운영(더 스토리 콘서트 연계 예정)
2020 CHTF(심천 하이테크페어) 한국공동관 운영
ㅇ 문화기술(CT) 및 게임 기반 콘텐츠 기업(국내)의 경쟁력 강화 및 중화권 시장 진출 지원
K-콘텐츠 엑스포 베트남
Asian Animation Summit
ㅇ 주요 애니메이션 퍼블리셔와 제작사들을 대상으로 한 공동제작 및 투자유치 확대, 국제적 유통기회 확보 등을 위한 피칭 및 네트워킹의 장 마련
한-UAE 수교40주년 기념행사
코코로어워드(KoCoLo Awards)
ㅇ 일본 내 한류비즈니스 발전ㆍ보급 기여자(개인/업체) 선정 및 시상
2020년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토크콘서트
ㅇ 연중 우수게임(일반게임, 기능성게임, 인디게임)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명의 상패시상
Web Summit
ㅇ 2009년 개최, 기술 및 융복합 분야 유럽 테크&융복합 콘퍼런스 ㅇ 전세계 170개국, 1200여명의 연사, 75000여명의 참가사 및 참관객 참가
TIFFCOM 한국공동관 운영
ㅇ 일본 최대 방송영상마켓 ㅇ 한국 공동관 참가 및 비즈매칭 지원(약 20개사)
K-Story in Abu Dhabi
ㅇ 국내 스토리 콘텐츠의 해외 피칭, 비즈매칭 프로그램 운영
2020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
ㅇ 대중문화예술분야 제작스태프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정부 포상 시상식
제3회 상해국제수입박람회 공동관
ㅇ 캐릭터, 보드게임 등 시제품 보유 콘텐츠 기업참여 박람회 공동관 운영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문화 축제(가칭) 개최
ㅇ 제1회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연계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대국민 게임문화 축제 개최 예정
IAAPA
ㅇ세계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 어뮤즈먼트 등 엔터테인먼트 전시회 ㅇ아케이드게임 관련 선발기업 한국공동관 참가 및 운영
ㅇ세계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 어뮤즈먼트 등 엔터테인먼트 전시회 ㅇ실감콘텐츠 관련 선발기업 한국공동관 참가 및 운영
SLUSH
ㅇ 2008년 개최, 북유럽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창업) 콘퍼런스 ㅇ 전세개 3만여명의 스타트업 관계자 및 참가사 참가
ICF(실감콘텐츠페스티벌)
ㅇ 실감콘텐츠 제작지원 과제 성과 전시 및 시연회 ㅇ B2B, B2C 타겟 대상 지원과제의 시장진출 테스트베드로 전시, 시연, 체험 등 페스티벌 개최
2020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 시상식
ㅇ 2020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 수상자 대상 시상식 및 수상작과 콘텐츠 제작사 간 비즈매칭 행사 운영
ATF 한국공동관 운영 및 K-FORMATS 쇼케이스 개최
ㅇ 동남아시아권 최대 방송영상마켓 ㅇ 한국 공동관 참가(약 20개사) 및 K-FORMATS 쇼케이스 개최
콘텐츠산업 2020 결산 및 2021 전망 세미나
ㅇ 매년 12월 정례화하여 개최하는 콘텐츠산업 결산 및 전망 세미나(발제 및 라운드 테이블)
방송콘텐츠수출협의회 정기총회
ㅇ 방송콘텐츠 수출협의회 정기총회 개최(발표, 네트워크 교류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