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위업종 | 
· 음악 및 영상소프트(CD, DVD), 서적 등의 대여, 판매 · 게임소프트의 매입 및 판매 · TSUTAYA, TSUTAYA online, T카드 등의 플랫폼 전개 · TSUTAYA프랜차이즈 및 직영사업 · 상품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TSUTAYA online의 인터넷서비스) | 
| 성공작품 | 
· 2010년 1년간, 일본 전국에서 대여된 영상물 합계가 6억 9374만장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 이중 한류드라마가 1억 848만장으로 커다란 비중을 차지. 한류드라마 1위는 ‘미남이시네요’가 차지 · 일본 최대 통합마일리지 포인트 교환 서비스인 TPoint카드가 회원 수 3500만 명을 돌파(2010년 5월 시점). TPoint카드의 가맹점 수는 120브랜드, 40,845점포(2011년 11월 시점)  | 
| 기타작품 | 
<그 외 사업부문의 2011년 랭킹> · 음악대여부문: AKB48의 ‘Everyday 카츄사’가 싱글대여 1위를 차지 · 음반판매부문:앨범에서는 레이디가가의 ‘Born This Way’, 싱글에서는 AKB48이 차지 · 코믹대여부문:만화 GANTZ가 차지 | 
| 한국과 비즈니스 사례
 | 
· MBC주말드라마인 ‘애정만만세’의 판권구입. 2012년, 케이블 및 위성방송의 방영과 DVD 출시를 계획 중. · 한국의 ‘OK캐쉬백’과 일본의 ‘TPoint’교환사업 업무제휴. · 한국의 7인조 아이돌 ‘인피니트’의 일본프로모션담당 계약 · 다수의 한국드라마 DVD세트 발매: 천사의 유혹, 사랑과 야망, 굳세어라 금순아, 아줌마가 간다, 김만덕, 로열패밀리, 성균관스캔들 등 다수 · 2010년의 한류드라마 대여순위 1위는 ‘미남이시네요’  | 
| 신규 비즈니스 현황
 | 
· 2010년 11월, 한국의 SK마케팅&컴퍼니와 업무제휴. 제휴내용은 향후 한국의 OK캐쉬백포인트와 일본의 TPoint 교환서비스의 추진. · MBC주말드라마인 ‘애정만만세’의 판권구입. 2012년, 케이블과 위성방송의 방영, DVD 출시 및 2차이용을 계획 중 · TSUTAYA CLUB MAGAZINE 제공: 최신 DVD, CD, 서적, 게임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회원정보지. 일본전국의 TSUTAYA점포에서의 무료배포를 통한 기사광고 제공가능  | 
| 시사점 | 
· 일본 최대의 음악 및 영상소프트 대여체인점 · 사업구조를 살펴보면, TSUTAYA관련사업(대여점 전개, 온라인 대여, VOD서비스 등), TPoint관련사업(Tmall, TPoint, Ttravel 등), 콘텐츠미디어사업(영상콘텐츠의 수입 및 배급, 마케팅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음. 그러므로 CCC의 전체사업구조를 활용하게되면, 영상물의 수출에서부터 일본내 패키지유통, 대여, 판권을 활용한 2차이용 업무까지 총괄적으로 전개가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