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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미국 컴퓨터 및 비디오게임 산업 주요 자료 분석 대분류
작성자 주형진 등록일 2013-02-05
출처 조회 10058
첨부파일
  • PDF 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22호) 심층이슈.pdf

 

 

 

 

 

 

 

「미국 컴퓨터 및 비디오게임 산업 주요 자료 분석」

 

 


● 작성취지
   - 미국 게임 산업의 최근 현황과 소비자 분석 자료 정리


● 작성순서
   - 들어가기
   - 미국 게임 산업 현황
   - 사용자 분석
   - 정리 및 시사점

 


1. 들어가기


   - 미국의 평균 가구는 콘솔, PC 혹은 스마트폰 형태로 최소한 1대 이상의 전용 게임기를 구매
   - 49%의 미국가구가 전용 게임 콘솔을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각 가구당 2대를 보유하고 있다고 조사됨
   - 3년 전에 비해 게임을 더 많이 한다는 사용자의 59%가 보드게임 구매, 50%가 영화관 방문, 47%가 TV시청, 47%가 영화감상

      (재택)에 사용하는 비용을 줄였다고 응답함
   - 게임 콘솔 사용자 중의 40%가 영화감상, 20%가 음악청취, 17%가 TV시청에 콘솔을 사용하고 있음
   - 62%의 사용자가 온라인 또는 직접적으로 다른 사용자와 게임을 즐김
   - 다른 사람과 함께 게임을 즐긴다는 사용자의 78%가 일주일에 최소한 1시간을 한다고 응답함
   - 그 중 33%의 사용자가 소셜 게임을 사용함
   - 다른 사람과 함께 게임을 즐긴다는 사용자의 대부분은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함
   - 16%가 부모, 34%가 부모외 다른 가족, 40%가 친구, 17%가 배우자 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함
   - 사용자들은 평균 12년 동안 게임을 한 것으로 응답함
   - 성인 사용자들은 평균 14년간 게임을 한 것으로 응답함 (남자는 평균 16년, 여자는 평균 12년)

 


2. 미국 게임 산업 현황


   - 2011년 소비자가 게임 산업에 지출한 비용이 총 247.5억 달러를 기록함
   - 그 중 67%가 콘텐츠 관련 판매였음
   - 나머지 33%가 온라인 판매

 

 

 

 

□ 비디오 및 컴퓨터게임 판매액 및 판매량


   - 2011년 총 166억 달러 판매됨
   - 그 중 53%가 비디오게임, 44%가 컴퓨터게임
   - 최근 3년간 컴퓨터게임 판매액 비중이 33%에서 43%로 증가함
   - 비디오 게임이 전체 판매량의 94%를 차지함
   - 최근 3년간 컴퓨터게임 판매량 비중이 12%에서 6.4%로 급격히 감소함

 

 

 

 

□ 장르별 비디오 및 컴퓨터게임 판매


   - 비디오게임은 액션, 사격 및 스포츠 게임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
   - 컴퓨터게임은 전략 및 롤플레잉 게임이 전체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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