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 기능성게임소식 > 연구보고서
페이스북 공유하기(새창열림) 트위터 공유하기(새창열림) 미투데이 공유하기(새창열림)
(seriousgame)정보와 알림마당 > 연구보고서
제목 [2013 기능성게임컨퍼런스] 기능성게임 연구 개발을 위한 전문 인력 확보 대분류 세미나자료
작성자 주형진 등록일 2013-07-05
출처 조회 6468
첨부파일
  • PDF 7. Lee, Seung Hun(이승훈).pdf

     

□ Session Information

 

 

기능성게임 연구 개발을 위한 전문 인력 확보

 

 ▷ 이름 : 이승훈
 ▷ 소속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회장

              영산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교수
 ▷ 세션 : 발표

  

□ 강연자 프로필
이승훈 교수는 영산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교수으로 재직하는 동시에,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회장을 역임하였다. 현재 그는 “기능성게임 현황 및 활성화 방안연구” 수행을 하면서 교육/공공분야의 기능성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 강연 목차
기능성게임의 정의, 게임전문인력 고용률, 게임전문인력 양성 현황, 기능성게임의 지원과 연구 마련

 

□ 강연내용 요약
기능성 게임은 게임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게임이고, 교육, 공공, 비즈니스, 의료 등의 정보를 전달하고 인식하는 데에 이용하고 있다. 현재 기능성게임의 전문인력 고용률을 살펴보면, 5가지 기능성게임분야 중 비즈니스분야가 가장 높으며, 뒤를 이어 국방분야, 의료/건강분야, 교육분야, 공공분야 순으로 나타났다. 기능성게임 전문인력은 게임에 대한 지식 뿐만 아니라, 타분야 전문가와의 폭넓은 교류와 이해, 문제해결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하지만 현재 게임 전문인력 양성은 기술 프로그램과 훈련만에 초점을 두고 있다. 짧은 시기에 기술을 배우는 것이 더 쉽기 때문이다. 기능성게임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산학연이 공동 참여하는 세미나와 인력양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서 맨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