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 기능성게임소식 > 연구보고서
페이스북 공유하기(새창열림) 트위터 공유하기(새창열림) 미투데이 공유하기(새창열림)
(seriousgame)정보와 알림마당 > 연구보고서
제목 [2013 기능성게임컨퍼런스] 신규 기술 및 플랫폼 - 뇌파기술 대분류 세미나자료
작성자 주형진 등록일 2013-07-05
출처 조회 6248
첨부파일
  • PDF 2. Lee, Jae Yong(이재용).pdf

    

□ Session Information 

 

신규 기술 및 플랫폼 - 뇌파기술

 

 ▷ 이름 : 이재용
 ▷ 소속 : (주) 소소 SOSO CO., Ltd. CTO
 ▷ 세션 : 신기술

  

□ 강연자 프로필
이재용 이사는 현재 (주) 소소 SOSO CO., Ltd.의 CTO에 재직 중이다. 이재용 이사는 前인터게임즈 전무이사로도 역임하였다.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와 한남대학원 경제과를 졸업한 그는 BCI(Brain Computer Interface)에 관련하여 5년간 한일 공동연구를 진행하였다. ‘08년 4월부터‘12년 3월까지 BANDAI-NAMCO Games에서 재직하였으며, Unipolar 방식 게임용 2채널 뇌파 측정 Device, 분석 S/W 개발을 하였고, BCI 기능성 게임 제작기술 개발 (PC, 아케이드게임 등)하였다. 또한 세계 최초, BCI 기능성 게임을 제작하여 기능성게임“Brain King”을 일본에 수출하는 성과를 이루기도 하였다.

 

□ 강연 목차
BCI(Brain Computer Interface)와 BMI (Brain Machine Interface) 기술 소개, BCI 기능성 게임 제작 기술 소개, 국내외 판매중인 BCI 기능성 게임 소개

 

□ 강연내용 요약
BCI(Brain Computer Interface)게임의 원리는 초당 256 EEG를 통해 뇌의 집중과 완화를 분석하여 게임에 연동되어 조작되도록 만들어졌다. 보통게임은 폭력성이 강해 스트레스가 쌓이지만, BCI게임은 전두엽 자극으로 SMR파와, 알파파가 나오도록 하여 스트레스 없이 집중력을 강화시키고 일의 효율성도 높이는 게임이다. TV나 폭력적인 게임을 많이 하면 뇌의 불균형이 일어나는데, BCI게임을 하면 뇌를 균형적으로 만들 수 있다. 이러한 BCI게임은 동화책과도 연계시킬 수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서 맨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