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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에서 플랫폼으로의 진화
- 서비스에서 플랫폼으로의 진화. 점점 작아지고 있는 플랫폼의 개념을 이해한다면 과거보다는 쉽게 플랫폼에 접근하기가 쉬울 듯...
- 작성자 : 이학준
- 경력 : 소프트포럼 차장, 블로그 학주니닷컴(poem23.com)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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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음악 뷔페를 맛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 영화를 ‘감상한다’는 것은 단지 ‘본다’의 의미이상의 것을 내포한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전개되는 스토리, 상황에 따라 흘러나오는 음악, 분위기, 배우들의 작은 시선 등...
- 작성자 : 이진섭
- 경력 : 브랜드 매니저/ 팝 칼럼니스트/ 엘로퀀스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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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블릿 PC의 현재의 소비성 도구로서의 제한적인 활용성 및 생산...
- 스마트폰 시장에 이어 태블릿 PC 시장이 열리기 시작했다. 이제는 성장단계에 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마트폰 시장에 비해 제한적일 수 밖에 없다고 말했던 전문가들의 예측이 ...
- 작성자 : 이학준
- 경력 : 소프트포럼 차장, 블로그 학주니닷컴(poem23.com)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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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전자책 시장의 문제점
- 전자책 시장은 1990년대 후반부터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기대를 모아왔다. 그런데 그 거위는 10년이 훨씬 넘도록 알을 낳지 않고 있다. 이 거위는 죽지는 않았다.
- 작성자 : 임원기
- 경력 : 한국경제신문사 기자(경제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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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시장의 역사와 스마트폰의 소비성 도구로서의...
- 요즘은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들고 다닌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태블릿PC도 같이 들고 다닌다. 최근 들어 이런 스마트 기기를 지니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본격적인 스마트 시대...
- 작성자 : 이학준
- 경력 : 소프트포럼 차장, 블로그 학주니닷컴(poem23.com)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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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콘텐츠를 활용한 기업의 인터랙티브 마케팅전략
- 기업의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인 광고, 할인, 판촉, 이벤트 등을 처음 적용했을 때 소비자들은 이러한 마케팅활동으로 충동적인 구매를 하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기업 경쟁의 심화로 ...
- 작성자 : 양성식
- 경력 : BizTrend(www.biztrend.kr)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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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게임의 한계를 넘는다
- 원래 ‘게임(Game)’은 누군가와 승부를 내는 모든 종류의 ‘놀이’를 일컫는다. 그런데 비디오게임과 PC게임, 즉 컴퓨터 시대의 게임이 게임이라는 장르를 대표하게 되면서 게임은 ...
- 작성자 : 임원기
- 경력 : 한국경제신문사 기자 (경제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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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미디어 시대, 개인콘텐츠를 활용한 퍼스널브랜딩
- 기업들이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세상에 내놓고 마케팅을 차별화하기 위해 만들어낸 개념이 브랜드인데 최근에는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들도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하고자 하는 이가 많이 증가하는 ...
- 작성자 : 양성식
- 경력 : BizTrend(www.biztrend.kr)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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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산업의 핵심은 창의력
- 학생들에게 ‘사과’하면 무엇이 떠오르냐고 질문을 했다. ‘아삭아삭’, ‘비타민’, ‘변비예방’, ‘빨간색’ 등 평범한 답변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가끔은 인류 역사의 한 획을 그은...
- 작성자 : 황미용
- 경력 : 교육작가, 아삭창의연구소 소장, 교육칼럼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