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
바이두, 제국의 성공신화는 계속되나
- 지난 8월,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지난 10년간 세계 500대 웹사이트 순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김교수의 연구는 전 세계의 모든 웹사이트를 접속 및 트래픽을 기...
- 작성자 : 이희대
- 경력 : 지상파DMB 한국DMB㈜ QBS 편성제작팀장
-
캐릭터의 본질인 ‘스토리텔링’의 힘
- 캐릭터의 본질은 무엇인가? 예쁘고 깜찍한 디자인, 깔끔하게 마무리된 선과 완벽한 색감, 제품화했을 때의 상품가치요소 등등 캐릭터가 갖추어야 할 여러 가지 기본적인 요소들이 있겠지만...
-
소통, 상소(上疏) 그리고 SNS
- 지난 8월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국 가구의 월평균 소득은 394만 2000원으로 집계되었고, 그 중 통신비는 15만 4400원으로 그 비중이 월 소득의 약 6.5%에 ...
- 작성자 : 이희대
- 경력 : 지상파DMB 한국DMB㈜ QBS 편성제작팀장
-
애플-삼성의 특허 소송 공방과 작가적 리스펙트에 관하여
- 애플과 삼성의 특허 공방. '잡스의 유훈 소송'이라 불리는 저 사건이 왜 일어나게 되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만 같다. 나뿐만이 아니다. 자칭 아티스트라면 혹은 자신만의 콘텐츠를 ...
- 작성자 : 김국현
- 경력 : 에디토이(editoy.com) 대표
-
전자음악에 대한 숙의과정의 필요성
- ‘아우라(Aura)’의 개념을 처음 밝힌 발터 벤야민은 1936년 에세이 서두에서 ‘물질도, 공간도, 시간도 지난 20년 동안 예로부터 존재해왔던 그대로의 것은 아니다. 우리는 그...
- 작성자 : 권혁중
- 경력 : 작곡가/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과정(방송학)
-
스마트TV와 멀티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전략
- 지난주 애플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9월초 아이폰5 출시와 더불어 신형 아이패드 그리고 애플TV 신제품 등이 대거 시장에 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많은 투자 전문가들...
- 작성자 : 박민우
- 경력 : (주)이모션 CTO 상무이사
-
미래 방송의 예측, 결국은 콘텐츠!
- 먼저 "미래"라는 설정에 주목한다. 지난 세기 대비 기술, 문화, 사회적 환경 변화의 속도가 가늠할 수 없이 급격히 빨라진 21C 현재. 이에 요즘 국내 유수의 대기업 기조실에서 ...
- 작성자 : 이희대
- 경력 : 지상파DMB 한국DMB㈜ QBS 편성제작팀장
-
스마트 TV 주도권 경쟁과 전략적 선택(1)
- 전 세계 TV 시장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과연 미래 TV 미디어 시장은 누구에 의해 주도될 것이며 어디로 흘러 갈 것인가? 이들의 전략적 선택은... 이 같은 문제제기를 하면서...
-
스마트 TV 주도권 경쟁과 전략적 선택(2)
- 지난 칼럼에 이어 스마트 TV 주도권 경쟁과 전략적 선택(2) 시간으로 각 사업자들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용자 경험 등 핵심 가치 제공이 주요 과제로 떠오르면서 이 부분을 중심으로...
-
난무하는 가창력 마케팅의 위험
- 서바이벌 프로그램 “the Voice” 의 한국 버전 “보이스 오브 코리아(the Voice of Korea)” 의 돌풍이 한동안 뜨거웠다. 보컬 오디션 프로그램의 난립에 대중은 ...
- 작성자 : 이솔이
- 경력 : 싱어송라이터 / 단국대학교,백석예술대학 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