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Social)이 스마트 TV 혁명을 이끈다!
- 최근 2~3년 동안 IFA, IBC, NAB 등 주요 세계 전시회에서 3D TV가 방송 산업계의 핵심 화두였다면, 지난해와 올해는 ‘커넥티드 TV'로 화두가 전환되었다. 특히 TV...
- 작성자 : 정상섭
- 경력 : KBSN 디렉터
-
디지털 시대에 음악의 감성을 소유하는 가치에 대하여
- 최근 온라인 음악시장이 뜨겁다. 2008년 이후 변동이 없던 온라인 음악시장의 가격체계가 가파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종량제, 정액제 및 다양한 결합상품들을 사용해서 모바일로...
- 작성자 : 김민준
- 경력 : 음악SNS Lisn.me 마케팅팀장
-
애니메이션의 인문학적, SF적 배경 설정 (3):최신의 학설이나...
- 『프랙탈』의 경우에는 원안 담당으로 평론가로 유명한 학자 출신의 소설가 아즈마 히로키를 직접 기용했다는 특이성이 있다 보니 길게 다뤘으나, 일본의 만화/애니메이션이 새로운 학문적 ...
- 작성자 : 선정우
- 경력 : 출판기획사 코믹팝 대표, mirugi.com 운영
-
애니메이션의 인문학적, SF적 배경 설정 (2):애니메이션 『프...
- 지난 회에 이어, 애니메이션 『프랙탈』이 도입한 미래학적인 설정에 대해 더 살펴보도록 하겠다. 이번에는 블로그, SNS 등을 포괄하는 용어로 국내에서도 이미 2000년대 초반부터 ...
- 작성자 : 선정우
- 경력 : 출판기획사 코믹팝 대표, mirugi.com 운영
-
애니메이션의 인문학적, SF적 배경 설정 (1) :애니메이션 『...
- 창작 작품은 사회를 반영하기도 하고 사회가 작품 세계를 뒤따라가기도 한다는 사례는 많이 존재한다. 물론 애니메이션의 경우에도 사회상의 변화가 반영되는데, 그 중에서도 학문적인 분야...
- 작성자 : 선정우
- 경력 : 출판기획사 코믹팝 대표, mirugi.com 운영
-
K-POP 한류문화에 가려진 언더그라운드 뮤지션
- 요즘 대한민국은 오디션 열풍 속에 살고 있다. 국내는 물론 세계 곳곳에서 한류K-POP 콘서트 열풍이 대단하다. 그리고 이미 K-POP이란 하나의 새로운 장르가 탄생하면서 미국 빌...
- 작성자 : 강주원
- 경력 : 강주원 아카데미 원장, 그룹 피노키오 보컬
-
블리자드의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 지난 5월 14일 서울 왕십리 민자 역사 비트플렉스 앞 광장에서 열린 디아블로3 출시 전야제 행사에 5,000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액션 롤...
- 작성자 : 이용승
- 경력 : 게임문화평론가
-
주문제작캐릭터와 자체개발캐릭터의 차이점
- 먼저 ‘주문제작캐릭터’와 ‘자체개발캐릭터’라는 용어부터 명확하게 정의하고 들어가야 할 것 같다. ‘주문제작캐릭터’라 함은 캐릭터 디자인회사가 타사의 제품, 브랜드 및 기업을 대표하...
- 작성자 : 윤홍진
- 경력 : ㈜씨툰 디자인실장
-
한국형 세계만화의 새로운 이름 ‘K-Comics’
- 지난해 6월 국회에서는 ‘한국형 디지털만화의 글로벌 유통 전략 세미나’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만화가 이현세(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장)는 한국만화의 3대 트랜드를 ‘만화원작산업 활...
- 작성자 : 박석환
- 경력 : 만화평론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전략기획팀장
-
록밴드와 원-테이크 녹음
- 2009년에 개봉한 일본 영화 에는 70년대 중반 일본의 펑크록 밴드가 음반에 수록할 곡을 녹음하는 장면이 꽤 사실적으로 표현되어 있다. 보컬과 기타, 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된 4...
- 작성자 : 천학주
- 경력 : 레코딩엔지니어, 밴드 스테레오베이 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