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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ssue

    게임 아카이빙의 현재와 과제

    • 게임 아카이빙의 필요성

    • 주요 게임 아카이빙 프로젝트

    • 아카이빙 프로젝트의 난관

    • 이상적인 게임 아카이빙

  • Game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게임산업이 바라보는 메타버스

    • [시장] 스타디아 이후의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

    • [기술] 게임핵 퇴치에 사활 건 게임업계

    • [사회문화] 게임산업에 공정성 요구하는 IGDA의 #MyFirstGameCredit 운동

    • [BM] IP 비즈니스의 게임산업 진출 전략

    • [기업] 수익성 강화와 리스크 감소 방안으로 떠오르는 게임사의 사업 다각화 전략

  • Market

    글로벌
    이머징 마켓

    • [지역] 4년간 총매출 4배 증가한 스웨덴 게임 산업의 성공비결

    • [지역] 라틴 아메리카 게임 시장 동향

  • Calendar

    게임 캘린더

    • [리뷰] 메나 지역 최초의 G4C 개최한 UAE...글로벌 게임사의 관심 반증

    • [프리뷰] 타이베이 게임쇼 2023

  • Supplement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17~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