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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유럽 전역으로 FAST 채널 ‘LG 1’ 확대

■ 올해 말까지 유럽 전역에 FAST 채널 ‘LG 1’ 확대

LG가 2024년 5월 영국과 독일에서 성공적으로 출시한 프리미엄 채널 ‘LG 1’은 올해 말 LG채널을 통해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에서 출시될 예정

또한 LG는 영국과 독일에서 ‘LG 1 타임 시프트 채널’을 출시하여, 시청자는 본방송을 본 후 1시간 뒤에 FAST 채널에서 방송을 시청할 수 있음

■ 북미와 유럽 중심으로 FAST 채널 출시 이어져

LG는 유럽에서 콘텐츠를 확대한 데 이어, 지난 6월 북미시장에서 ‘LG 채널 쇼케이스’ 채널을 출시. 해당 채널은 프리미엄 채널인만큼 최신 콘텐츠 및 소비자 니즈가 높은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MGM, Lyonsgate 등 주요 콘텐츠 파트너사로부터 콘텐츠를 직접 구매, 편성, 공급하는 O&O(Owned and Operating) 방식을 도입. 향후 소니, 파라마운트 등과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콘텐츠를 투입할 예정

데이터 분석 회사 알폰소(Alphonso)는 북미 FAST 사용자 수가 2월에서 3월 사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80%가 증가하였다고 밝힘

또한 호로비츠 리서치(Horowitz Research)의 <State of Media, Entertainment, and Tech: Viewing Behaviors 2024>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FAST 사용자의 절반 이상(53%)이 FAST를 보기 시작한 뒤로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을 줄임

■ LG전자, ‘LG채널’ 연 1조 사업으로 확장

LG전자는 올해 LG채널을 비롯한 웹OS 기반 플랫폼 사업을 핵심 신사업으로 삼으며, 사업확장을 진행하고 있음

김동원 KB 증권 애널리스트는 “올해 LG전자 글로벌 FAST 매출은 1조 1000억 원으로, 2027년에는 3조원이 예상된다”며 “매출 고성장의 이유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목표 고객을 대상으로 한 타깃 광고가 가능해 광고주들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

참고자료

  1. Broadbandtvnews. LG expands its FAST channel LG 1 in Europe. 2024.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