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해외기업정보
  • 콘텐츠지식
  • 해외산업동향
  • 해외기업정보

기본정보

해외기업 기본 상세내용 보기
국가 영국 분류 방송
기업명 ITV PLC 구분(블랫폼) 방송 [ 지상파 ]
대표자명 Adam Crozier 홈페이지(본사) www.itvplc.com
설립일 2004년 대표전화 +44-20-7157-3000
대표팩스   대표이메일 viewerservices@itv.com
종업원수 3957 주식상장
(거래시장)
상장 (London Stock Exchange)
해외기업 부가 상세내용 보기
  • 플러스정보

회사소개

 

주요연혁 및 실적

  • · 1955년 최초로 상업 방송으로서 (채널3) 런던 지역에 처음 방송을 시작함
  • · 1973년 15개의 지역 방송 권한을 갖고 각각 다른 회사들에 의해 운영되었음
  • · ITV는 1984년에 (구 Granada)는 London West Television(LWT)을 인수함
  • · 2000년에 Granada plc 는 6개의 지역 방송 허가권을 획득함. Carlton은 5개를 획득
  • · Scottish Media Group (SMG, now STV)은 2개, Ulster and Channel. Granada와 Carlton은 2004년 ITV plc로 합병하며 15개의 지역
  •   방송권중11개를 획득하며 대형 상업 방송국이 되었음 그 이후 IRV2를 1998년에, ITV3를 2004년, ITV4를 2005과 CITV를
  •   2006에 출범하였음
  • · 총 10개의 채널이 있으며 디지털 채널로(IRV2, ITV3, ITV4, and Citv)가 있으며 텔레비전 장르로는 엔터테인먼트, 뉴스, 스포츠 등이
  •   있음. ITV Global Entertainment는 TV쇼를 유통함. 또한 ITV iplayer를 통해 온라인 채널 서비스도 하고 있음

BIZ-POINT

영위업종 텔레비전 방송 및 케이블 네트워크 : TV방송/ 방송콘텐츠 제작 / 온라인 서비스
성공작품
  • · The X Factor, Who Wants to Be a Millionaire
  • · 2009년 영국 시청률 Top 10 프로그램 중 6개 프로그램이 ITV에서 방송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4개 프로그램이
  • 1위에서 4위까지 석권함
  • · ITV 대표채널인 ITV1에서는 주로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나 드라마, 코미디 위주의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이 편성되고
  • 있으며 특히 프라임 방송시간대(7:00~ 22:30)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음
기타작품 World in action, This Week, The South Bank Show, Celebrity Fit Club, Celebrity Wrestling
신규
비즈니스 현황
  • · 2010년 Screenvision에 해당하는 지분을 500억 파운드에 처분함
  • · 2010년 8월부터 구조조정 계획(Transformation Plan)을 수립하여 2015년까지 신규 글로벌 미디어 산업 환경에 대응할
  • 수 있는 사업 모델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음
  • · ITV의 디지털 채널인 ITV2,3,4를 HDTV 채널로 확장 편성하였고, 2011년 1월에는 ITV1+1을 신규 편성하여 텔레비전
  • 방송 시장을 꾸준히 발전시키고 있음
  • · ITV iPlayer를 통해 텔레비전 뿐만 아니라 인터넷 플랫폼을 통한 방송 유통 사업에도 투자를 하고 있음
시사점
  • · 수익구조가 주로 광고에 집중되어 있으며, BBC와 같은 경쟁 업체들이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기
  • 때문에 현재 ITV의 텔레비전 채널의 시청률이 하락하고 있음
  • · 시청률 하락에 따라 광고주들의 광고 재계약률 또한 감소하고 있어 광고수익에 의존하는 ITV로써는 긴축재정이
  • 불가피함. 이에 따라서 2009년 Michael Grade(전 ITV CEO)는 프로그램 예산을 1억 파운드가량 감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도 하였고, 실제로 2012년에는 1500만 파운드의 지출절감이 예상됨
  • · 다양한 수익구조를 확보하기 위하여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감축한 예산을 온라인 TV에 투자하고, 향후 3년간 디지털
  • 채널의 강화하며 외부투자를 유치할 계획임. 앞으로도 꾸준히 비용절감을 진행할 예정임

최종 등록일 : 2013.01.29

이전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