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위업종 | 
· NTT DoCoMo는 성숙단계를 맞은 휴대전화 시장에서 추가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통신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통신 ARPU(월평균 이용료)를 지속 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 · 이와 관련, 전체 i-mode 계약자 가운데 데이터 정액제에 가입하는 이들의 비율을 50%이상으로 확대할 방침 | 
| 한국과 비즈니스 사례
 | 최근 갤럭시S2 LTE폰을 2년 약정 기준으로 2만 엔에 판매하고 있음 | 
| 신규 비즈니스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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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TT는 막강한 통신 인프라를 바탕으로 최근 고속 인터넷 접속서비스와 함께 인터넷 전화, 인터넷TV, 각종 영상 감상 등이 가능한 결합상품 판매에 주력 · 최근 인터넷 인프라에서 광통신이 차지하는 비율이 계속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NTT도 광통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스마트폰 등장을 고려한 무선 브로드밴드 서비스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음 | 
| 시사점 | 
· NTT(일본전신전화주식회사)는 1985년 통신자유화를 통해 민영화된 이후 유무선 통신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일본 최대 통신사업자로 사실상 유선전화 서비스시장을 독점하고 있으며, 이동통신 서비스 분야에서도 50%에 가까운 높은 점유율을 확보 · NTT는 정보통신시장 및 기술 환경의 디지털화, 이동통신의 발전, 브로드밴드 인프라 확산 등에 따라 급변하는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는 서비스와 기술을 개발하고 지주회사로 · NTT DoCoMo는 휴대전화의 특성을 최대한 고려한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취지에서 에이벡스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전용 방송‘Bee TV’처럼 최근에는 방송사 업자, 콘텐츠 제공업체 등 사업 영역을 초월해 폭넓은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