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국내기업정보
  • 콘텐츠지식
  • 국내산업동향
  • 국내기업정보

기본정보

국내기업 기본 상세내용 보기
국가 한국 분류 게임
기업명 주식회사 넥슨 구분(블랫폼) 캐릭터
대표자명 권준모, 강신철 홈페이지(본사) http://www.nexon.com
설립일 1994년 홈페이지(제품)      
국내기업 부가 상세내용 보기
대표전화 1588-7701 대표팩스 02-2019-8322
대표이메일  
국내기업 부가 상세내용 보기
담당자명 권용주 담당자전화  
담당자이메일 yjkwon@nexon.co.kr 담당자팩스  
  • 플러스정보

회사소개

1994년 창립된 ㈜넥슨(공동대표 권준모, 강신철)은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를 선보인 이래, 2008년으로 14주년을 맞는 온라인 게임 선두 기업입니다.
"큐플레이","크레이지아케이드 비엔비","마비노기","메이플스토리","카트라이더" 등 게임성과 시장성 모두에서 훌륭한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넥슨 게임 콘텐츠의 성공은 활발한 원 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Use)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카트라이더'와'메이플스토리'의 귀엽고 친숙한 캐릭터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으며 대표적인 국산 캐릭터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현재 출판, 문구, 완구, 스포츠용품, 패션잡화, 식음료 등 캐릭터가 활용되는 대부분의 라이선스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비엔비와 메이플스토리 게임 캐릭터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이 각각 제작, 방영되고 있어 앞으로도 넥슨 게임 콘텐츠의 #원 소스 멀티 유즈#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요연혁 및 실적

1994
㈜넥슨 설립
1995
세계 최초 그래픽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1996
'바람의나라' PC통신 상용 서비스 개시
1997
'어둠의전설' 발표
1998
영문 '바람의나라'(Nexus) 美 상용화 / '일랜시아' 발표
1999
인터넷 퀴즈게임 '퀴즈퀴즈(現 큐플레이)'발표
2000
퀴즈퀴즈(現 큐플레이) 정식 서비스 실시
2001
'크레이지 아케이드' 발표
2002
㈜넥슨재판 설립/ 아스가르드 정식 서비스 실시
2003
'메이플스토리' 정식서비스 시작, 동접 15만 명 돌파/
'비엔비' 동접 35만 명 돌파
2004
종합 게임 포털"넥슨" 오픈/'마비노기' 서비스 시작/
'대한민국 게임 대상' 3관왕, '카트라이더' 정식 서비스 실시,
'비엔비' 중국 동시 접속자 수 70만 명 돌파,세계 신기록 수립
2005
'카트라이더' 동접 22만 명 돌파, e-스포츠 공인.
공식 리그 시작 '메이플스토리' 동접 20만 명 돌파,
넥슨 아메리카 설립
2006
'카트라이더' 중국 동접 70만 명 돌파
2007
'카트라이더' 대만 서비스 시작, 중국 동접 80만 명 돌파
메이플스토리 유럽 49개국 진출, 국내 동점 24만 명 돌파
메이플스토리TV 애니메이션 일본 방영 실시
애니메이션 다오배찌 붐힐대소동 발표, KBS 방영 시작/
주간 시청률 1위 석권
2008
메이플스토리 브라질, 베트남 진출/ 엘소드 정식 서비스 시작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정식 서비스 실시/
SP1 정식 서비스 시작
메이플스토리 ITCG 출시/ 메이플스토리 TV 애니메이션
국내 방영 실시

제품(콘텐츠)소개

 

최종 등록일 : 2010.05.14

이전다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