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 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마켓, 광주 ACE Fair     최첨단 문화콘텐츠의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3 광주 ACE Fair’가 성황리에 막을 내림. 이번 ‘광주 ACE Fair’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도 문화기술(CT)공동관 운영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여 Marvel Comics 등의 기업과 102건의 수출 상담을 기록함
 1. 최첨단 문화 콘텐츠의 보고 2013 광주 ACE Fair, 성황리에 폐막
 ■ 최첨단 문화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3 광주 ACE Fair(Asia Content & Entertainment Fair)’가 김대중컨벤션센터
     에서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9월 29일 막을 내림 • 문화체육관광부의 주최로 매년 광주광역시에서 개최되는 ‘광주 ACE Fair’는 국내 최대의 문화콘텐츠 박람회로 미래 신성장동력인
     문화콘텐츠 산업의 최첨단 기술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임• 세계 40개국 404여개의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참가해 최첨단 콘텐츠들을 선보인 ‘2013 광주 ACE Fair’는 미국 등 해외에서 223명
     의 콘텐츠바이어들이 수출상담회를 통해 1,623건, 2억 6,420만 달러의 수출 상담을 기록하는 등 성황리에 막을 내림(동아일보,      2013. 10. 1)   ■ 한국콘텐츠진흥원도 CT R&D사업 우수 지원과제를 대상으로 문화기술(CT)공동관 운영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함
 • 문화기술공동관 운영으로 문화기술 전시/홍보 및 최신 문화콘텐츠 산업의 동향 및 정보를 파악함
 • 또한, 비즈매칭을 지원을 통하여 국내/외 투자사 및 수요처와의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함
   
   2. 문화기술 공동관에 참여한 최첨단 문화콘텐츠 기술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다양한 장르의 문화기술을 선보인 문화기술 공동관에 셈스게임즈, 엠트리에듀케이션,
     브이플랩, 분홍돌고래, 감성놀이터 등 총 9개 기관이 참여함 • 3D 엔터테인먼트 앱, 스크린 드럼스쿨, 불특정 물체 검출과 유사도 검색기술 등 다양한 장르의 기술을 전시함
   ■ 엠트리에듀케이션이 선보인 스크린 드럼스쿨은 실제 드럼과 컴퓨터의 연결로 게임처럼 드럼을 배울 수 있는 뮤직 에듀테인먼트
     S/W임 • K-POP을 비롯한 인기 팝송, 동요, 만화주제가, CCM 등 다양한 곡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학습자가 좋아하는 곡으로 악기 연습을
     할 수 있고, 특히 선택한 곡의 난이도를 학습자의 수준에 맞게 변환하는 기능이 있어서 드럼을 처음 쳐보는 초보자도 단 10분이면      드럼을 연주할 수 있음• 스크린 드럼스쿨은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음악학원 등에서 음악교육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음
 • 또한, 기업체의 휴게실, 복지시설, 요양병원 등에서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치료, 치매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가능하여 Walt Disney 등에서 해당 기술에 관심을 보이는 등 비즈니스적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음   
   ■ 분홍돌고래는 8세~13세 초등학생 전 연령의 가족을 대상으로 한 3D Animation ‘고스트월드’를 선보임 • 고스트월드는 겁 많은 오우거와 인간과 친구가 되고 싶은 도깨비, 그리고 미친 가창력의 만드라고라와 놀라면 목이 늘어나는
     로쿠로쿠비 등,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귀여운 말썽쟁이 고스트의 이야기임• 분홍돌고래의 고스트월드는 Marvel Comics 등에서 약 9억원의 비즈매칭 상담을 진행하는 등 향후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활용되어 질 것으로 보임   
   ■ 엘시스는 물에 손을 대면 소리가 나오는 음악과 놀이를 겸비한 체험형 물놀이 시설인 Water Harp를 세계 최초로 선보임 • Water Harp라는 이름에서 직관적으로 알 수 있듯이 "워터(물/Water)"와 "하프"가 만나 음(音)을 내는 하나의 악기로서, 물을
     이용함으로써 갖는 공기 정화 및 가습기의 효과가 있으며, 눈과 귀와 손의 촉감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다감각 체험형 제품임     (Wikitree, 2013. 10. 21)• Water Harp는 음악적 표현을 통한 체험형 놀이시설로서,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다감각 체험형 제품으로 도심형 쉼터,
     호텔로비 등 다양한 곳에 전시가 가능한 것이 특징임   ■ 감성놀이터는 Play CarCar라는 증강현실 어린이체험놀이콘텐츠와 The See Sea라는 어린이힐링 3D입체영상을 선보임
 • Play CarCar는 증강현실을 어린이교육에 접목하여 놀이처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어린이체험놀이솔루션으로, 단지 기술만
     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어린이들이 직접 종이를 자르고 붙여서 감성적으로 자동차를 만들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임• 또한, The See Sea는 어린이 힐링 3D입체영상으로 힐링사운드를 배경으로 편하게 영상을 보며 잠을 들 수 있는 콘텐츠임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