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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3 의 적용 (레벨 제작 & 그래픽 시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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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Grayson Edge 소속 : Epic Games 트랙: Design |
O 강연자 프로필 그레이슨 엣지는 에픽게임스의 수석 레벨 디자이너로서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인 기어즈오브 워와 언리얼 시리즈의 뛰어난
게임환경을 직접 창조해낸 인물이다. 에픽게임스 내에서 총 5개에 이르는 게임 완성에 참여하였으며, 에픽게임스가 제작하는
게임의 게임플레이 디자인, 프로토타입 개발, 이벤트 컷 씬 무비 제작 등을 담당하고 있다. 에픽게임스에 합류하기전에는 싸이언
스튜디오와 레전드 엔터테인먼트에서 레벨디자인을 담당하였다.
O 강연목차 1. The Editor (에디터) 언리얼 엔진3 에디터 의 기본 기능 (새로 추가된 컨텐츠 브라우저 포함)을 시연하게 됩니다.
2. Basic BSP level construction using CSG tools (CSG툴을 사용한 BSP레벨 만들기) 게임의 전체 흐름에 따른 전반적인 레벨을 만드는 법을 보여줍니다. 언리얼 엔진3 에디터의 솔리드 지오메트리 툴을 사용하여, BSP를 제작합니다. 이를 통해 손쉽게 또 빠르게 레벨을 만드는 법을 배우게 되고, 해당 레벨을 직접 테스트플레이 하도록 합니다.
3. Deconstructing static meshes (정적 매쉬) 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정적 메쉬를 제작하는 법을 배우고, 이를 언리얼 엔진3에 옮겨오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오브젝트의 충돌을 만드는 법도 다루게 됩니다.
4. The material editor explained Material Editor를 사용하여, 여러종류의 지오매트리 에셋에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하거나 복잡한 픽셀 셰이더를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5. Using the content browser to create collections (컨텐츠 브라우저 사용하여 콜렉션 만들기) 컨텐츠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다음 세션에서 사용할 Asset의 콜렉션을 만드는 것을 시연합니다.
6. Meshing the world (환경에서 메시붙이기) 첫번째 시간에 만든 프로토타입 레벨을 사용해서, 실제 환경에 메싱을 붙이고, 충돌효과를 셋팅하는 것을 시연합니다.
7. Lighting (라이팅) 환경에 라이팅을 주는 여러가지 방법을 배우게 되고, 언리얼엔진3가 제공하는, 라이트매스를 포함한, 여러가지 라이팅
타입을 시연합니다.
8. Navigation creation (길찾기 시스템 사용하기) 언리얼 엔진3에서, 네비게이션 메쉬 사용하는 법과 제작하는법, 활용하는 법을 시연합니다.
9. Particle creation using Cascade (Cascade를 사용해 파티클 만들기) 언리얼 엔진3에 내장된 파티클 크리에이션 툴인 Cascade를 사용해서 파티클 만드는 법을 시연합니다.
10. Decoration of an environment with placed particle systems (파티클 시스템을 붙여서 환경 꾸미기) 전 세션에서 만든 파티클을 사용해서 환경에 직접 적용하고 꾸며봅니다.
11. Simple performance discussion (퍼포먼스) 언리얼 에디터를 사용해서 여러 렌더링 모드를 사용할 때 생길 수 있는 퍼포먼스 이슈들을 찾아내는 법을 시연합니다.
12. Adding a Kismet scripted sequence (Kismet 스크립트 시스템 사용하기) 게이머가 실제 다리를 건너가면서 다리가 부서지는 물리효과를 키스멧을 사용하여 보여줍니다.
13. Using Matinee 언리얼 엔진3의 시네마틱 툴인 Matinee를, 게임중 환경을 조작하는 툴로, 또 복잡한 시네마틱을 제작하는 툴로 사용한 것을
시연합니다.
O 강연 내용 요약 실제 게임 디자인에서 실행에 이르기 까지의 과정을 언리얼 엔진3에디터를 사용해서 순차적으로 알기 쉽게 보여줍니다. 언리얼
엔진3을 사용해본 적이 없는 개발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음은 물론, 이미 언리얼 엔진3를 사용하고 있는 개발자 역시 새로운
팁을 배울 수 있는 세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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