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2023년 리퍼반 페스티벌(Reeperbahn Festival) 참가 뮤지션 모집 공고
  • 분류공고
  • 장르음악
  • 분야일반
  • 등록일2023-04-07 13:02
  • 조회3357

[공고 제2023-0416호]

2023년 리퍼반 페스티벌(Reeperbahn Festival)
참가 뮤지션 모집 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대중음악의 글로벌 인지도 확산 및 종사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독일 ‘리퍼반 페스티벌(Reeperbahn Festival)’에 참가 할 뮤지션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참여를 희망하는 팀은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참가 마켓 개요

  • ㅇ 마 켓 명 : 리퍼반 페스티벌(Reeperbahn Festival)
  • ㅇ 행사기간 : 2023. 09. 20. - 2023. 09. 23.
  • ㅇ 개최장소 : 독일 함부르크
  • ㅇ 홈페이지 : www.reeperbahnfestival.com
  • ㅇ 참가방식 : 독일 리퍼반 페스티벌 오프라인 참가
    • - 한국 대중음악 뮤지션의 해외 진출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 - 한국 대중음악 공식 쇼케이스(Korea Spotlight) 개최
    • - 콘퍼런스, 매치메이킹, 기타 네트워킹 프로그램 참가 지원 등

□ 지원 내용

  • ㅇ 참가 뮤지션 대상 현지 비즈니스 활동 및 쇼케이스 참가 지원
    • - 한국 대중음악 쇼케이스 Korea Spotlight 참가
    • - 리퍼반 페스티벌 참가 공식 티켓 제공(콘퍼런스 및 쇼케이스 참관 가능)
    • - 리퍼반 페스티벌 참가 해외 델리게이트 대상 1:1 매치메이킹 지원
    • - 기타 참가 뮤지션 국내외 온ㆍ오프라인 채널의 PR 및 마케팅 지원
  • ㅇ 해외 진출 관련 사전 음악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진행
    • - 유럽 음악 시장, 리퍼반 페스티벌 분석, 아티스트 Asset 준비 방법 등
    • - 각 분야 별 해외 비즈니스 전략(페스티벌, PR, 유통, 레이블 등) 수립 등
  • ㅇ 참가 뮤지션 현지 이동 및 숙박 지원(공식 행사 기간 내)
    • - 지원대상 : 뮤지션 전원 및 6인 범위 내 스태프* 인원
    • - 지원범위 : 왕복 항공료, 체류 기간 숙박비, 여행자 보험, 현지 이동 등

    * 스태프 범위 : 세션, 댄서 등 공연 인력 및 해외 비즈니스 전담자, 매니저, 스타일리스트 등

    ★스태프 인원 중 해외 비즈니스 전담 인력 1인반드시 포함★

  • ㅇ 참가 뮤지션 중 우수 성과 뮤지션으로 선정된 팀 대상 후속 지원
    • - 영상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플랫폼 프로모션 지원, 컨설팅 등

□ 사업 신청 자격 및 방법

  • ㅇ 모집대상 : 국내에서 활동 중인 뮤지션 중 해외 음악시장 진출을 준비 또는 추진 중인 뮤지션
  • ㅇ 신청자격
    • - 국내 음반 발매 경력이 있고 국내에서 활동 중인 한국 대중음악 뮤지션
    • - 본인 곡으로 40분 내외 쇼케이스 무대 공연이 가능한 뮤지션
      ※ 커버곡은 인정하지 않으며 음반 및 음원 발매 경력이 없는 신인은 지원 불가
  • ㅇ 선정규모 : 4팀 내외    ※ 지원자 적격 여부에 따라 선정 팀 수는 변동 가능

□ 공고 및 접수기간 : 2023. 04. 07. (금) - 2023. 04. 25. (화) / 오전 11:00

※ 반드시 접수기간 내 온라인 접수를 완료해야 하며, 내용작성 및 파일업로드 지연 등으로 마감시간 전 접수완료 클릭하지 못했을 시 접수 불가함
※ 접수마감일에는 트래픽으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기한 1일 전 접수완료 권장

□ 접수방법

접수방법 | 선정절차 안내를 나타낸 표
1. 첨부서류 준비 2. 접수페이지 접속 3. 정보입력 4. 접수완료
  • 비즈니스 계획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작성
  • • 뮤지션 소개자료 준비(없을 시 생략가능)
  • • KOCCA 홈페이지 공고문 하단 ‘접수하기’ 클릭
  • • 개인정보 관련 약관동의
  • 신청자 본인인증(본인 명의 휴대전화)
  • 신청자 정보 입력
  • 뮤지션 정보 입력
  • 첨부서류 업로드
  • • 접수완료 버튼 클릭
    * 마감시간 엄수
  1. 1. 첨부서류 준비 방법
    • ㅇ 첨부서류 목록
      접수방법 | 첨부서류 준비 방법 | 첨부서류 목록 | 구분, 첨부서류, 양식여부로 나타낸 표
      구분 첨부서류 양식여부
      1 필수제출 비즈니스 계획서 양식있음, 공고문 내 첨부파일 다운로드
      2 선택제출 뮤지션 소개자료(EPK 등) 양식없음, 생략가능
    • ㅇ 첨부파일명은 ‘비즈니스계획서_뮤지션명’, ‘뮤지션 소개자료_뮤지션명’으로 지정
      • - 각각 최대 50MB 이하로 준비하여 첨부
  2. 2~4. 접수페이지 접속 및 정보입력, 접수완료 관련
    • ㅇ 접수페이지 접속 방법 : KOCCA 홈페이지 공고문 하단 ‘접수하기’ 버튼 클릭
      • - 공고문 경로 : KOCCA 홈페이지(www.kocca.kr) [알림마당]>[공지사항]
    • ㅇ 뮤지션 단위로 접수하므로 한 신청자가 여러 명의 뮤지션을 신청할 시 여러 번 접수
    • ㅇ 정보 입력 중 접수마감(4.25(화) 오전 11시) 시간이 지났을 경우 접수 불가함. 이에 따라 마감기한 1일 전 접수완료 권장

□ 유의사항

  • ㅇ 접수페이지 링크 접속 시 모바일보다 PC환경에서 접근 권장
  • ㅇ 접수 시 윈도우 OS 사용 권장(MAC OS 사용 시 제출서류가 깨지거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
  • ㅇ 접수페이지 내 정보 입력 중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첨부서류를 미리 작성 및 준비한 후 접수페이지 입력 시작 권장
  • ㅇ 접수 마감일에는 트래픽으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기한 1일 전 사업신청서 접수완료 권장
    • - 또한 정보 입력 중 접수마감시간이 지났을 시 접수 불가하므로 마감기한 1일 전 접수완료 권장
  • ㅇ 비즈니스 계획서 양식의 경우 공고문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작성하며, 다중권역 신청 시 신청하는 권역 당 각각 1부씩 작성한 후 하나의 파일로 압축(zip)하여 첨부
    • - 다중권역 신청 후 비즈니스 계획서를 권역 별로 각각 작성하지 않았을 시 정상접수 불가
  • ① 작성내용 미흡(신청자 및 뮤지션 정보 부족 등) ② 비즈니스 계획서 누락 및 미흡(미제출 혹은 지정양식 미활용, 파일손상으로 인한 확인불가 등)의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ㅇ 공식 접수페이지에 접수기한 내 정상적으로 제출한 정보 외 이메일로 추가서류를 제출하거나 접수 마감 이후 제출된 서류는 접수 불가

□ 참가 뮤지션 선정절차 및 평가 기준

  • ㅇ 선정절차
    참가 뮤지션 선정절차 및 평가 기준 | 선정절차 | 선정절차 안내를 나타낸 표
    구분   (1차) 페스티벌 초청장 발급 (2차) 국내 선정평가
    평가일정 접수마감 후 약 1주일 소요 초청장 발급 후 약 1주일 후
    평 가 자 리퍼반 페스티벌 현지 디렉터 7인 내외 국내 전문가 평가위원회
    평가방식 초청장 발급 대상 결정 최종 선정 뮤지션 결정
    선정규모 최대 2배수(8팀) 내외 4팀 내외
    검토서류 영문 작성내용 및 라이브영상 신청서 서류 일체
  • ㅇ 평가기준(2차 국내 선정평가)
    참가 뮤지션 선정절차 및 평가 기준 | 평가기준 | 1차 서면평가 평가기준 | 평가항목, 세부 평가항목, 배점으로 나타낸 표
    평가항목 세부 평가항목 배점
    수행능력 및 참여의지
    • ㅇ 해외 비즈니스 책임자의 비즈니스 역량
    • ㅇ 뮤지션 해외진출을 위한 적극성 및 사업 참여의지
    10
    목표시장 적합성
    • ㅇ 해당 권역 신청사유의 적절성
    • ㅇ 뮤지션의 해당 권역 진출 가능성
    20
    해외진출 전략
    • ㅇ 뮤지션의 해외진출 계획의 구체성 및 타당성
    • ㅇ 뮤지션의 해당 권역 홍보 계획의 적절성
    30
    뮤지션 역량
    • ㅇ 뮤지션의 국내외 인지도(국내외 미디어 평가, 수상 경력 등)
    • ㅇ 국내외 활동 실적(음반 발매 횟수, 판매량, 공연 활동 등)
    • ㅇ 무대 퍼포먼스 및 음악적 역량의 차별성
    30
    사후관리 역량
    • ㅇ 쇼케이스 이후 해외 비즈니스 마케팅 관리 및 계획
    • ㅇ 쇼케이스 이후 해외 네트워크 지속 및 강화 방안
    10
    합 계 100
  • ㅇ 선정 결과 안내
    • - 1차 페스티벌 초청장 발급 : 개별 전달(이메일)
    • - 2차 국내 선정평가 결과 : 최종 결과 홈페이지 공지

□ 기타 사항

  • ㅇ 제출된 신청서는 신청자(신청업체)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ㅇ 선정된 뮤지션의 해외 비즈니스 전담 인력은 사전 음악 비즈니스 교육에 필수로 참여해야함
  • ㅇ 본 지원에 따른 성과관리를 위해 사업 종료 후 3년간 본 지원으로 발생한 성과 조사 시, 적극 협조해야 함
  • ㅇ 콘진원 지원사업 신청서류 처리 기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아래의 경우 평가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 공고 내 제출서류 목록 필수사항 중 누락(미제출)한 서류가 있는 경우, 기재된 내용 없이 제공양식을 그대로 제출한 경우, 서류내용이 미흡하여 제출용도로 활용할 수 없거나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등
  • ㅇ 제출 서류가 위‧변조 되었거나 내용이 추후 허위‧과장으로 판명된 경우, 또는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였을 경우 진흥원은 선정취소 및 참여제한 등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ㅇ 참가 확정 통보 이후 지원 뮤지션이 사업 참여를 취소하는 경우, 각종 프로그램 지원은 취소되고 기타 발생하는 문제(취소 수수료 발생 등)는 뮤지션(또는 수행기관)에게 있음
  • ㅇ 동일한 내용으로 우리원이나 타 지원기관(정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지원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 선정 이후라도 선정취소의 조치를 취할 수 있음
  • ㅇ 상기 공고 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문 의 처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이호경 대리
    (☏ 061-900-6454 / lhk126@kocca.kr)

위와 같이 공고함

2023. 04. 07.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