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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 & 트렌드] [리뷰 리포트] 세계경제포럼(WEF)의 ‘2021년 미디어 비즈니스’
  • 분야 일반
  • 등록기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 게재일2021-03-03 00:00
  • 조회2697
  • 수집일해당 지원사업은 2021-03-02 15:03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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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슈 & 트렌드] [리뷰 리포트] 세계경제포럼(WEF)의 ‘2021년 미디어 비즈니스’

□ 목차

  1. 1. 2020년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진단
  2. 2. 2021년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망
    1. 2.1. ‘미디어의 성공’에 대한 정의 변화
    2. 2.2. 창작 활동의 증가와 과제
  3. 3. 맺음말

□ 요약​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회적·경제적 타격이 큰 가운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역시 그 영향권을 벗어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은 2020년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산업을 되짚어 보고 2021년의 경쟁 지형을 조망했다. WEF에 따르면, 2020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산업의 매출이 하락하고, 특히 공연장과 영화관 사업 부문 종사자들이 큰 타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는 스트리밍 동영상과 게임을 필두로 소비가 증가하면서 가파른 성장세가 눈길을 끌었다. 2021년 이후에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역량과 서비스 구독자 유지율 성과가 디지털 서비스의 성공을 정의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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