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지식

국내동향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FAST의 최근 동향과 전망: 국내외 주요 사례 중심으로
  • 분야 일반
  • 등록기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 게재일2021-03-05 00:00
  • 조회2782
  • 수집일해당 지원사업은 2021-03-02 15:01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하여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디어 이슈 & 트렌드] [트렌드 리포트] FAST의 최근 동향과 전망 : 국내외 주요 사례 중심으로

목차

  1. 1. FAST 시장으로 쏠리는 관심
  2. 2. 콘텐츠 시청 서비스의 대세, SVOD
  3. 3. SVOD에서 AVOD로, 왜?
    • 3.1. 볼 건 많은데 돈이 너무 많이 들어
    • 3.2. 데이터를 다오, 콘텐츠를 줄게
    • 3.3. 거대 미디어 기업들의 러쉬, 우리도 FAST!
  4. 4. 국내외 주요 사례
    • 4.1. Fox의 Tubi
    • 4.2. Roku
    • 4.3. 삼성 TV Plus & LG TV
  5. 5. 과제와 전망

요약

차세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로 불리는 광고 기반 스트리밍TV(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이하 FAST)가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SVOD 서비스가 넘쳐나고 SVOD마다 배타적 콘텐츠 공급을 내세우면서 이용자들은 다수의 SVOD 구독으로 인한 비용 부담 유지보다는 대안을 찾기 시작한 것이다. 거대 미디어 기업들이 기존 사업자들의 인수합병을 통해 FAST 시장 진출을 본격화되면서 FAST 시장은 더욱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출처표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