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주요소식

독립영화 창작자를 위한 [인디그라운드 1:1 배급상담소] 운영

독립영화 창작자를 위한 [인디그라운드 1:1 배급상담소] 운영

2022년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상담 진행
인디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www.indieground.kr) 통해 접수

한국 독립·예술영화의 유통 배급 환경 개선을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박기용, 이하 코픽)가 설립한 인디그라운드가 오는 5월부터 독립영화 창작자를 위한 1:1 배급상담소를 운영한다. 신청은 ‘인디그라운드’ 홈페이지 지원사업 페이지를 통해 매월 둘째 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인디그라운드는 지난해 창작자들에게 배급 기초 교육을 제공하고, 창작자와 배급 관계자 간 질의응답을 나누는 그룹별 배급 상담소를 운영하였다. 총 65명의 감독 및 프로듀서가 참여하였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95%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는 개개인의 배급 경험 편차를 고려하여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는 ‘1:1 배급 상담소’ 형태로 프로그램을 개편하여 운영한다.

‘1:1 배급상담소’는 독립영화 창작자가 배급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이슈 해결을 위해 전문가와의 매칭을 통한 상담을 지원한다. 분야는 후반작업(마스터링 및 사운드 디자인), 국내 배급, 해외 배급이며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1:1 비대면(온라인) 상담을 지원한다. 본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인디그라운드 홈페이지(www.indieground.kr) 지원사업 페이지에서 매월 둘째 주까지 신청 받는다.

※ 모든 사업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됩니다. 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