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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지식

위클리글로벌

위클리글로벌 329호 (23년 05월 29일)
  • 등록일2023-05-30
  • 조회599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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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영화

  • - [미국] 유튜브 광고 혁신: 건너뛸 수 없는 30 초 광고와 일시정지 광고 도입 예정
  • - [미국] 넷플릭스, 유료 공유 서비스(추가 회원 옵션) 도입
  • - [미국] 파라마운트+, 산하 케이블 방송국인 ‘쇼타임’과 통합될 예정
  • - [북경] 콰이쇼우, 2023 년 1 분기 매출액 약 252 억 위안
  • - [유럽] 2023 칸 국제 영화제에서 한불 영화아카데미 프로그램 발표
  • - [베트남] 한국 드라마, 베트남 제작팀 참여
  • - [UAE] AI 대본 팟캐스트 <삼중살인>, 로야 웨이브에서 화제
  • - [UAE] MENA 지역, 2027 년까지 온라인 동영상 광고 수익 23 억 달러 도달 전망
  • - [UAE] M 스타즈플레이 아라비아, 23 년 라마단 기간 동안 시청률 70% 증가
  • - [태국] 올해 칸영화제에서 주목받게 된 아시아영화연합네트워크
  • - [태국] 니라밋낭필름, 한국 영화 개봉 준비
  • - [태국] 프라임비디오, 두 편의 강렬한 한국 드라마 6 월 공개 예고

게임·융복합

  • - [북경] 국가신문출판서, 5 월 중국산 게임 판호 발급 명단 발표
  • - [북경] 넷이즈, 링시게임즈 상대 저작권 침해 1 심 소송 일부승소
  • - [심천] 넷이즈 게임 발표회, 11 편 중요한 신작 공개
  • - [심천] 미호요 <원신(原神)>이 위챗게임(微信游戏)과 본격적 연동
  • - [일본] 덴츠, 라이엇게임즈와 파트너십 체결로 이스포츠 활용 마케팅 강화
  • - [유럽] 제페토, 유럽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해 프랑스 시장 공략
  • - [인니] 현지 게임 < Hello Goodboy >,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게임으로 출시
  • - [베트남] 베트남 게임, iOS 매출 2 위
  • - [UAE] MENA 게임 산업, 2 년 안에 50 억 달러 돌파
  • - [UAE] 암스테르담 게임사 MY.GAMES, MENA 지역 게임 허브로 UAE 아부다비 선택
  • - [태국] 트루액시온인터랙티브, 일본기업과 함께 게임 출시 예정

음악

  • - [유럽] 프랑스 언론, 하이브의 다국어 음원 동시 발매 가능한 인공지능 기술 주목
  • - [베트남] 빌보드 베트남 Hot 100 Top10: K 팝 음악 3 분의 1 차지

패션

  • - [유럽] 유럽 언론, 경복궁에서 열린 ‘구찌 2024 크루즈 패션쇼’ 주목
  • - [베트남] 가수 선뚱 M-TP(Son Tung M-TP), ‘구찌 2024 크루즈 패션쇼’ 참가
  • - [태국] 2022 미스유니버스, 지속 가능한 패션 워크숍 참석

통합(정책 등)

  • - [일본] 엔재팬 ‘사회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비즈니스 매너’ 설문조사 결과 발표
  • - [유럽] 프랑스의 시선으로 바라본 한국 문화 산업의 성공 비결
  • - [인니] GOTO 그룹, Gojek 의 전용 결제 시스템 GoPay 앱 출시
  • - [베트남] 베트남 콘텐츠 제작 분야의 지적재산 개발 잠재력
  • - [태국] TPQI, KOCCA 와 시나리오 작가 개발에 관한 세미나 개최
  • - [러시아] 한-러 문화교류 유지에 노력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3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329호 | 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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