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K-콘텐츠부터 K-푸드 K-뷰티까지 다 모았다 ‘2021 온:한류축제’로 한류성과 확산

K-콘텐츠부터 K-푸드, K-뷰티까지 다 모았다
‘2021 온:한류축제’로 한류성과 확산

- 8~11일, 관계부처 합동 한류행사‘2021 K-박람회’ 일환으로 오프라인 전시 운영
- 콘텐츠+α 해외진출 및 수요 진작을 위한 연계 프로그램…11월 한 달간 계속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11월 한 달간 종합 한류행사 ‘2021 온:한류축제(ON:Hallyu Festival)’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내외 한류 팬들을 위로하고, K-콘텐츠와 연관 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해 한류성과 확산에 나서고 있다.
  • 올해 ‘온:한류축제’는 관계부처 합동 한류행사인 ‘2021 K-박람회’와 통합 개최하며,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오프라인 전시관을 운영해 식품, 화장품, 소비재 등 한국을 대표하는 한류 연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오프라인 전시로 만나는 한류상품들…11일 문재인 대통령 격려 차 현장 방문

  • 이번 ‘K-박람회’ 오프라인 전시관은 콘진원을 비롯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수협중앙회 ▲한국수산회 ▲한국무역협회 등도 참여했으며, 범부처가 협업해 한류 연관 산업을 알리고자 한자리에 모였다.
  •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화상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국내 콘텐츠기업 66개 사는 해외 바이어 52개 사와 총 354건의 수출상담을 진행했으며, 11월 한 달간 온라인으로도 수출상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국내 콘텐츠IP 기업인 ‘디오리진’은 인도네시아 ‘SHOH Enterprise’와 손잡고 전문 웹툰 아카데미를 인니 현지에 조성하겠다는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 특히, 11일에는 오프라인 전시관에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방문해 코로나19 상황에도 해외 바이어와의 화상 수출상담을 통해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기업들을 격려했다.
  • 또한, 문체부와 콘진원은 ㈜엔피의 인터랙티브 실감콘텐츠 전문스튜디오 ‘NP XR STAGE’ 무대를 전시관에 구축했으며, 전시관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은 확장현실(XR) 기술로 구현된 실감형 온라인 공연 콘텐츠 시연과 제작과정을 체험하기도 했다.
  • 이어진 현장 브리핑에서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최근 K-콘텐츠는 코로나19로 대두된 비대면 시대와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OTT 플랫폼,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과 같은 실감형 기술을 바탕으로 발전하는 등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문체부와 콘진원은 기술과 사회의 변화에 대응하고, 연구개발(R&D), 제작지원 등을 적극 지원해 새로운 방식의 한류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보고했다.

◆ K-콘텐츠로 푸드, 뷰티 등 연관 산업 견인 위한 프로그램 오는 30일까지 지속

  • ‘온:한류축제’를 통해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이달 30일까지 계속하여 만나볼 수 있다.
  • 중국의 왕홍(網紅)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로 아이코닉스와 로이비쥬얼의 캐릭터제품을 중국 현지에 13,788개를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K팝 그룹 ‘하이라이트’는 웹예능 <완판상사>에서 ‘K-FISH’ 제품을 소개한다. 또한, 코미디언 김대범이 ‘브랜드K’ 코엑스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하는 영상을 공개하는 등 여러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K-푸드와 K-뷰티 등 연관 상품의 수요와 소비를 진작할 예정이다.
  • 특히, 오는 19일부터 온:한류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K-대박패키지’시청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K팝 공연 등 이번 ‘온:한류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onhallyufestival.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지난 6일 개최한 ‘Unite ON: Live Concert’ 공연은 콘진원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user/KoreanContent)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 한편 ‘온:한류축제’는 ‘온세계가 온라인으로 만나는 따뜻한(溫) 한류축제’라는 의미를 담은 종합 한류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K-콘텐츠 및 한류 연관 상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와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K팝 공연 등을 마련해 11월 한 달간 개최된다.

사진 1. 11일(목) '2021 온:한류축제'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이 K-콘텐츠와 한류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붙임. 2021 온:한류축제(ON:Hallyu Festival) 현장사진(1)~(4)

사진 1. 11일(목) '2021 온:한류축제'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이 K-콘텐츠와 한류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2.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엔피를 통해 구축한 실감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엔피 XR 스테이지' 전시관 (1) | 붙임. 2021 온:한류축제(ON:Hallyu Festival) 현장사진(1)~(4)

사진 2.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엔피를 통해 구축한 실감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엔피 XR 스테이지' 전시관 (1)

사진 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엔피를 통해 구축한 실감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엔피 XR 스테이지' 전시관 (2) | 붙임. 2021 온:한류축제(ON:Hallyu Festival) 현장사진(1)~(4)

사진 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엔피를 통해 구축한 실감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엔피 XR 스테이지' 전시관 (2)

사진 4. 11일(목) '2021 온:한류축제'에서 국내 콘텐츠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와 1:1 화상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 붙임. 2021 온:한류축제(ON:Hallyu Festival) 현장사진(1)~(4)

사진 4. 11일(목) '2021 온:한류축제'에서 국내 콘텐츠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와 1:1 화상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붙임. 2021 온:한류축제(ON:Hallyu Festival) 현장사진(1)~(4)

대한민국 영토, 콘텐츠로 넓힌다! Create NeWave KOCCA 심볼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