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방콕 현지에서 K-게임 인기 폭발” 콘진원, ‘태국게임쇼 2022’에서 동남아 시장 가능성 확인

“방콕 현지에서 K-게임 인기 폭발”
콘진원, ‘태국게임쇼 2022’에서 동남아 시장 가능성 확인

- 콘진원, 태국게임쇼 21~23일 한국공동관 운영, 1만 2천여 K-게임 이용자 방문
- 찻찻 시티판 방콕 시장 방문, K-게임 체험하여 현장 이목과 현지 언론 집중
- 5개 게임사 참가, 퍼블리셔·바이어 연결 등 현지 비즈니스 위한 활동에도 다양한 지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태국게임쇼 2022’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하고, 1만 2천여 명의 방문을 이끌었다.
  • 태국게임쇼는 올해 15회째를 맞는 동남아 최대 규모 게임행사로, 최근 가파르게 성장 중인 동남아 게임시장을 겨냥해 매년 많은 글로벌 게임업체가 참가하고 있다. 이번 태국게임쇼는 지난 2019년 대비 관람객이 약 2만 명 이상 증가하여, 3일간 총 16만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된다.
  • 태국은 동남아 전체 게임 시장의 21%를 차지한다고 분석되며, 앞으로의 성장 또한 기대되고 있다. 이에 콘진원은 태국게임쇼에 한국공동관을 열어 K-게임의 태국시장 진출 가능성을 적극 모색했다. 올해 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 기업은 ▲BSS컴퍼니 ▲링게임즈 ▲맘모식스 ▲그램퍼스 ▲슈퍼플래닛으로 5개 기업이다.

◆ 관람객 대상 다양한 현장 이벤트 운영. 1만 2천여 명 방문자 게임을 넘어 K-콘텐츠 즐겨

  • 이번 한국공동관은 ‘Keep Playing, K-Games!’라는 슬로건으로 B2C 관람객 대상 홍보에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현장 이벤트로 ▲스탬프랠리 ▲인기 콘텐츠 투표이벤트 ▲피버타임 이벤트 ▲사진 인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이를 통해 게임을 넘어 여러 K-콘텐츠까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럭키박스 이벤트에서는 K-Pop 대표 가수들의 굿즈가 선물로 포함되어 방문객들의 인기를 모았다.
  • 찻찻 시티판 방콕 시장도 한국공동관에 방문하여 맘모식스의‘갤럭시티 어스: 방콕(Galaxity Earth: Bangkok)’을 직접 체험하며 참관객과 게임 업계 관계자, 현지 언론의 눈길을 끌었다. ‘갤럭시티 어스-방콕’은 방콕을 배경으로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 밖에도 현지 게임 인플루언서들과의 교류를 통해 참가사들의 게임이 유튜브, 트위터, 틱톡 등에 소개되며 국내 게임에 대한 홍보를 톡톡히 할 수 있었다.
  • 이번 한국공동관에 처음 참가한 링게임즈의 신동혁 팀장은 “태국 현지에서 예상보다 많은 관심으로 인해 우리 게임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 콘진원, 현지 기관, 투자사, 기업과 참가사와의 만남 주선, 활발한 사업 논의 주도

  • 한편, 콘진원은 현지 기관, 투자기업을 비롯,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과 한국공동관 참가사와의 만남을 주선하며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했다. ▲디지털경제진흥국(Digital Economy Promotion Agency)과의 만남을 통해서는 태국시장 진출 기업들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 이 외에도 ▲태국게임협회, ▲게임퍼블리셔 아시아소프트(Asiasoft)와 아시아소프트의 게임 플랫폼 플레이파크(Play Park), ▲태국 2위 규모 암호화폐거래소 비트쿱(Bitkub), ▲NFT 전문 투자 및 엑셀러레이터 DTC 마케팅 그룹 등 20여 개 기업과 퍼블리싱, 투자, 마케팅 관련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 콘진원 이양환 게임본부장은 “이번 태국게임쇼 참가로 동남아시아 현지 이용자에게 K-게임이 얼마나 매력적인 콘텐츠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흥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행사 참가, 비즈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K-게임의 활로 확보를 지원할 예정”이라 전했다.

붙임1. 2022 태국게임쇼 현장사진 (1) 지난 21~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한 2022 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에 찻찻 시티판 방콕시장이 방문하여 참가사 맘모식스의 '갤럭시티 어스-방콕'을 체험했다.

붙임1. 2022 태국게임쇼 현장사진 (1)
지난 21~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한 2022 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에
찻찻 시티판 방콕시장이 방문하여 참가사 맘모식스의 '갤럭시티 어스-방콕'을 체험했다.

붙임1. 2022 태국게임쇼 현장사진 (2) 지난 21~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한 2022 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에 1만 2천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붙임1. 2022 태국게임쇼 현장사진 (2)
지난 21~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한
2022 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에 1만 2천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붙임1. 2022 태국게임쇼 현장사진 (3) 지난 21~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한 2022 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에서 링게임즈의 게임 ‘스텔라 판타지’가 소개되고 있다.

붙임1. 2022 태국게임쇼 현장사진 (3)
지난 21~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한 2022 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에서
링게임즈의 게임 ‘스텔라 판타지’가 소개되고 있다.

붙임1. 2022 태국게임쇼 현장사진 (4) 지난 21~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한 2022 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에 1만 2천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붙임1. 2022 태국게임쇼 현장사진 (4)
지난 21~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한
2022 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에 1만 2천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붙임1. 2022 태국게임쇼 현장사진 (1)~(4)
붙임2. 2022 태국게임쇼 참가사 소개

대한민국 영토, 콘텐츠로 넓힌다! Create NeWave KOCCA 심볼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