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올 10월 재개하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2022 SS 패션코드’ 참가사 모집

올 10월 재개하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2022 S/S 패션코드’참가사 모집

- 콘진원, 10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2022 S/S 패션코드’개최, 오는 16일까지 참가사 모집
- 행사 9년 만에 ‘서울패션위크’와 손잡고 온·오프 병행, 역대 최대규모, 시너지 기대
- 국내유통 및 해외진출 종합 컨설팅, 마케팅 지원 등 참가사 대상 다양한 혜택 제공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회장 명유석)가 공동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2022 S/S 패션코드'가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와 통합개최, 참가사를 오는 7월 16일까지 공동모집한다.

◆ ‘서울패션위크’와 손잡은‘패션코드’, K팝과 함께 국내 브랜드 글로벌 경쟁력 제고

  • ‘2022 S/S 패션코드'는 국내 패션디자이너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부터 열린 행사다. 특히, 올해는 최근 K팝을 발판 삼아 해외 인지도를 높인 국내 패션 브랜드의 판로 확대 및 해외 진출 극대화를 위해 서울시의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와 손잡고 역대 최대 규모의 패션행사가 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 ‘패션코드’는 매년 패션과 다양한 문화 장르를 결합해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며, 국민과 함께 즐기는 패션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19년 10월 열린 '패션코드 2020 S/S'는 100여 개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해 국내외 바이어 500여 명과의 비즈니스 상담 및 거래를 통해 약 19억 원의 수주액을 달성한 바 있다.

◆ 7월 16일까지 ‘서울패션위크’ 누리집 통해 공동신청… 해외 패션위크 참가 등 다양한 지원

  • ‘2022 S/S 패션코드'는 ▲의류(특수목적의상 제외) ▲신발 ▲잡화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7월 16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 브랜드의 상품성 및 역량 등 외부 전문가의 종합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환경에서도 추진 가능한 ▲온·오프라인 수주회 참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패션위크(Jakrta Fashion Week) 참가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서울패션위크’ 누리집(http://www.seoulfashionweek.org)에서 온라인으로 ‘트레이드쇼’ 부문으로 신청 가능하고, 결과는 7월 26일경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국내 패션산업계의 부담을 덜기 위해 ‘2022 S/S 패션코드’는 브랜드 참가비가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 한편, ‘패션코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패션문화마켓으로 자리 잡았으나,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F/W 시즌’부터 일시 중단한 바 있다.

붙임 1. ‘2022 S/S 패션코드’ 포스터

붙임 1. ‘2022 S/S 패션코드’ 포스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붙임 1. ‘2022 S/S 패션코드’ 포스터

대한민국 영토, 콘텐츠로 넓힌다! Create NeWave KOCCA 심볼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