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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공고

(수정공고) 2023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공고[다년도]
  • 분류자유공모
  • 사업번호 1-23-J251-002
  • 접수시작일23.02.08
  • 접수마감일23.02.27
  • 공고일 23.02.08
  • 조회8828
  • 담당자박명훈

수정공고 내용

ㅇ 평가기준 중 서면평가 지역기업(계량) 평가지표 문구 추가
   * 참여 인력의 50%이상 본사 상주 근무 여부 확인 예정

ㅇ 다년도 개발형 지원 시 예산 편성 예시 내용 추가
   * 개발형 지원 시 신청액(개발형 4억+ 출시형 2억=총 6억원 이내) 기준으로 작성 필요

사업개요 및 지원내용

ㅇ 사 업 명 : 2023년 다년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ㅇ 사업목적
  - 국내·외 게임시장을 개척할 PC, 콘솔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을 통해 우리나라 콘텐츠 수출 선도
ㅇ 사업기간(협약기간) : 2023. 1. 1. ~ 2023. 12. 31. (2023. 4. ~ 2023. 11.)
ㅇ 지원분야 및 지원규모
  - PC 분야(개발형) : 최대 4억원 x 6개 내외
  - PC 분야(출시형) : 최대 2억원 x 4개 내외
  - 콘솔 분야(개발형) : 최대 4억원 x 10개 내외
  - 콘솔 분야(출시형) : 최대 2억원 x 6개 내외
ㅇ 지원대상
  - 개발형: 협약종료일까지 PC, 콘솔 게임 콘텐츠 상용화 버전 개발이 가능한 국내 사업자
  - 출시형: 협약종료일까지 PC, 콘솔 게임 콘텐츠 상용화 버전 개발 및 출시 가능한 국내 사업자
  - 상세내용 첨부 확인

지원방법

ㅇ 개발형
  - 개발형 과제 신청기업의 경우 1·2차 연도 신청액을 별도로 기재, 2년 치 제작계획을 기준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 개발형 과제는 1차 연도 사업종료 수행 후 결과평가 시 2차 연도 사업추진 계획을 포함하여(연장평가 성격) 진행 
  - 결과(연장)평가 통과(70점) 과제 중 우수과제(80점 이상)를 대상으로 차년도 출시형 지원 규모에 따라 선정하고, 사업비 조정심의 통해 2차 연도 지원액 확정
  - 별도의 공모 없이, 전년도 결과(연장)평가 합격 기업은 예산교부와 동시에 지원금 교부 및 사업수행 지원(2차 연도 사업기간은 24.1. ~ 24. 11.(11개월) 예정)
  - 협약체결은 단년도 회계 주의 기준인 1년 단위로 체결
ㅇ 출시형
  - 23년도는 출시형 과제 신규 선정 및 수행, 결과평가 진행
  - 차년도(24년)부터 기존 개발형 과제 중 결과(연장)평가 통과 과제 출시형 지원, 일부는 신규로 선정하여 지원
  - 수행기간 안에 출시를 목표로 하는 과제로, 출시를 위한 마케팅, 번역, QA 등 지원 가능
     ※ 마케팅, 홍보를 위한 참여인력 구성 가능
     ※ 마케팅, 홍보, QA 등 관련 비용은 국고지원금 및 자부담금의 최대 40%까지 편성 가능

지원조건

① 개발기간 관련
ㅇ 모든 과제는 협약기간인 2023년 11월 30일까지 개발을 완료하여야 함
  - 개발형 과제는 협약이 종료되는 2023년 11월에는 정식 런칭 빌드를 개발 완료하여야 하며, 결과평가에서 해당 빌드를 제출하지 못할 시 지원금 환수 등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음
  - 출시형의 경우 2023년 11월에는 정식 런칭 이후 추가 업데이트 빌드를 개발 완료해야 함
  - 협약 체결일(2023년 4월 예정)로부터 3개월 이내(2023.7월 이전) 상용화 서비스를 예정하는 게임은 지원 불가
 ② 사업신청 관련 
  - 국내 사업자 중 중소기업 지원 가능
     ※ 협약 체결 시 중소기업확인서(중소벤처기업부) 발급을 통해 확인
  - 주관기관 및 참여기관에 상관없이 게임제작지원 내 1개 기업을 초과하여 지원할 수 없음
     ※ 해당사업: 다년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신성장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게임기획 개발지원, 게임기획 창업지원 중 1개만 지원 가능
     ※ 예) 신성장 제작지원에 신청한 기업은 다년도 제작지원에 신청할 수 없음 
  - 해당 사업에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VR/AR, 모바일, 아케이드, 보드게임 지원 불가
  - 법인사업자 간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없음(주관기관 단독 지원)
  - 기 제작지원을 받은 과제 중복지원 불가하며, 단순 버전1, 버전2의 형태로도 지원이 불가함
  - 기 제작지원 받은 콘솔, PC 과제는 다년도 과제에 같은 게임으로 지원할 수 없음
  - 2022년 콘솔 기획형 지원과제(결과평가 통과 과제)만 콘솔 개발형에 지원 가능함(가산점 2점 부여)
 ③ 사업비 편성 및 집행 관련
  - 과제별 국고 지원금은 총 사업비의 90%이내로 국고지원하며, 자부담금(10%이상)을 우선 집행해야 함
      ※ 총사업비(100%) = 국고지원금(90%이내) + 자부담금(10%이상)
  - 총 사업비는 협약기간내의 사용분만 인정되어 소급적용이 불가하며, 신청액의 타당성, 평가순위, 개발진척도 등을 고려하여 사업비조정 심의위원회를 통해 확정
      ※ 신청액은 사업비조정 심의위원회에서 삭감될 수 있음
  - 상세내용 첨부 확인

제작지원 연계 콘텐츠보증 추가지원

ㅇ 추가 지원내용
     ※ 추가 지원을 원할 경우 신청양식 내 “(선택) 금융지원 관련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제출 필수
 ① 제작지원 연계 콘텐츠보증(복합금융 제작지원)
   - 본 제작지원사업을 통한 제작지원금 외에도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콘텐츠금융평가를 통해 보증부 대출 유치를 함께 지원
     ※ 본 제작지원사업 신청서류 및 평가결과를 보증 신청 및 평가에 활용
 ② 기타지원
   - 본 제작지원사업에 미선정된 기업에도 우리원의 콘텐츠금융제도에 대해 안내 및 상담을 제공하거나, 보증기관을 통해 취급 가능한 보증이 있는지 안내

신청서 접수기간

ㅇ 공고기간 : 2023. 02. 08.(수) ~ 2023. 02. 27.(월), 19일
ㅇ 접수기간 : 2023. 02. 08.(수) ~ 2023. 02. 27.(월) 17:00까지
    ※ 접수 마감일에는 동시접속으로 인한 접수지연이나 첨부파일 누락 등 오류발생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 e나라도움시스템 외에 타 경로를 통한 접수는 불가하며, 접수마감일 전에 여유 있게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상세내용 첨부 확인

신청방법

ㅇ e나라도움을 통한 접수(KOCCA 홈페이지, 우편 및 방문 신청 불가)
  - KOCCA 홈페이지 접속, 기업회원 가입, 로그인 후 해당사업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첨부서류와 함께 e나라도움 홈페이지 통해 접수
  - 별첨한 e나라도움 사용설명서 참조
    ※ 국고를 통한 모든 지원 사업은 [한국재정정보원]에서 운영하는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 진행되오니, 시스템 관련문의는 반드시 e나라도움 고객센터로 연락바람
ㅇ 서류 제출방법
  - 모든 제출 서류를 1개의 파일로 압축(50MB이하)하여 제출
    ※ 누락된 파일은 추가 접수받지 않으며, 제출된 신청서는 신청업체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음
  - 제출 압축파일명 : [신청부문명-제출분야명]주관기관명.ZIP
    ※ 주관기관인 [코카기업]이 [다년도-PC개발형]분야에 지원할 경우 압축파일명 예시: [다년도-PC개발형]코카기업.ZIP
  - 상세내용 첨부 확인

선정절차 및 평가기준

ㅇ 선정절차 안내
  - 서면평가 : 2023. 3월 2주
  - 신용평가 : 2023. 3월 3주
  - 발표평가 : 2023. 3월 4주
  - 협약체결 : 2023. 4월
    ※ 협약체결 전 사업비조정 심의를 통해 최종 협약액 결정
    ※ 상기 일정 및 세부내용은 추진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ㅇ 평가기준(세부내용 첨부파일 참고)
  - 서면평가(100점+5점) : 수행기관(7), 참여인력(10), 사업비(10), 과제기획력(40), 과제내용(30), ESG(3), 우대항목(+5)
  - 발표평가(100점) : 수행기관(10), 과제기획력(35), 기대성과(50), ESG(5)
  - 상세내용 첨부 확인

지원금 지급 및 참가기준

ㅇ 선정된 기업에 대해 지원금 2회 분할 지급
  - 1차 지원금 : 협약체결 후 확정된 지원금의 70% 지급
  - 2차 지원금 : 중간점검(예산집행 및 수행현황 점검) 통과 후 나머지 지원금(총 지원금의 30%) 지급

ㅇ 당해 지원과제의 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공모에 지원할 수 없음
   ※ 단, 제5호와 제6호의 지원요건은 협약일 이후에도 충족되어야 함
   ※ 지원금 누적: 국고보조금 항목(민간경상보조)만 해당되며 포상금, 해외마켓참가지원 제외 
   1. 전담기관으로부터 지원금을 교부받아 당해연도에 동시에 수행하는 지원과제가 2개 이하임을 확약할 수 없는 자 (단, 지원금이 5,000만원 이하인 지원과제는 제외)
   2.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제1항 전단에 따라 지정된 공시대상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에 해당하는 자
   3. 동일한 사업계획(과제 목표와 산출물이 동일한 경우)으로 전담기관이나 다른 기관으로부터 보조금 또는 간접보조금을 받은 자
   4. 최근 3년 간 전담기관으로부터 지원받은 지원금의 누적금액과 당해연도 전담기관에 신청한 지원금의 합계가 25억 원을 초과하는 자
       (단, 기 지원과제의 협약기간 종료일을 기준, 25억의 누적액은 신규 신청 보조금 합한 금액)
   5. 국세, 지방세, 4대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중 어느 하나라도 체납한 사실이 있는 자
   6.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보조금법」 제31조의2에 따라 보조사업 또는 간접보조금의 수행대상에서 배제되거나 보조금 또는 간접보조금의 교부를 제한받은 경우
   7. 전담기관의 상임 임원이 부임 직전에 재직했던 법인 또는 단체
   8. 기 선정된 지원과제에 따른 정산잔액, 지원금으로 발생한 이자, 환수금 등 전담기관이 반납을 통보한 금액을 체납한 자
   9.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이 아닌 경우

사업설명회 및 문의처

ㅇ 오프라인 사업설명회 진행
  - 일시: 2023년 02월 16일(목) 14:00
  - 장소: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40 CKL기업지원센터 11층 컨퍼런스룸

ㅇ 사업문의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팀 다년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담당자
  - 다년도 : 박명훈 과장(☎061-900-6325, pmh@kocca.kr)

ㅇ e나라도움(시스템) 문의 : e나라도움 사용자 지원센터(☎1670-9595)
  - 사용자 매뉴얼(https://www.gosims.go.kr/hg/hg002/retrieveManualList.do)
  - 동영상 매뉴얼(https://www.gosims.go.kr/hg/hg002/retrieveMvpDtaList.do)
   ※ e나라도움 시스템 관련문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답변드릴 수 없습니다.

콘텐츠금융제도

ㅇ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지원사업 외에도 콘텐츠기업의 투자 및 융자 유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투·융자 자금 유치를 희망하시는 기업은 금융상품별 공고문을 보시고 사전상담을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사업에 신청한 콘텐츠(프로젝트)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기획 및 제작 중인 다른 콘텐츠(프로젝트)로도 콘텐츠금융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ㅇ 콘텐츠금융제도(투자·융자 유치 지원) 문의
  - 콘텐츠가치평가센터(☎02-6441-3658, assess@kocca.kr)
  - 금융상품별 공고(https://www.kocca.kr/cop/bbs/list/B0158960.do?menuNo=203897)
    *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occa.kr) > 알림마당 > 금융지원
    ※ 콘텐츠금융제도 신청 가능여부에 대해 금융상품별 담당자의 사전 유선상담 필수

기타사항

ㅇ 상세 내용은 첨부 파일 참고 바랍니다.
   ※ 반드시 아래 [공고관련자료확인]에 첨부된 공고문 등 세부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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