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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공고

2022 게임 해외마켓(게임스컴, 도쿄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 분류 행사
  • 접수시작일2022-05-25 00:00
  • 접수마감일2022-06-10 11:00
  • 등록일2022-05-25
  • 조회4838

[공고 제2022-0670호]

2022 게임 해외마켓(게임스컴, 도쿄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수한 국내 게임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한국공동관 참가기업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1. 행사개요

지원내용 | 지원내용 : 집중 멘토링 및 사업화 지원, 창작자간 네트워킹 및 협업 지원, 우수프로젝트 시상 등 | 구분, 주요내용으로 나타낸 표
구분 게임스컴(B2B기간) 도쿄게임쇼(B2C기간)
기 간 ‘22. 8. 24.(수) ~ 8. 26.(금) ‘22. 9. 15.(목) ~ 9. 18.(일)
장 소 독일 쾰른 쾰른메세
(Koelnmesse)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메세
(Makuhari Messe)
행사규모 100개국 1,000여개사 참가, 관람객 373,000여명 (‘21년 기준) 400개사 참가, 관람객 150,000여명 (‘21년 기준/온라인)
주최/주관 독일 게임산업협회
(game – Verband der deutschen games-Branche)
일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연합
(CESA, Computer Entertainment Supplier’s Association)
홈페이지 http://www.gamescom.global/ https://expo.nikkeibp.co.jp/tgs/2019/exhibition/

2. 모집개요

  • ㅇ 신청자격 :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의지가 있으며 모바일 게임, 온라인 게임, 차세대 기술(VR, AR, NFT 등) 게임, 콘솔게임, 인디게임 등 국내 게임 관련 콘텐츠 보유기업
    ※ 신청 제외대상 : 해외기업 국내 지사
  • ㅇ 모집규모
    지원내용 | 지원내용 : 집중 멘토링 및 사업화 지원, 창작자간 네트워킹 및 협업 지원, 우수프로젝트 시상 등 | 구분, 주요내용으로 나타낸 표
    구분 게임스컴(B2B기간) 도쿄게임쇼(B2C기간)
    한국공동관 참가 15개사 내외 15개사 내외
    ※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중복신청 가능. 중복신청 시 참가신청서는 마켓별 별도 내용으로 제출
  • ㅇ 모집기간 : 2022. 5. 25.(수) ~ 6. 10.(금) 11:00까지 / 18일간
  • ㅇ 모집일정
    선정 및 안내절차를 나타낸 표
    참가기업 모집 선정평가 최종확정 및 결과통보
    5.25 ~ 6.10 6.16 예정 6.20 예정

3. 참가기업 지원내용

  • ㅇ 게임스컴(B2B)
    참가기업 지원내용 | 게임스컴(B2B) | 구 분, 내 용으로 나타낸 표
    구 분 내 용
    [한국공동관 참가]
    KOCCA 지원사항
    • - 참가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제공(게임시장 진출전략 컨설팅 및 해외시장 정보)
    • - 한국공동관(B2B) 부스(3m x 3m 내외) 및 전용 비즈니스 상담공간(4석 규모)
    • - 기본 디스플레이(모니터), 전기, 인터넷 등 상담을 위한 기본장비
    • - 마켓 참가 주요바이어 비즈매칭 지원
    • - 참가기업별 전담 통역인력 1인
    • - 공동 홍보물 제작(홍보영상, 디렉토리북, 부스 내벽 부착물 등)
    • - 참가 뱃지 지원(참가기업별 2개)
    • - 한국공동관 및 참가기업 온·오프라인 홍보(현지 게임 관련 매체 대상 한국공동관 2회 내외 배포, 개별 기업별 보도자료 1회 내외 배포, 온라인 홍보, 광고 등)
    참가기업 준비사항
    • - 참가 콘텐츠 및 콘텐츠 홍보자료
    • - 위 지원내용 외 발생비용 일체(숙박비, 항공료, 비자, 여행자 보험 등 출장관련 제반비용, 상담용 개별 노트북 및 홍보자료, 해외 운송비용, 기타 업체 사정으로 인한 추가 경비 등)
  • ㅇ 도쿄게임쇼(B2C)
    참가기업 지원내용 | 도쿄게임쇼(B2C) | 구 분, 내 용으로 나타낸 표
    구 분 내 용
    [한국공동관 참가]
    KOCCA 지원사항
    • - 참가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제공(게임시장 진출전략 컨설팅 및 해외시장 정보)
    • - 한국공동관(B2C) 부스(5m x 5m 내외) 및 공용 비즈니스 상담 테이블 제공
    • - 콘텐츠 소개를 위한 기본 디스플레이(모니터), 전기, 인터넷 등 상담을 위한 기본장비
    • - 콘텐츠 시연이 가능한 개별 기업별 플레이 시연대
    • - 관람객 유치를 위한 현장 홍보 지원(현지 코스프레 도우미, 쇼케이스, 이벤트, 기업소개 영상 지원 등)
    • - 공동 홍보물 제작(홍보영상, 디렉토리북, 부스 내벽 부착물 등)
    • - 한국공동관 및 참가기업 온·오프라인 홍보(현지 게임 관련 매체 대상 한국공동관 2회 내외 배포, 개별 기업별 보도자료 1회 내외 배포, 온라인 홍보, 광고 등)
    • - 참가 뱃지 지원(참가기업별 2개)
    • - 마켓 참가 주요바이어 비즈매칭 지원
    • - 참가기업별 전담 통역인력 1인
    • - 네트워킹 행사(바이어 대상 피칭 및 네트워킹)
    • - 현지 업체 방문 미팅(사전 수요조사 예정)
    • - 현지 게임 관련 매체 한국공동관 홍보기사
    참가기업
    준비사항
    • - 참가 콘텐츠 및 콘텐츠 홍보자료
    • - 위 지원내용 외 발생비용 일체(숙박비, 항공료, 비자, 여행자 보험 등 출장관련 제반비용, 상담용 개별 노트북 및 홍보자료, 해외 운송비용, 기타 업체 사정으로 인한 추가 경비 등)
    ※ 상기 지원내용 및 참가사 준비사항은 현장상황, 코로나19 등 감염병 발생상황 및 안전에 따른 국가·주최사· 콘진원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모든 출장자는 출국 시점 방역지침에 따라 해외 출입국이 가능한 자여야 하며, 콘진원은 이를 확인하기 위해 백신접종 결과 등 개인건강정보를 요청할 수 있음

4. 신청방법

  • ㅇ 접수기간 : 2022. 5. 25.(수) ~ 6. 10.(금) 11:00까지
  • ㅇ 접수방법 : KOCCA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우편 및 방문 접수 불가)
    • - 홈페이지 접속,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해당사업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작성하여 첨부서류와 함께 온라인 접수 ※ 신청서 파일 첨부 필수(직인 날인 필수)
      1. ①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occa.kr) 회원가입 및 로그인
      2. ② 메인메뉴 중 [고객센터]→[온라인 접수]→[공모·이벤트] 선택
      3. ③ 해당 모집 공고문 선택
      4. ④ 공고문 상단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신청서 작성
      5. ⑤ 공고문 하단 온라인 신청 클릭 후 신청서 등록 및 제출
      ※ 접수 마감시간 이후 접수 시 무효처리 됨(마감시간 엄수)
      ※ 접수 마감일에는 첨부파일 누락 등 오류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사전제출 필요. 마감시간 이후 접수 절대 불가. 최종제출 후 수정 불가
  • ㅇ 제출서류(총 50MB 이하)
    신청방법 | 제출서류(총 50MB 이하) | No, 제출서류, 확인, 제출형식, 주의사항으로 나타낸 표
    No 제출서류 확인 제출형식 주의사항
    지원신청서 필수 한글파일 (hwp)
    • o 총 10페이지 이내 작성
      ※ 표지, 별첨 및 선택 사항을 제외한 10페이지 이내
    • o 공고문 내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게임동영상 필수 동영상 파일 (avi, mp4)
    • o 게임 시연 동영상 제출
      ※ 반드시 시연 동영상으로 제출(홍보 동영상 X)
      ※ 압축파일 용량이 지나치게 커지지 않도록 파일 크기 조정
      ※ 용량이 초과되는 경우 URL로 제출 가능(네이버 마이박스)
    게임파일 선택 실행파일 (apk)
    • o 지원 게임 실행파일 제출 * URL 제출 가능(네이버 마이박스)
      ※ 공용 와이파이 환경에서 실행 예정이며, 평가일까지 접속 제한이 없어야 함
      ※ 게임스컴 : 영문 또는 현지어, 도쿄게임쇼 : 일문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필수 엑셀파일 (xlsx)
    • o 지원업체의 대표자, 책임자정보, 참여자 정보 기재
    • o 기타 이해관계자의 정보를 기재 / 세부내역은 작성 서식 참고
    콘텐츠 소개자료 선택 (보유시) PDF파일
    • o 해당자료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참가신청서에 관련내용을 작성하여 제출
    가점 선택 PDF파일
    • o 해당하는 경우 가점사항 증빙서류 사본을 제출
      • - 소재지가 서울을 제외한 지역 기업 우대
        ※ 사업자등록증 사본 서류 접수시 제출
  • ㅇ 제출방법
    • - 모든 제출 서류를 1개의 파일로 압축(50MB이하)하여 제출
    • - 제출 압축파일명 : 신청기업명(게임명)_마켓명.zip
      1. 01_지원신청서(신청기업명_게임명).hwp
      2. 02_게임동영상(신청기업명_게임명).avi
      3. 03_게임파일(신청기업명_게임명).apk
      4. 04_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신청기업명_게임명).xlsx
      5. 05_콘텐츠 소개자료(신청기업명_게임명).pdf
      6. 06_가점(신청기업명_게임명).pdf
      ※ 압축파일은 반드시 ZIP 파일로 제출(ZIP 외 확장자(7z, EGG, ALG, RAR 등)는 미제출로 간주)
      ※ 누락된 파일은 추가 접수받지 않으며, 제출된 신청서는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습니다.

5. 선정방법 및 지원절차

  • ㅇ 선정절차 : KOCCA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된 신청서 서류평가
  • ㅇ 평가항목 : 게임 콘텐츠 우수성 및 경쟁력, 기업역량,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및 시장성, 참가 세부계획 및 참여 적극성 4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
    선정방법 및 지원절차 | 평가항목 | 평가항목, 평 가 내 용, 배점으로 나타낸 표
    평가항목 평 가 내 용 배점
    게임 콘텐츠 우수성
    및 경쟁력
    • - 콘텐츠의 기획력 및 게임성
    • - 게임의 완성도(알파버젼/베타버젼/상용화 등)
    • - 주요 기술 및 개발인력 등 개발역량
    • - 유저 흡인력 및 게임의 재미 등
    • - 해외 서비스 준비정도 및 해외진출 경쟁력
      (해외진출 현황, 국내외 성과, 특징, 현지어 번역 여부, 트렌드 부합도 등 수출 가능성)
    25
    기업역량
    • - 주요인력·예산·네트워크의 우수성
    • - 기존 개발·출시 콘텐츠의 해외진출 성과·실적
    • - 최근 4년간 해외진출을 위한 역량강화 활동, 기 진출내역
      * 최근 3년간(‘19년, ’20년, ’21년) 게임마켓 수출실적
    15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및 시장성
    • - 공동관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전략 및 목표의 타당성
    • - 콘텐츠의 해외시장 진출 적합성, 진출 계획의 명확성
    • - 해외시장 진출계획의 체계성
    • - 국내외 콘텐츠 서비스 실적 및 주요성과
    25
    참가 세부계획 및 참여 적극성
    • [B2B]
      • - 마켓 참가전략 및 성과목표(퍼블리싱, 투자, 공동제작 등)의 타당성
      • - 비즈니스 미팅계획 등 행사기간 세부 활동계획의 구체성
      • - 비즈매칭 및 수출계약에 대한 적극성
      • - 현지 미팅 계획이 있거나 매칭 성사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 여부
    • [B2C]
      • - 마켓 참가전략 및 성과목표(이벤트, 쇼케이스, 네트워킹 등)의 타당성
      • - 행사기간 세부 활동계획의 구체성 및 우수성
      • - 마켓 참가 준비정도(일본어 빌드 보유 여부, 일본유저 대상 BM 보유여부, 일본유저와 부합하는 게임요소 등)
    • [공통]
      • - 성과목표의 달성 가능성 및 달성방안
      • - 신청서 및 추가자료의 충실도(참여의지, 참여 적극성)
    35
    가점
    • - 본사 소재지가 서울을 제외한 지역 기업
    3
    합 계 103
    ※ 평가는 서류평가로 진행되며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됨. 동점일 경우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순서로 선정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초과하지 않고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선정평가를 생략할 수 있음
    ※ 자격 미달(70점 미만)의 경우 지원규모가 축소될 수 있음
    ※ 평가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선정기업의 참가취소 시, 마켓별 후순위 기업에 참가기회 제공

6. 기타사항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참가지원을 받은 후 실적을 제출(공문,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개인사업자의 경우 개인인감)증명서)해야 하며, 협조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향후 2년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마켓에 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 ㅇ 한국공동관 참가 확정 통보 후 특별한 사유가 없거나 기간이 임박하여 참가 취소하는 경우, 향후 2년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마켓에 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ㅇ 신청일 현재 프로젝트 아이디어에 대한 지식재산권과 저작권이 창작자(대표자, 참여인력)에게 있으며, 타인의 아이디어를 도용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은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 ㅇ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 후 신청기업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습니다.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 및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ㅇ 자회사를 통한 중복지원 및 사업자가 동일한 법인의 중복지원은 불가합니다.
  • ㅇ 동기관, 타기관 지원사업과 동일 마켓의 중복수혜는 불가합니다.
  • ㅇ 제출된 신청서류 일체는 해당 모집공고의 평가용으로만 활용되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ㅇ 지원서 접수 시 프로젝트 참여자는 개인/기관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게 됩니다.
    • 가. 개인정보 및 기관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 - 정보 수집·이용·제공 목적 : 진흥원이 진행하는 지원사업 신청과 평가, 협약, 수행관리, 협약 종료 후 성과추적을 위한 최소정보 수집과 이용
      • - 수집·제공하는 정보 항목 : 신청서 상에 기재하는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학력(학교, 전공, 학위 등), 경력(기간, 직위, 자 격증 등)
      • - 정보를 제공받는 자 : 문화체육관광부 및 관련기관, 국회, 감사원, 국가과학기술정보시스템 운영기관
      • -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지원 신청 시점부터 상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목적이 종료되는 시점까지(영구)
    • 나. 동의를 거부할 권리와 거부에 따른 불이익 안내
      • - 정보 수집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인지하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음
      • - 동의를 거부할 경우 접수 및 평가 대상에서 제외, 사업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

7. 참가기준

  • ㅇ 신청일 또는 이후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경우
  • ㅇ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등 중앙행정관서의 장으로부터 참여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기업의 대표자 및 책임자
  • ㅇ 우리원 상임 임원이 부임 직전에 재직했던 기관 또는 기업이 아닌 경우
  •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 참여인력, 대표권자, 업무집행권자 및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자가 「성폭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제2조의 죄로 형 또는 치료감호의 선고를 받지 않은 경우. 다만, 신청일 현재 형의 실효 등에 관한 법률 제7조의 경과기간이 이미 지나 그 형이 실효된 경우에는 본 호에 따른 참가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봄

8. 문의처

  • ㅇ 사업문의 : 게임산업팀 구수민 대리(061-900-6323 / min@kocca.kr)
  • ㅇ 온라인 접수 시스템 문의 : IDC 담당자(☎061-900-6080)

위와 같이 공고함
2022년 5월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콘텐츠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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