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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3D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모바일 실측 3D 모델링 및 실감체험 기술 개발(표준화 연계)
  • 분야문화콘텐츠
  • 장르게임
  • 년도2016
  • 주관기간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과제책임자김호원
  • 공동연구기관㈜엑픽소프트, ㈜유니토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케이티
  • 개발기간2016-03-01~2018-12-31
  • 연구 목표
  • ▶3D 센서가 탑재된 스마트단말기를 이용하여 3D 콘텐츠 서비스의 실생활 적용 및 소비 연계를 위한 실시간 콘텐츠 생성기술 개발
  • 개발내용
  • ▶모바일 3D 콘텐츠 서비스의 실생활 적용을 위한 모바일 3D 솔루션 기술 개발
    - 듀얼-다이나믹 실물대상 3D 모델링 기술
    - 듀얼-다이나믹 인체 3D 자세 추적 기술
    * 듀얼-다이나믹 : 카메라와 피사체가 동시에 움직이는 상황
    - 실조명반영 혼합현실 가시화 기술
    - 3D 인터랙션 기반 3D 실감 체험 기술
    - 모바일 3D 콘텐츠 서비스 솔루션 기술
  • 기대효과
  • ▶스마트단말기를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체의 3D 데이터 획득
    - 가상현실 의상 피팅 쇼핑몰, 혼합현실 게임 등에 활용될 수 있는 3D 콘텐츠 생성
  • 문의처
  • 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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