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1년 제작/유통한 기능성게임 장르
최근 3년 간 제작/유통한 기능성게임 장르를 살펴보면, '교육부문'이 63.4%로 가장 높고,
다음으로 '스포츠부문' 15.1%, '의료/건강 부문' 9.7%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1순위 기준)
교육 부문은 '지능 습득형 게임'이 80.0%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2019년 결과와 비교해 보면, '스포츠 부문'을 제외하고 모든 부문의 기능성게임 제작/유통 비율이 감소하였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을 받아 기능성게임을 제작하는 사업체의 경우, 교육부문의 제작/유통이 63.2%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기능성게임 사업체 및 수요처 현황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