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2017 아시아 애니메이션 서밋 국내 참가기업 및 참관기업 모집 공고
  • 분류공고
  • 장르애니
  • 분야일반
  • 등록일2017-08-17 17:08
  • 조회7535

[공고 제2017-5550호]

2017 아시아 애니메이션 서밋 국내 참가기업 및 참관기업 모집 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애니메이션의 투자유치 및 공동제작 활성화를 위해
‘2017 아시아 애니메이션 서밋’을 개최하고 국내 참가기업 및 참관기업을 모집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7 아시아 애니메이션 서밋 국내 참가기업 및 참관기업 모집 공고

□ 사업목적

  • ㅇ 아시아 및 세계 주요 애니메이션 방송․배급․제작사 대상 프로젝트 피칭 및 네트워킹 행사 개최를 통한 통해 국내
        애니메이션 투자 유치 및 공동제작 활성화

□ 행사개요

  • ㅇ 행사명 : 아시아 애니메이션 서밋 (Asian Animation Summit)
  • ㅇ 주최 : 5개국 컨소시엄(4개국 지원기관 및 1개국 협회)
    • - (한국)KOCCA, (말레이시아)MDeC, (태국)DEPA/DITP, (호주)Screen Queensland
        ※ 서포팅 파트너 : (인도네시아)AINAKI – 2017 신규 참가
  • ㅇ 일정 : 2017. 11. 29.(수) ~ 12. 1.(금)
  • ㅇ 장소 : 호주 브리즈번(Hotel Grand Chancellor Brisbane)
  • ㅇ 참가규모 : 피칭 프로젝트 약 27개 기업(주최 4개국 각 6개 내외, 서포팅 파트너 약 3개 내외), 아시아 및 북미·유럽
                         방송 배급 관계자 100여 명 등 애니메이션 산업 종사자 200명 내외 예상
  • ㅇ 주요 내용 : 피칭 쇼케이스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운영
    • - 참가사 피칭 쇼케이스, 네트워킹 오찬 및 리셉션, 비즈니스 상담 등
  • ㅇ 전년도 행사 현황
    • - 애니메이션 산업 종사자(퍼블리셔/바이어/제작자 등) 16개국 202명 참가
    • - Disney, 카툰 네트워크, 넷플릭스 등 글로벌 바이어 및 해외 제작사 참가

□ 선정 규모 및 지원내용

  1. 1) 참가기업 (6개사 내외 선정)
    • ㅇ 등록비 : 참가사별 뱃지 최대 2매(피칭 발표자 포함) 제공
    • ㅇ 숙박비 : 피칭 참가사별 최대 2인 숙박비(2인 1실 기준) 지원
    • ㅇ 항공비 : 왕복 항공비 최대 2인(이코노미 기준) 지원
    • ㅇ 피칭 컨설팅 : 국내외 컨설턴트 일대일 컨설팅 진행(10월 ~ 11월 예정)
    • ㅇ 아시아 애니메이션 서밋 참가 : 자사 프로젝트 피칭 및 비즈니스 상담 기회 제공
    • ㅇ 마케팅 지원 : 참가작품 디렉토리북 제작, KIDSCREEN 지면광고 지원 등
         * 참가기업은 아시아 애니메이션 서밋 행사에(3일) 필수로 참가하며, 참가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2. 2) 참관기업 (5개사 내외 선정)
    • ㅇ 등록비 : 참관사별 뱃지 1매 제공
    • ㅇ 항공비 : 왕복 항공비 최대 1인(이코노미 기준) 지원
         ※ 숙박비는 제공하지 않음
    • ㅇ 아시아 애니메이션 서밋 참관 : 피칭 쇼케이스 참관(피칭 기회는 제공하지 않음) 및 참가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 참석 기회 제공
         * 참관기업은 아시아 애니메이션 서밋 행사에(3일) 필수로 참관하며, 참가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 신청자격

  1. 1) 참가기업 (6개사 내외 선정)
    • ㅇ 국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대한민국 기업(영리법인에 한함)
    • ㅇ 신청 작품은 프리프로덕션, 본편 등 제작단계 구분 없음
    • ㅇ 피칭은 참가기업에서 직접 영어로 진행해야 함(작품당 피칭 시간 20분, 통역 지원 없음)
    • ㅇ 작품 신청기준 (아래의 모든 기준에 부합해야 함)
      1. 1) 15세 이하를 대상으로 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물(TV 또는 웹플랫폼 기반)
      2. 2) 기획된 시리즈 전체의 방영시간이 60분 이상이어야 함(편당 방영시간은 제한 없음)
      3. 3) (실사가 포함된 경우) 기획된 시리즈 전체의 방영시간 중 50% 이상은 애니메이션이어야 함
      4. 4) 국내 창작 콘텐츠로 해당 콘텐츠에 대한 판권을 소유하고 있어야 함 (공동 소유 인정)
      5. 5) 아시아 지역 내 방송/배급/유통 분야 협력사(LOI급 이상의 문서 증빙 필요)가 있거나 전체 예산 15% 이상을 투자하는
            투자사(투자 의향서 이상의 문서 증빙 필요) 보유
      6. 6) 기존 시리즈의 속편 또는 프리퀄은 불인정
      7. 7) 제작비 투자가 완료된 작품은 신청불가(전체 예산의 15% 이상 투자 및 공동제작 제안을 받을 여지가 있어야 함)
      8. 8) 웹플랫폼 기반의 시리즈를 TV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할 경우에는 기존 웹플랫폼용 콘텐츠 제작분량이 TV애니메이션
            제작분량 전체의 50% 이하여야 함.
      9. 9) 오리지널 온라인 애니메이션의 경우 TV 애니메이션 제작비용에 기존 지출 예산을 추가해 기재할 수 없음.
      10. 10) 2017.4 ~ 2017.12(8개월)간 다른 국제 마켓이나 프로모션, 피칭 행사에서 선보이지 않은 작품
  2. 2) 참관기업 (5개사 내외 선정)
    • ㅇ 국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대한민국 기업으로, 아시아 애니메이션 서밋 참관을 통해 향후 신규 작품 피칭을 준비하고자
          하는 기업
    • ㅇ 자사 애니메이션 수출실적 또는 공동제작 경험을 보유해야 함

□ 선정 및 지원절차

  1. 1) 참가기업 (6개사 내외 선정)
    • ㅇ 신청서 서면평가 및 질의응답평가를 통해 종합점수순 최종 선정
          ※ 접수과제가 최종 선정예정 과제의 2배수(12개사) 이하인 경우 서면평가와 질의응답평가 통합 진행
      • - 평가점수 : 평가위원 점수의 최고, 최저점을 제외한 점수의 산술평균
      • - 종합점수 : 서면평가점수(30%) + 질의응답평가점수(70%)
      • - 단계별 평가점수 70점 미만 과제는 탈락 처리
      • - 우리 원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사업(프리프로덕션 단계 지원에 한함)에 선정되어 결과평가 결과 ‘합격’을 받은 작품의
          경우 서면 및 질의응답 평가시 3점의 가산점 부여
         ※ 가산점 부여 기준은 제작사가 아닌 작품이므로, 본 공고에 지원하는 작품이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작품과 일치하여야 함
    • ㅇ 선정기준(안)
      • - 서면평가(1차)
        서면평가(1차)
        구분 평가항목 배점
        기획 역량
        • - 작품의 스토리와 시나리오 등 기획이 참신한가?
        • - 주요 캐릭터 디자인, 배경 및 이미지가 목표시장(주타켓층)에 적합한가?
        20
        제작 역량
        • - 제작사의 제작경험이 풍부하며 제작능력이 우수한가?
        • - 제작에 필요한 인력 등의 인프라가 고루 갖춰져 있는가?
        20
        행사 참가 적합도
        • - 주 목표시장과 타겟층을 명확히 분석하였는가?
        • - 경쟁 작품에 대한 분석이 반영되었는가?
        • - 자사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명확히 제시하였는가?
        • - 아시아 등 해외 공동제작 및 투자유치에 적합한 작품인가?
        30
        공동제작 및
        투자유치 계획
        • - 공동제작 및 투자유치를 위한 명확한 전략이 있는가?
        • -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국내 방송·투자·배급사를 확보하였는가?
        • - 목표 시장 내 방송, 배급 계획 등이 제시되어 있으며, 실현가능성이 있는가?
        30
        가산점
        • - 우리 원 애니메이션 프리프로덕션 단계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완성 평가 결과
            ‘합격’을 받은 작품
        3
        합 계 103
      • - 질의응답평가(2차, 평가기준 동일) ※ 접수기업 2배수 이하시 1, 2차 평가 통합 진행
  2. 2) 참관기업 (5개사 내외 선정)
    • ㅇ 신청서 서면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
    • ㅇ 선정 기준(안)
      • - 제작사의 역량 및 목적
      • - 수출실적 및 공동제작경험
      • - 향후 공동제작 및 투자유치를 위한 전략
      • - 우리 원 애니메이션 프리프로덕션 부트캠프(경쟁피칭)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기업의 경우 3점의 가산점 부여
        참관기업 선정 기준
        구분 평가항목 배점
        역량 및 목적
        • - 제작사의 행사 참관 목적이 타당하게 제시되어 있는가?
        • - 제작사가 향후 신규 작품 개발의 역량을 갖추고 있는가?
        35
        수출실적 및
        공동제작경험
        • - 기존에 자사 작품을 수출하거나 공동제작 경험이 있어 향후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가?
        35
        향후 추진목표
        • - 향후 공동제작 및 투자유치를 위한 명확한 추진 전략이 있는가?
        30
        가산점
        • - 우리 원 ‘애니메이션 프리프로덕션 부트캠프(경쟁피칭)’ 사업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기업
        3
        합 계 103

□ 신청서 접수

※ 참가기업 신청서와 참관기업 신청서 중 반드시 1개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가기업 신청 시 사업신청서의 [참관기업 동시 신청여부]의 [신청]에 체크하면, 참가기업으로 미선정되었을 경우 별도의
    신청서 작성 없이 자동으로 참관신청 기업으로 접수
됩니다.

  1. 1) 참가기업 (6개사 내외 선정)
    • ㅇ 신청 시 제출서류
      참가기업 신청 시 제출서류
      제출서류 서식 제출형식 주의사항
      사업신청서 별첨1 한글(hwp)
      • ◦ 지정서식사용
      별첨서류 지정/자유서식 한글(hwp), PDF 등
      • ◦ 번호 순서대로 한글문서로 작성 또는 스캔 후
            압축하여 첨부
    • ㅇ 신청서 작성방법
      • - 공고문에 첨부된 [참가기업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사업신청서 작성 안내”에 따라 작성
      • - 별첨서류 ※ 번호 순서대로 한글 문서 또는 스캔하여 “별첨서류_주관기관.zip”으로 압축하여 제출
        1. ①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지정서식
        2. ② 프로젝트 피칭 기본정보(영문) - 지정서식
        3. ③ 국문 시리즈 바이블
             ※ 시놉시스, 주요 캐릭터 디자인 및 설명, 주요 배경 디자인, 에피소드별 스토리라인 6화 이상(각 A4 반 페이지 이내) 포함
              ※ 프로젝트 선정시, 신청사는 국문 작성본을 영문으로 변환하여야 함
        4. ④ 핵심 참여인력 소개 및 신청사 기 추진실적 - 지정서식
        5. ⑤ 국내외 공동제작사 또는 투자사 계약서, 배급계약서, MOU, LOI 등
        6. ⑥ 저작권, 배급, 방송편성 등 주요 관계자와의 계약서
        7. ⑦ 이미지, 파일럿 영상 등 비주얼 평가관련 자료
        8. ⑧ 선정평가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기타 자료
  2. 2) 참관기업 (5개사 내외 선정)
    • ㅇ 신청 시 제출서류 : 첨부된 참관기업 신청서 양식 및 별첨자료
      • - 공고문에 첨부된 [참관기업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양식에 맞춰 작성
  3. 3) 접수기간 및 접수방법
    • ㅇ 접수기간
      • - 참가기업 : 2017. 8. 17(목) ~ 9. 4(월) 13:00까지
      • - 참관기업 : 2017. 8. 17(목) ~ 9. 14(목) 13:00까지
    • ㅇ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leegc@kocca.kr)
         ※ 마감시간을 엄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 제작사별 1개 프로젝트만 지원 가능
  • 모든 피칭은 제작사 담당PD가 영어로 진행 ※ 통역 없음
  • ㅇ 참가기업 피칭컨설팅/교육 참가(10~11월) 및 참가/참관기업 AAS 참가결과 보고서 작성 의무사항 준수

□ 문의처

  • ㅇ 애니캐릭터산업팀 이건창 대리(061-900-6418/leegc@kocca.k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