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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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 (2024~2019)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 (2024~2019)

연번 연도 연구명
01 2025 2024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02 2024 청각장애인 게임 접근성 개선방안 연구
03 2024 2024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04 2024 2024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05 2024 2024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06 2024 2023 게임이용자 패널연구(4차년도)
07 2024 2024 게임이용자 임상의학 코호트 연구
08 2024 2024 이스포츠 실태조사
09 2024 이스포츠 사업 성과분석 및 발전방안 연구
10 2024 게임인재원 분원 설립 수요조사 및 타당성 분석 연구
11 2024 시각장애인 게임 접근성 개선방안 연구
12 2024 게임인재원 해외사례 조사 및 교육 개선방안 연구
13 2024 2023 아동청소년 게임행동 종합 실태조사
14 2024 2023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15 2023 2023 게임이용장애 실태조사 진단도구 보완 연구
16 2023 2023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17 2023 2023 게임이용자 임상의학 코호트 연구
18 2023 2023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19 2023 2023 게임 이용자 실태조사
20 2022 2022 교육용 게임콘텐츠 효과성 검증 연구용역
21 2022 2022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3차년도)
22 2022 2022 아동·청소년 게임행동 종합 실태조사
23 2022 2022 장애인 게임 접근성 제고 방안 기초 연구
24 2022 2022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25 2022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26 2022 2022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27 2022 2022 게임이용자 임상의학 코호트 연구
28 2022 2022 대한민국 게임백서
29 2021 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30 2021 2021 이스포츠 실태조사
31 2021 2021 이스포츠 정책연구(지역활성화, 전문인력양성기관 지정)
32 2021 2021 대한민국 게임백서
33 2021 2021 게임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34 2021 2021 게임 이용자 임상의학 코호트 연구
35 2021 2021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36 2021 2021 게임을 통한 메타버스(Metaverse) 속 사회심리적 특성 연구
37 2021 2021 디지털치료제로서 게임 활용 방안 연구
38 2021 2021 클라우드 게임 생태계 활성화 연구
39 2021 2021 게임과몰입(음악,체육) 치유 프로그램 교사용 매뉴얼
40 2021 2021 초등 저학년용 게임이용종합척도 타당화 연구
41 2021 2021 게임 과몰입 종합 실태조사
42 2021 2021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2차년도)
43 2021 2021 게임시간 선택제 운영 발전방안 연구
44 2020 2020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45 2020 2020 이스포츠 선수 표준계약서 개발연구
46 2020 2020 이스포츠 실태조사
47 2020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
48 2020 2020 가상현실(VR) 게임사업체 실태조사
49 2020 2020 이스포츠 비즈니스 모델 연구
50 2020 2020 교과서 내 게임콘텐츠 반영 현황조사
51 2020 2020 게임이용자 임상의학 코호트 연구
52 2020 2020 게임산업 종사자 노동환경 실태조사
53 2020 2020 게임 분야 팬덤 연구
54 2020 2020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55 2020 2020 게임의 치료적 활용 방안 모색 연구
56 2020 2020 게임문화박물관 건립 기본방향 수립 연구
57 2020 2020 게임 과몰입 해소를 위한 심리사회학적 모델링 연구
58 2020 2020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실태조사
59 2020 2020 게임 과몰입 종합 실태조사
60 2020 2020 게임이용종합척도 신규 개발 연구
61 2020 2020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중장기 발전방안 연구
62 2020 2020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1차년도)
63 2020 2020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사업 중장기 운영 방안 수립
64 2020 2020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따른 파급효과
65 2019 2019 게임 과몰입 종합 실태조사
66 2019 2019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67 2019 2019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 예비조사
68 2019 2019 대한민국 게임백서
69 2019 2019 이스포츠 실태조사
70 2019 2019 이스포츠 정책연구(법제도 및 활성화)
71 2019 2019 이스포츠 정책연구(인력양성)
72 2019 2019 2019년 기능성게임 사업체 및 수요처 현황조사
73 2019 2019 게임 과몰입 국제 공동연구
74 2019 2019 아케이드게임 현황조사 및 활성화방안 연구
75 2019 2019 첨단융복합 게임산업 경쟁력 분석 연구
76 2019 2019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효과성 연구
77 2019 2019 게임 생산자의 노동 연구(게임문화 융합연구1)
78 2019 2019 게임 질병코드 도입으로 인한 사회변화 연구 (게임문화 융합연구2)
79 2019 2019 게임이 이용자에게 미치는 효과 연구(게임문화 융합연구3)
80 2019 2019 게임문화 인식 빅데이터 조사 연구(게임문화 융합연구4)
81 2019 2019 장애인 e스포츠 경기 연구(게임문화 융합연구5)
82 2019 2019 게임의 예술성 연구(게임문화 융합연구6)
83 2019 2019 플랫폼의 변화와 게임문화 연구(게임문화 융합연구7)
84 2019 2019 게임의 트랜스미디어 현상 연구(게임문화 융합연구8)
85 2019 2019 게임 문화 매개자에 대한 연구(게임문화 융합연구9)
86 2019 2019 가상현실(VR) 게임사업체 실태조사
* <연구 보고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 콘텐츠지식 - 연구보고서에서 PDF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