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은 예술적 창의성과 기술적 전문성이 복합적으로 요구되는 분야로, 전통적으로 상당한 시간과 자원이 필요한 과정이다. 인디 게임의 경우 평균 2년, AAA 게임은 5년 이상의 개발 기간이 소요되며...
김도균(Kim Dokyun) 팀장은 KRAFTON Inc.의 AI Transformation Team 리더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크래프톤을 글로벌 AI-Native 게임 기업으로 탈바꿈시키는 전사적 전략의 중심에 있는...
마크 앙드레 카르보노 (Marc-Andre Carbonneau) 現 에픽 게임즈 수석 연구원 (인터뷰 당시 유비소프트 수석 연구원)
2025년 초, 마이크로소프트는 베데스다의 대작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을 Xbox 독점이 아닌 PS5에도 출시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단순한 개별 게임의 플랫폼 확장이 아닌, Xbox의 근본적인 전략 변화를 알리는 신호탄이었다...
최근 국내에서 발생한 사고 이후 디지털 유산 관리에 관한 논의가 재점화 되었다. 당시 유가족대표단은 네이버와 카카오에 희생자의 지인 연락처와 SNS 계정 접근권 등을 요구했지만, 연락처만 제공받았을 뿐 계정 정보는 제공받지 못했다....
AMD는 실시간 그래픽스 연구를 위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인 Capsaicin을 2023년 공개했고, 2025년 2월 1.2버전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Capsaicin 프레임워크는 단순한 기술 도구를 넘어 게임 그래픽 개발 방식의 패러다임 전환을...
2025년 3월, 헤이즈라이트(Hazelight) 스튜디오는 신작 <스플릿 픽션(Split Fiction)>을 출시하며 게임업계에 새로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 게임은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협동 게임 시장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1983년 일본 오사카에서 설립된 캡콤(Capcom)은 '캡슐 컴퓨터(Capsule Computer)'의 줄임말로, 게임산업의 역사와 함께 성장해온 글로벌 게임 개발사다. 초기 아케이드 게임으로 시작해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세계적인 PC 게임 플랫폼 '스팀'이 인게임 광고 비즈니스 모델을 전면 금지한 정책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게이밍 온 리눅스를 비롯한 게임 전문 외신들은 최근 스팀 운영사 밸브 코퍼레이션이 '광고 금지' 정책을...
2023년 기준 브라질 게임시장은 약 57.8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으며, 이는 2017년 8.5억 달러 대비 6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특히 주목할 점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인 2020년에 전년 대비 19.5%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급격한 시장 확대를...
도쿄 인디게임 서밋(Tokyo Indie Games Summit, 이하 TIGS)은 2023년 도쿄 무사시노시 키치조지(吉祥寺)를 거점으로 처음 시작된 인디게임 전시·체험 행사로, 지역 기반의 창작 문화와 게임산업을 결합한 새로운 유형...
PAX EAST 2025가 2025년 5월 8일부터 11일까지 보스턴 컨벤션 & 전시 센터에서 개최된다. 리드팝(ReedPop)과 페니 아케이드(Penny Arcade)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게임산업의 주요 플레이어들이 대거 참가하는...
소니(Sony)가 영국, 유럽 대륙, 호주, 뉴질랜드에서 <플레이스테이션 5 (PlayStation 5, 이하 PS5)> 가격을 재인상했다. 유로게이머(Eurogamer) 보도에 따르면, PS5 디지털 에디션은 영국에서 £40, 유럽에서 €50 인상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