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ISSN 2636-0853 (Print) / ISSN 2384-2881 (Online)
2025 03/04월호 NO.70
GLOBAL GAME INDUSTRY TREND
[Game]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전략] 콘솔 독점 전략 버린 MS, Xbox의 멀티플랫폼 전환

2025년 초, 마이크로소프트는 베데스다의 대작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을 Xbox 독점이 아닌 PS5에도 출시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단순한 개별 게임의 플랫폼 확장이 아닌, Xbox의 근본적인 전략 변화를 알리는 신호탄이었다...

[정책] 디지털 유산 관리 논란 재점화, 게임업계 대응 방안은?

최근 국내에서 발생한 사고 이후 디지털 유산 관리에 관한 논의가 재점화 되었다. 당시 유가족대표단은 네이버와 카카오에 희생자의 지인 연락처와 SNS 계정 접근권 등을 요구했지만, 연락처만 제공받았을 뿐 계정 정보는 제공받지 못했다....

[기술] Capsaicin 1.2와 오픈소스 렌더링 프레임워크의 혁신

AMD는 실시간 그래픽스 연구를 위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인 Capsaicin을 2023년 공개했고, 2025년 2월 1.2버전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Capsaicin 프레임워크는 단순한 기술 도구를 넘어 게임 그래픽 개발 방식의 패러다임 전환을...

[소비] 출시 동시에 GOTY 기대작, ‘친구 필수’ 게임이 주는 이해

2025년 3월, 헤이즈라이트(Hazelight) 스튜디오는 신작 <스플릿 픽션(Split Fiction)>을 출시하며 게임업계에 새로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 게임은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협동 게임 시장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기업] 캠콤의 40년 그리고 몬스터 헌터 와일즈, 전설은 계속될까?

1983년 일본 오사카에서 설립된 캡콤(Capcom)은 '캡슐 컴퓨터(Capsule Computer)'의 줄임말로, 게임산업의 역사와 함께 성장해온 글로벌 게임 개발사다. 초기 아케이드 게임으로 시작해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전략] 스팀, 인게임 광고 규제 강화... 인게임 광고 모바일 전유물 될까?

세계적인 PC 게임 플랫폼 '스팀'이 인게임 광고 비즈니스 모델을 전면 금지한 정책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게이밍 온 리눅스를 비롯한 게임 전문 외신들은 최근 스팀 운영사 밸브 코퍼레이션이 '광고 금지' 정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