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활용 창의성 교육을 위한 WebGL 기반 3D콘텐츠 창작기술
- 분야문화콘텐츠
- 장르가상현실
- 년도2012
- 주관기간㈜와이즈게코
- 과제책임자이성도
- 공동연구기관
- 개발기간2012-06-01~2013-03-31
- 연구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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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이 3D 가상현실 환경에서 창의성을 펼칠 수 있는 WebGL 기반의 창작도구를 개발
- 개발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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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GL 기반의 3D 씬 렌더링 기술 개발
▶“스토리 + 인터랙션”을 지원하는 새로운 콘텐츠 형식 및 구동 엔진을 개발
▶기제공된 오브젝트의 조합과 배치에서 벗어나 3D공간 안에 사용자의 터치극대화
-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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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icFinger3D의 근간을 이루는 창작도구를 구현하기 위한 핵심 기술로 활용
▶본 과제에서 개발되는 WebGL 기반 렌더링 기술 및 인터렉티브 캐릭터 기술은 효과적인 3D 광고 콘텐츠 제작에 기여할 것임
▶본 과제의 기술은 캐릭터 인터랙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 시나리오를 보다 쉽게 만들어 내며, 이를 웹브라우저에서 즉시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높은 교육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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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