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가상현실 활용 창의성 교육을 위한 WebGL 기반 3D콘텐츠 창작기술
  • 분야문화콘텐츠
  • 장르가상현실
  • 년도2012
  • 주관기간㈜와이즈게코
  • 과제책임자이성도
  • 공동연구기관
  • 개발기간2012-06-01~2013-03-31
  • 연구목표
  • ▶학생들이 3D 가상현실 환경에서 창의성을 펼칠 수 있는 WebGL 기반의 창작도구를 개발
  • 개발내용
  • ▶WebGL 기반의 3D 씬 렌더링 기술 개발
    ▶“스토리 + 인터랙션”을 지원하는 새로운 콘텐츠 형식 및 구동 엔진을 개발
    ▶기제공된 오브젝트의 조합과 배치에서 벗어나 3D공간 안에 사용자의 터치극대화
  • 기대효과
  • ▶MagicFinger3D의 근간을 이루는 창작도구를 구현하기 위한 핵심 기술로 활용
    ▶본 과제에서 개발되는 WebGL 기반 렌더링 기술 및 인터렉티브 캐릭터 기술은 효과적인 3D 광고 콘텐츠 제작에 기여할 것임
    ▶본 과제의 기술은 캐릭터 인터랙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 시나리오를 보다 쉽게 만들어 내며, 이를 웹브라우저에서 즉시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높은 교육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 문의처
  • 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