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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 과학원리 이해를 위한 기능성 게임 환경 구축 기술
  • 분야문화콘텐츠
  • 장르게임
  • 년도2012
  • 주관기간고려대학교
  • 과제책임자한정현
  • 공동연구기관서울교육대학교, 맥스온소프트㈜, 케이유디지털미디어랩㈜
  • 개발기간2012-07-01~2014-03-31
  • 연구목표
  • ▶과학 교육 기능성 게임 제작을 위한 요소 기술 개발 및 시범콘텐츠 제작
  • 개발내용
  • ▶과학 시뮬레이터 개발
    ▶과학 시각화 엔진 개발
    ▶실감형 UI/UX 엔진 개발
    ▶과학 게임 월드 에디터 구축
    ▶과학 학습 엔진 개발
    ▶과학 학습 성과 관리 시스템 구축
    ▶PC/스마트패드/스마트폰 기반 과학교육
    ▶ 기능성 게임 (시범콘텐츠) 제작
  • 기대효과
  • ▶일선 학교 및 학원 등 교육 유관 기관에 B2B 모델로 판매
    ▶정부의 전자교과서 사업 등 국내외 교육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스마트 모바일 플랫폼을 위한 과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 개발의 교두보 확보
    ▶확장성 있는 Unity3D 엔진에 과학 교육을 위한 특화 기능을 모듈화하여 접목함으로써 향후 과학 및 타 교과 과정에서 요구하는 기능성 게임의 추가 모듈에 대한 개발 확장 용이
    ▶개발된 과학 게임 특화 모듈은 Unity3D 내의 Asset store 내에 유/무료로 배포함으로써 기능성 게임의 개발 확산에 대한 파급효과 기대
  • 문의처
  • 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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