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을 위한 게임봇 탐지 및 대응 기술 개발
- 분야문화콘텐츠
- 장르게임
- 년도2012
- 주관기간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과제책임자이헌주
- 공동연구기관㈜엠게임, ㈜그레고리글로벌, ㈜싸이웍스
- 개발기간2012-03-01~2015-03-31
- 연구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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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 접속자수 3,000명 규모의 온라인 게임 서버군에 대한 게임 속성, 게이머 플레이 패턴 분석 및 게임봇 특성 인식 기반 대규모 게임봇 탐지 및 대응 솔루션 개발
- 개발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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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속성 및 패턴 분석 기술 개발
▶게임봇 자동 검출 및 검증 시스템 개발
▶게임봇 패턴 인식 및 대규모 탐지 기술 개발
▶게임봇 대응 시스템 개발
-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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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업계가 게임봇에 대응하기 위해 투자하는 막대한 시간적∙금전적 자원을 절약하여 게임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 개선
-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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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