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온라인 게임을 위한 게임봇 탐지 및 대응 기술 개발
  • 분야문화콘텐츠
  • 장르게임
  • 년도2012
  • 주관기간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과제책임자이헌주
  • 공동연구기관㈜엠게임, ㈜그레고리글로벌, ㈜싸이웍스
  • 개발기간2012-03-01~2015-03-31
  • 연구목표
  • ▶동시 접속자수 3,000명 규모의 온라인 게임 서버군에 대한 게임 속성, 게이머 플레이 패턴 분석 및 게임봇 특성 인식 기반 대규모 게임봇 탐지 및 대응 솔루션 개발
  • 개발내용
  • ▶게임 속성 및 패턴 분석 기술 개발
    ▶게임봇 자동 검출 및 검증 시스템 개발
    ▶게임봇 패턴 인식 및 대규모 탐지 기술 개발
    ▶게임봇 대응 시스템 개발
  • 기대효과
  • ▶온라인 게임 업계가 게임봇에 대응하기 위해 투자하는 막대한 시간적∙금전적 자원을 절약하여 게임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 개선
  • 문의처
  • 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