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실세계 연계 실감형 e-레저 콘텐츠 서비스 기술 개발
  • 분야문화콘텐츠
  • 장르게임
  • 년도2015
  • 주관기간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과제책임자이헌주
  • 공동연구기관보노게임㈜, ㈜모프인터랙티브, ㈜싸이웍스, 한양대학교
  • 개발기간2015-04-01~2018-03-31
  • 연구목표
  • ▶실외 환경에서 스마트 기기와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가상/증강현실의 상호작용을 제공하는 레저 콘텐츠 서비스 기술 개발
  • 개발내용
  • ▶실외 객체 인식 및 트래킹 기술 개발
    ▶실세계 연계 콘텐츠 저작 기술 개발
    ▶실세계 반영 실감 영상 생성 기술 개발
    ▶웨어러블 기기용 UI/UX 기술 개발
    ▶실외 콘텐츠 사용자 관제/제어 기술 개발
  • 기대효과
  • ▶체험공간의 확장을 통한 새로운 레저 문화 제공
    ▶실외 사용자들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실세계 물체와 환경을 인식
    ▶실세계 조명 및 날씨 변화를 반영한 콘텐츠 제공
    ▶저작을 위한 템플릿 기반 콘텐츠 창작 기회 마련
  • 문의처
  • 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