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세계 연계 실감형 e-레저 콘텐츠 서비스 기술 개발
- 분야문화콘텐츠
- 장르게임
- 년도2015
- 주관기간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과제책임자이헌주
- 공동연구기관보노게임㈜, ㈜모프인터랙티브, ㈜싸이웍스, 한양대학교
- 개발기간2015-04-01~2018-03-31
- 연구목표
-
▶실외 환경에서 스마트 기기와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가상/증강현실의 상호작용을 제공하는 레저 콘텐츠 서비스 기술 개발
- 개발내용
-
▶실외 객체 인식 및 트래킹 기술 개발
▶실세계 연계 콘텐츠 저작 기술 개발
▶실세계 반영 실감 영상 생성 기술 개발
▶웨어러블 기기용 UI/UX 기술 개발
▶실외 콘텐츠 사용자 관제/제어 기술 개발
- 기대효과
-
▶체험공간의 확장을 통한 새로운 레저 문화 제공
▶실외 사용자들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실세계 물체와 환경을 인식
▶실세계 조명 및 날씨 변화를 반영한 콘텐츠 제공
▶저작을 위한 템플릿 기반 콘텐츠 창작 기회 마련
- 문의처
-
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