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실감미디어를 위한 개방형 조립식 콘텐츠 저작 기술 개발
  • 분야문화콘텐츠
  • 장르다부처
  • 년도2015
  • 주관기간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과제책임자이준석
  • 공동연구기관㈜버킷플레이, 제이에스씨게임즈, 잇츠아이
  • 개발기간2015-03-01~2019-02-28
  • 연구목표
  • ▶맞춤형 문화 IT 융합 콘텐츠 서비스를 위해 개방형 유통 환경을 구축하고, 블록형 SW기반 협업형 실감콘텐츠 저작기술을 개발
  • 개발내용
  • ▶현실 기반 3D 복원 기술
    ▶가상현실 엔진 기술
    ▶가상현실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개발
    ▶블록형 SW 기술
    ▶다중 플랫폼 지원을 위한 콘텐츠 개발 언어 호환 기술
  • 기대효과
  • ▶3D 가상/증강 현실 분야의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실감 미디어 산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국내기술 기반의 VR 멀티미디어 저작 도구(몰입형 VR콘텐츠 저작, VR 전시/공연 콘텐츠 저작, VR 광고 콘텐츠 저작) 개발
  • 문의처
  • 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