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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문화재의 3D프린터 적용을 위한 문화콘텐츠 리빌드 및 저작권 보호기술
  • 분야문화콘텐츠
  • 장르융복합
  • 년도2014
  • 주관기간한국과학기술연구원
  • 과제책임자문명운
  • 공동연구기관㈜로킷,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 개발기간2014-06-01~2017-03-31
  • 연구목표
  • ▶3D 프린터를 이용한 전통문화재 리빌드 기술 및 저작권 보호 기술 개발
  • 개발내용
  • ▶구조안정성 해석 및 영역 분할 기술 개발
    ▶고정밀 3D 스캔 데이터의 특징점 추출 및 보정/간략화 기술 개발
    ▶유사도 분석기술
    - 형태기반, 의미기반 유사도 분석기술 및 3D 데이터의 워터마킹 기술 개발
  • 기대효과
  • ▶전통 문화콘텐츠의 보존 및 복원
    ▶저작권보호가 요구되는 문화유산 관련 콘텐츠 저작시 활용
    ▶3D 프린터를 통한 문화콘텐츠 활용도 확산
    ▶3D 문화콘텐츠 저작권 보호 기술을 통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
  • 문의처
  • 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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