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
한류 문화 확산을 위한 다중 SNS 연동 다자간 K-Culture 콘텐츠 공유, 저작 및 서비스 플랫폼
  • 분야문화예술
  • 장르서비스R&D
  • 년도2013
  • 주관기간어니컴㈜
  • 과제책임자이성준
  • 공동연구기관티라에스앤씨㈜
  • 개발기간2013-10-01~2015-03-31
  • 연구목표
  • ▶한류 콘텐츠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콘텐츠 정보, 콘텐츠 매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개발하여 한류 콘텐츠의 다자간 활용 및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서비스로서의 활용
  • 개발내용
  • ▶다중 SNS 연동을 통한 콘텐츠의 검색, 저작, 배포 및 공유하게 하는 기술
    ▶콘텐츠의 반자동생성 및 위치정보를 매핑하여 관리 및 제공하는 기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작하는 반응형 웹 서비스 기술
    ▶콘텐츠 위치정보 및 라이프로그 활용을 통한 개인화 추천기술
    ▶회원인증 및 정보연동에 대한 오픈 API 구축기술
  • 기대효과
  • ▶과제 요소기술 구현을 통해 저작(사용자 생성의 콘텐츠 차별성), 검색(한국형 검색도구로써의 시장성), SNS 공유(한국형 관심사기반 소셜 네트워크 연동), life-log 활용
    ▶문화감성 아이디어 유발, 한류 콘텐츠 소셜 커뮤니티 구축, 한국문화 이미지 제고
  • 문의처
  • 콘텐츠종합지원센터 ☎1566-1114
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