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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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조사

  • 청소년 개인설문(개인패널) : 청소년들의 게임문화 향유에 대한 긍정/부정요인 및 심리 변화 확인
  • 부모 및 환경영향 설문(가구패널) : 개인패널 응답자의 부모를 중심으로 한 가구 패널을 운영
  • 일반이용군과 문제적 게임 이용군의 비교/대조 데이터를 구축

임상의학 조사

  • fMRI를 활용한 뇌 영상 연구 및 인지검사를 통해 게임이 이용자의 임상관찰 데이터 구축, 공존장애(ADHD, 우울 및 공황장애 등)와 게임과몰입의 상관/인과관계 연구
  • 신경인지와 생리검사를 통한 뇌영상 검사결과의 인지이론 근거 구성(인지검사 병행) 및 가정환경 등, 게임이용 환경 변화에 따른 임상 추적과 게임이용 간의 관계 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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