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2020 창업발전소(초기 창업육성 프로그램) 서면평가 결과 및 발표평가 안내
  • 분류결과
  • 장르일반
  • 분야일반,창업
  • 등록일2020-04-10 16:32
  • 조회7641

[공고 제2020-0329호]

2020 창업발전소(초기 창업육성 프로그램) 서면평가 결과 및 발표평가 안내

「2020 창업발전소(초기 창업육성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래와 같이 발표평가 대상자를 공지합니다.

□ 사업개요

  • 추진목적 :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초기 콘텐츠 스타트업(창업 후 3년 이하)이 문화벤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굴 및 육성 지원
  • 진행경과
    • - 공고기간 : 2020. 2. 19(수) ~ 3. 9(월) 15:00까지
    • - 접수기간 : 2020. 2. 21(금) ~ 3. 9(월) 15:00까지

□ 접수현황

  • ㅇ 접수결과 : 총 522개 신청서 접수 (e나라도움 접수완료 기준)

□ 평가위원회의 구성

[심사위원 자격요건]

  • 1. 산업계
    • - 콘텐츠관련분야 : 10년 이상 경력자
    • - 기술 분야 : 박사학위 소지자, 석사(학사)학위 소지자로 7년 이상 해당 기술 분야의 경력자, 연구개발 분야 실무 및 개발경력 10년 이상인 자
      • 2. 학계 : 2년제 대학이상 관련학과의 전임강사 이상의 교수 또는 학사 이상의 과정을 이수한 자로 산업계 7년 이상의 경력과 3년 이상의 강의 경력을 가진 자
      • 3. 언론계 : 콘텐츠 언론관련 전문 종사자로 10년 이상 경력자
      • 4. 예산·재정 전문가 : 콘텐츠 관련예산·재정 전문 종사자로 10년 이상 경력자
      • 5. 신생분야, 해외 수상 실적, 산업계 기여, 발전 업적, 기타 등의 사유로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구성방법 및 구성결과
    • - 평가위원회는 위원장 1인을 포함한 7인 내외의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
    • - 평가위원 구성결과 : 1분과(총 7인) / 2분과(총 7인) / 3분과(총 7인) / 4분과(총 7인)

□ 발표평가 대상자(서면평가 통과자)

  • ※ 접수번호는 e나라도움 시스템 내에서 확인 가능(로그인-사업수행관리-사업신청관리-사업신청현황)
    발표평가 대상자(서면평가 통과자)를 구분, 접수번호, 종합의견으로 구분되는 표
    구 분 접 수 번 호 종 합 의 견
    1 A0080221001138 확 인
    2 A0080228001227
    3 A0080303000287
    4 A0080304000382
    5 A0080304000543
    6 A0080305000247
    7 A0080305000269
    8 A0080305000404
    9 A0080306000388
    10 A0080306000432
    11 A0080306000449
    12 A0080306000532
    13 A0080306000554
    14 A0080306000578
    15 A0080306000585
    16 A0080306000596
    17 A0080307000700
    18 A0080307000724
    19 A0080308000366
    20 A0080308000374
    21 A0080308000379
    22 A0080308000387
    23 A0080308000422
    24 A0080308000454
    25 A0080308000460
    26 A0080308000473
    27 A0080308000485
    28 A0080308000500
    29 A0080308000506
    30 A0080309000150
    31 A0080309000176
    32 A0080309000205
    33 A0080309000337
    34 A0080309000377
    35 A0080309000383
    36 A0080309000396
    37 A0080309000427
    38 A0080309000437
    39 A0080309000441
    40 A0080309000444
    41 A0080309000455
    42 A0080309000462
    43 A0080309000479
    44 A0080309000480
    45 A0080309000505
    46 A0080309000515
    47 A0080309000518
    48 A0080309000549
    49 A0080309000575
    50 A0080309000603
    51 A0080309000628
    52 A0080309000647
    53 A0080309000666
    54 A0080309000678
    55 A0080309000693
    56 A0080309000703
    57 A0080309000709
    58 A0080309000743
    59 A0080309000758
    60 A0080309000759
    61 A0080309000775
    62 A0080309000782
    63 A0080309000816
    64 A0080309000837
    65 A0080309000857
    ※ 종합심사평을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종합심사평의 ‘확인’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향후일정

  • 발표평가
    • - 평가대상 : 서면평가 통과 업체
    • - 평가방법 : 온라인 화상평가(구글 행아웃 시스템 이용)
    • - 평가일정 : 2020. 4. 23(목) ~ 4. 27(월) (접수번호 순)
      평가일정을 접수번호, 발표일, 발표시간, 비고로 구분되는 표
      접 수 번 호 발 표 일 발 표 시 간 비 고
      A0080221001138 4. 23(목) 11:00-11: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228001227 11:15-11: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3000287 11:30-11: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4000382 11:45-11: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4000543 13:00-13: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5000247 13:15-13: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5000269 13:30-13: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5000404 13:45-13: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6000388 14:15-14: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6000432 14:30-14: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6000449 14:45-14: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6000532 15:00-15: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6000554 15:15-15: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6000578 15:30-15: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6000585 15:45-15: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6000596 16:00-16: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7000700 16:15-16: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7000724 16:30-16: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8000366 16:45-16: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8000374 17:15-17: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8000379 17:30-17: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8000387 17:45-17: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8000422 18:00-18: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8000454 4. 24(금) 11:00-11: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8000460 11:15-11: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8000473 11:30-11: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8000485 11:45-11: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8000500 13:00-13: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8000506 13:15-13: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150 13:30-13: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176 13:45-13: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205 14:15-14: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337 14:30-14: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377 14:45-14: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383 15:00-15: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396 15:15-15: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427 15:30-15: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437 15:45-15: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441 16:00-16: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444 16:15-16: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455 16:30-16: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462 16:45-16: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479 17:15-17: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480 17:30-17: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505 17:45-17: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515 4. 27(월) 10:30-10: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518 10:45-10: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549 11:00-11: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575 11:15-11: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603 11:30-11: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628 11:45-11: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647 13:00-13: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666 13:15-13: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678 13:30-13: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693 13:45-13: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703 14:15-14: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709 14:30-14: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743 14:45-14: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758 15:00-15: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759 15:15-15: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775 15:30-15: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782 16:00-16:1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816 16:15-16:2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837 16:30-16:40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A0080309000857 16:45-16:55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 - 발표자료 : 기 신청 시 제출한 수행계획서 및 별첨자료
      ※ 별도 발표자료(PPT 등) 제작 없이 기존 제출했던 수행계획서를 바탕으로 발표하며, 신청 시 제출했던 서류 외의 자료는 활용 불가
      ※ ‘구글’ 메일 주소 추후 요청 및 화상평가 매뉴얼 송부 예정
    • - 발표자 : 대표자, 과제책임자 또는 그에 준하는 참여인력 중 1인
      ※ 업체별 평가일시 및 평가 준비내용 등 이메일로 개별 안내 예정
  • ㅇ 기타사항
    • - 발표평가 시간은 업체당 총 10분(발표 5분/질의 5분) 이내이며 반드시 시간을 엄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정된 평가 시간을 반드시 엄수해 주시기 바라며, 정해진 발표시간에 불참하거나, 화상평가장 입장 대기시간에 늦을 경우 평가포기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 ㅇ 최종선정 결과안내 : 5월 1주 예정
  • ㅇ 협약체결 안내 및 협약체결 : 추후 공지 예정

□ 유의사항

  • ㅇ 서면평가 합격기관은 안내일로부터 2일 이내에 “신용조사 정보등록” 절차에 따라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또는 등록지연 시 발표평가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제출서류 : 기업개요표(온라인작성), 정보제공동의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현주소 확인자료(주민등록등본 등), 최근 3년 간 재무제표 [붙임 참조]

    • • 관련서류는 온라인 제출이 원칙이며, 제출방법은 서면평가 합격기관 대상으로 신용평가발급기관에서 상세히 재안내 드립니다.
    • • 신용등급 보유기업의 경우 “신용평가 서류제출 미필요”에 대한 안내메일·문자가 나갈 예정으로 수신받은 기관의 경우 별도 서류를 제출하실 필요 없습니다.

□ 문의처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업담당자 : 기업육성팀 김효진 대리 T. 02-6441-3038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평가담당자 : 심사평가팀 박주형 주임 T. 061-900-6143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신용평가담당자 : 심사평가팀 정승윤 대리 T. 061-900-6142
  • ㅇ 신용평가 서류접수 및 진행문의:KED 평가지원팀 (T.02-3215-9604)
    ☞ 유선연결후, 신용평가 신청 사업자등록번호를 누르면 담당자 자동연결
  • ㅇ 기타 신용평가 관련 일반 문의:KED 고객만족센터 T. 1811-8884

□ 신용평가 자료제출 절차

2020 국산애니메이션제작지원사업 서면평가 결과 및 발표평가 안내의 신용평가 자료제출 절차
STEP 01 STEP 02 STEP 03 STEP 04 STEP 05
KEDRATING
회원가입
기업자료제출
→ 자료제출
제출목록에서
4가지서류 제출
서류제출 후,
7일내 평가완료
KEDRATING
평가결과 확인

□ 신용평가 자료제출 방법

  1. 1. 한국기업데이터 서류제출 사이트 www.kedrating.com 회원가입
  2. 2. 로그인후, 상단메뉴중 ① 기업자료제출 → ② 자료제출 선택
  3. 3. 본문화면 하단 → ③ 제출자료 목록(필수 제출자료) → 4가지 서류
  4. 4. 2가지 서류(재무제표, 사업자등록증명원)는 세무사사무실에서 전자제출 가능
  5. 5. 기업개요표는 온라인 직접 작성, 저장 후 제출
  6. 6. 신용정보제공 동의서는 공인인증으로 온라인 동의(단, 서면도 가능)
  7. 7. 개인기업의 경우, ④ 권장제출자료 > 기타(추가제출자료)에서 대표자 현주소지 확인자료를 파일 업로딩

□ 신용평가 자료제출 화면 안내(www.kedrating.com)

신용평가 자료제출 화면 안내

□ 유의사항

  • ㅇ 신용평가 관련 서류는 유선으로 안내드리는 제출기한 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ㅇ 자료미제출로 인해 신용평가를 진행하지 못한 경우, 추후 발표평가에서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ㅇ 지원과제 평가에 반영되는 기업체는 주관기관의 경우만 해당되며, 참여기관은 최종 선정이 되고 협약 후에 조회를 진행합니다.

[신용평가 제출자료]

신용평가 제출자료를 구분, 서류명, 비고, 양식으로 구분되는 표
구 분 서 류 명 비 고 양 식
1 기업개요표
  • 온라인으로 작성하여 제출
 
2 기업(신용)정보 및 개인(신용)
정보의 수집 활용 제공 조회 동의서
  • • 온라인 동의 또는 한국기업데이터(주) 양식으로 자체 작성
 
3 사업자등록증 사본
  • 온라인 제출(FIND SYSTEM)시 서면사본 제출 생략
  • • 본사의 사업자등록증사본 (사업자등록증명원)
 
4 최근 3개년 재무제표
  • 온라인 제출 원칙
    • - 최근 3개년 재무제표(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이익잉여금 처분계산서/제조(공사)원가명세서)
    • - 외감(등록, 상장) 기업은 감사보고서로 대체 가능
      (감사보고서 제출시 제조(공사)원가명세서 추가 필요)
    • - 사용중인 회계프로그램에 따라 파인드시스템를 이용하여 제출 가능
      ※ 재무제표를 전자로 제출할 경우 평가가 신속하게 진행되므로 세무대리인(회계사)를 통해
      전자 제출을 적극 권유
    • - www.findsystem.co.kr 사용
      (문의. FIND SYSTEM : T.02-3279-6500)
세무사
/회계사 양식

국세청
홈택스
5 대표자 등 현주소지 확인자료
  • 대표자의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대표자 현주소지 확인 가능 자료(택 1)
    • - 1개월 이내 발급분
    • - 대표자가 복수일 경우 각각 준비
    • - 민원24 https://www.gov.kr/portal/main
    ※ 대표자가 외국인일 경우 외국인등록증 사본
개인기업만 해당됨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