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흥원소개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안내 | 서비스명(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 서비스, 제작지원 서비스, 해외진출 서비스, 콘텐츠 투·융자 서비스, 정보제공 서비스, 기업·인재 양성 지원 서비스, 콘텐츠 분쟁조정 서비스), 이행표준, 관련부서로 구분되는 표
서비스명 이행표준 관련부서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 서비스
문화산업 기술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 지원 문화기술본부
CT bridge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사업화 지원
제작지원 서비스 지원사업 설명회 연중 1회 이상 개최 게임산업팀
방송산업팀
애니캐릭터산업팀
만화스토리산업팀
음악패션산업팀
[콘텐츠지원제도가이드] 제작 및 배포
업체 의견청취 연중 4회 이상 개최 및 개선 의견 반영
해외진출 서비스 해외 및 국내 콘텐츠 마켓 참가지원 콘텐츠수출팀
애니캐릭터산업팀
만화스토리산업팀
음악패션산업팀
게임유통팀
방송유통팀
[행사&마켓 신청 매뉴얼] 제작 및 배포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Welcon 정보제공 및 해외 진출 컨설팅
콘텐츠 투・융자
서비스
콘텐츠 가치평가 서비스 제공을 통한 투융자 지원 연계 정책금융팀
[가치평가 접수안내 매뉴얼] 작성 및 배포
정보제공 서비스 콘텐츠종합지원센터 평일 상시 운영 (9:00-18:00) 혁신소통팀
온라인 고객문의 7일 이내 회신(법정기간 준수)
연구발간물 발간 후 24시간 이내 홈페이지 게시 정책본부
기업・인재 양성
지원 서비스
콘텐츠 스타트업 사업화 지원 및 글로벌 진출 지원 기업육성팀
교육개시 최소 2주 전 교육 참가자에 교육일정 공지
교육시행 사후 만족도조사 시행 의무화
현업인 대상 직무 재교육 과정 실시 후 만족도조사 시행 의무화 인재양성팀
콘텐츠문화광장 정기·수시대관 접수 3회 이상 운영
콘텐츠 분쟁조정
서비스
분쟁조정 교육 및 자문단 연간 1회 이상 운영 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
분쟁조정 프로세스 매뉴얼 비치 및 배포
법정 콘텐츠분쟁조정의 해결기한 준수율 93% 유지

연락처

  • 담당자명 : 박하연
  • 담당부서 : 전략기획팀
  • 담당업무 : 고객만족경영
  • 전화번호 : 061-900-611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