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2022년 게임 해외마켓(게임스컴, 도쿄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기업 선정결과 안내
  • 분류결과
  • 장르게임,일반
  • 분야일반
  • 등록일2022-06-21 10:40
  • 조회1875

[공고 제2022-0799호]

2022년 게임 해외마켓(게임스컴, 도쿄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기업 선정결과 안내

「2022년 게임 해외마켓(게임스컴, 도쿄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기업 모집」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래와 같이
최종 선정결과를 공지합니다.

□ 행사개요

  • ㅇ 진행경과
    행사개요 | 구분, 게임스컴(B2B기간), 도쿄게임쇼(B2C기간)으로 나타낸 표
    구분 게임스컴(B2B기간) 도쿄게임쇼(B2C기간)
    기 간 ‘22. 8. 24.(수) ~ 8. 26.(금) ‘22. 9. 15.(목) ~ 9. 18.(일)
    장 소 독일 쾰른 쾰른메세
    (Koelnmesse)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메세
    (Makuhari Messe)
    행사규모 100개국 1,000여개사 참가, 관람객 373,000명 (‘21년 기준) 400개사 참가, 관람객 150,000명 (‘21년 기준/온라인)
    주최/주관 독일 게임산업협회
    (game – Verband der deutschen games-Branche)
    일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연합
    (CESA, Computer Entertainment Supplier’s Association)
    홈페이지 http://www.gamescom.global/ https://expo.nikkeibp.co.jp/tgs/2019/exhibition/
  • ㅇ 진행경과
    • - 접수기간 : 2022. 05. 25.(수) ~ 06. 10.(금) 11:00
    • - 평가결과 : 총 49개 평가대상 기업 중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각 15개 기업 선정

□ 평가위원회의 구성

[심사위원 자격요건]

  1. 1. 산업계
    • - 콘텐츠관련분야 : 10년 이상 경력자
    • - 기술 분야 : 박사학위 소지자, 석사(학사)학위 소지자로 7년 이상 해당 기술 분야의 경력자, 연구개발분야 실무 및 개발경력 10년 이상인 자
  2. 2. 학계 : 2년제 대학이상 관련학과의 전임강사 이상의 교수 또는 학사 이상의 과정을 이수한 자로 산업계 7년 이상의 경력과 3년 이상의 강의 경력을 가진 자
  3. 3. 언론계 : 콘텐츠 언론관련 전문 종사자로 10년 이상 경력자
  4. 4. 예산·재정 전문가 : 콘텐츠 관련예산·재정 전문 종사자로 10년 이상 경력자
  5. 5. 신생분야, 해외 수상 실적, 산업계 기여, 발전 업적, 기타 등의 사유로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ㅇ 구성방법 및 구성결과
    • - 평가위원회는 위원장 1인을 포함한 7인 내외의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
    • - 평가위원 구성결과 : 총 7인으로 구성
      평가위원회의 구성 | 구성방법 및 구성결과 | 구분, 중분류, 성명으로 나타낸 표
      구분 중분류 성명
      게임 게임 기획/제작(프로듀싱, 디렉팅) 강석천
      김도웅
      게임 사업/마케팅/퍼블리싱/투자 신현섭
      이승제
      장범충
      마케팅 마케팅 곽행종
      함세희

□ 선정결과

  • ㅇ 게임스컴 선정과제(접수순)
    선정결과 | 게임스컴 선정과제(접수순) | 게임명, 업체명, 종합의견으로 나타낸 표
    게임명 업체명 종합의견
    프로젝트 삿갓 뉴** 확 인
    Wetory 페****
    ZOOPORTS THE FOOTBALL 주식회사 와****
    World War Toons : Tank Arena 주식회사 스********
    두비움 무*****
    빌런즈 ㈜버***
    The Patcher ㈜픽******
    좀비웨이크 ㈜로****
    다크에덴SD 소********
    신의탑M ㈜엔****
    앤빌 액****
    코그리:친구야, 코딩하자 ㈜코*****
    CUT THE ROPE BLAST, MIRROR CITY, WITH, HELLO HERO, MY HOME 외 스****
    파이브스타즈 스****
    킵아웃블랙프로틴 위****
  • ㅇ 도쿄게임쇼 선정과제(접수순)
    선정결과 | 도쿄게임쇼 선정과제(접수순) | 게임명, 업체명, 종합의견으로 나타낸 표
    게임명 업체명 종합의견
    프로젝트 삿갓 뉴** 확 인
    Wetory 페****
    원더플라네테스 엔****
    마법스크롤상인 지오 슈****
    디딤 투*******
    두비움 무*****
    블레이돌 ㈜눈*
    다이 크리쳐 자*****
    이즈잇유 지********
    얼음땡 온라인, 파산마왕 E***
    LAPIN 스*****
    고양이섬의비밀 라******
    CUT THE ROPE BLAST, MIRROR CITY, WITH, HELLO HERO, MY HOME 외 스****
    파이브스타즈 스****
    킵아웃블랙프로틴 위****
    ※ 종합심사평을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종합심사평의 ‘확인’버튼을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 ㅇ 게임스컴 후순위 예비과제
    선정결과 | 게임스컴 후순위 예비과제 | 순위, 게임명, 업체명으로 나타낸 표
    순위 게임명 업체명
    후순위1 IFyou:episodes-love stories 주식회사 피******
    후순위2 황금을지켜라 부**
    후순위3 Rolling Seeds ㈜롤***
    후순위4 게임음악사운드 주식회사 도*
    후순위5 갤럭시테일즈 이*****
    후순위6 블랙배지VR ㈜모******
    ※ 선정업체의 자격 확인 서류 제출, 중복지원 여부확인 등 결과에 따라 후순위 업체 추가 선정 가능(해당 시, 별도 연락 예정)
  • ㅇ 도쿄게임쇼 후순위 예비과제
    선정결과 | 도쿄게임쇼 후순위 예비과제 | 순위, 게임명, 업체명으로 나타낸 표
    순위 게임명 업체명
    후순위1 좀비웨이크 ㈜로****
    후순위2 33RD 주식회사 원****
    후순위3 망치소녀 오****
    후순위4 다크에덴SD 소********
    후순위5 IFyou:episodes-love stories 주식회사 피******
    후순위6 Corrupted 3****
    후순위7 럭키피쉬브레드,쓰로우애니띵리부트 ㈜비*****
    후순위8 베이퍼월드 주식회사 얼***
    후순위9 래토피아 카****
    후순위10 신의탑M ㈜엔****
    후순위11 라인 클래시 넥***
    후순위12 히로익 택틱스 집***
    후순위13 하루와 이상한세계 플********
    후순위14 갤럭시티 : 어스 맘***
    후순위15 ELLIA 팀****
    후순위16 갤럭시테일즈 이*****
    후순위17 Rolling Seeds ㈜롤***
    후순위18 턴더라인 메***
    후순위19 피피숲의 연금술사 깡*****

□ 향후일정

  • ㅇ 참가기업 간담회 : 6월 중(게임스컴), 7월 중(도쿄게임쇼)
  • ㅇ 한국공동관 참가 준비 및 운영 : 6월 ~ 9월

□ 문의처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업담당자
    • - 게임산업팀 구수민 대리 (T. 061-900-6323 / min@kocca.k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