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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2년 IAAPA Expo 한국공동관 참가사 모집 공고
  • 분류공고
  • 장르일반
  • 분야일반
  • 등록일2022-07-14 11:16
  • 조회798

[공고 제2022-0899호]

2022년 IAAPA Expo 한국공동관 참가사 모집 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한국 아케이드게임 및 VR콘텐츠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하여
국내업체의 해외마켓 참가지원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업체들의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 모집개요

  • ㅇ 공고기간 : 2022.07.14.(목) ~ 07.28.(목) 14:00까지
  • ㅇ 지원대상 : 국내 아케이드 게임, 실감콘텐츠(VR콘텐츠 등) 제작·유통사
  • ㅇ 지원규모 : 총 14개 프로젝트 내외
    모집개요 | 지원규모 | 참가구분, 전시 참가사, 상담 참가사으로 나타낸 표
    참가구분 전시 참가사 상담 참가사
    장 르 아케이드게임 VR콘텐츠 아케이드 게임, VR콘텐츠
    선정규모 5개 프로젝트 4개 프로젝트 5개 프로젝트
    지원자격 국내 아케이드게임 개발사 국내 VR콘텐츠 제작- 유통사로 구성된 컨소시엄 국내 아케이드게임, VR콘텐츠 제작ㆍ유통사

□ 행사개요

행사개요 | 행 사 명, IAAPA Expo 2022으로 나타낸 표
행 사 명 IAAPA Expo 2022
행사기간 2022.11.14.~11.18.
행사장소 미국 올랜도 오렌지카운티 컨벤션 센터 (Orange County Convention Center, Orlando, FL, USA)
행사성격 세계 최대 테마파크산업 B2B 전시회
행사규모 1,100개 이상 기업 참가, 42,000명 이상 방문(2021년 기준)
홈페이지 https://www.iaapa.org/expos/iaapa-expo

□ 신청자격

  • ㅇ 국내 아케이드게임 및 VR콘텐츠 제작, 유통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
    1. ① 국내 우수 아케이드 게임 제작사
    2. ② 국내 VR콘텐츠 제작-유통사 컨소시엄
      ※ 지나친 사행성, 폭력성, 선정성 등 행사취지에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의 경우 참가가 제한될 수 있음
      ※ 상담 참가사의 경우 각각 아케이드게임, VR콘텐츠 제작사 단독 신청 가능
      ※ VR콘텐츠 제작-유통을 1개사에서 진행하는 경우 단독 신청 가능

□ 참가기업 지원내용

  • 전시 참가사 (9개 프로젝트)
    1. 공통 지원사항
      • - 한국공동관 내 전시/체험/홍보 공간 구성 및 운영 지원
        ☞ 최대 4부스까지 부스 신청 가능 (선정평가 고득점 순 및 필요규격 고려하여 배정, 신청 수요에 따라 변동 가능)
        ☞ 부스 위치는 선정평가 점수를 고려하여 진흥원과 협의 후 결정
        • ※ 설치규모 : 독립부스 약 297.3m²(32부스) / 1부스 당 면적 약 9.3m²
          * 홈페이지 : http://www.IAAPA.org/IAAPAAttractionsExpo
      • - 단체 이동을 위한 미니버스 지원(공항↔숙소, 진흥원 지정 일정)
      • - 행사기간 중 비즈니스 통역 인력 지원 (프로젝트별 1명 지원)
      • - 참가 프로젝트별 뱃지 리더기 제공
      • - 현지 FEC 시설 투어 제공 (프로젝트별 1인 지원)
      • - 작년도 바이어 리스트를 활용한 사전홍보 지원
      • - 마켓 참가 바이어 DB, 관련 시장 및 마켓 분석자료 등 제공
    2. 개별 지원사항 : 참가 프로젝트별로 아래의 지원혜택 1개 선택가능
      참가기업 지원내용 | 전시 참가사 (9개 프로젝트) | 개별 지원사항 : 참가 프로젝트별로 아래의 지원혜택 1개 선택가능 | 구분, 가. 물류형, 나. 복합형, 다. 인력형으로 나타낸 표
      구분 가. 물류형 나. 복합형 다. 인력형
      지원내용
      • • 참가작 해상 운송비용 지원
        (최대 800만원 이내)
      • • 참가작 해상 운송비용 지원
        (최대 400만원 이내)
      • • 프로젝트당 1인 왕복 항공, 숙박 지원
      • • 프로젝트당 2인 왕복 항공, 숙박 지원
      지원조건
      • • 9월 초 참가작 선적 가능 프로젝트
      • • 3인 이상 출장 프로젝트
        (최소 1인 이상 자부담하여 출장 추진)
      세부내용
      개별 지원사항 : 참가 프로젝트별로 아래의 지원혜택 1개 선택가능 | 세부내용 | 구분, 주요용도로 나타낸 표
      구분 세부 지원내용
      운송비용 업체↔항구↔행사장 이동 및 설치 지원
      항공비 출발지(인천)↔도착지(올랜도) 왕복 항공권 지원(이코노미석)
      숙박비 행사 전일부터 행사 종료 익일까지 숙박지원
      (숙박비 지원은 진흥원에서 지정한 숙소에서만 가능)
      참가사
      비용부담
      • • 규격 초과로 인한 추가 비용, 지원액 초과 금액, 개별 운송비용
      • • 항공물류 및 항공 초과 수화물 비용 등
      • • 기업별 체제비(비자 발급비, 일비, 식비 등)
      • • 지원규모를 초과하는 출장자의 항공, 숙박비, FEC 투어 비용
      • • 공식일정 외 참가기업의 일정조정, 인원추가에 따른 추가 비용(항공, 숙박)
      ※ 참가사 선정 이후 지원 선택사항의 임의 변경 불가
      ※ 참가작 물류 운송은 대행사 지정 물류사가 수행함
      ※ 항공 및 숙박은 진흥원 지정일정으로 대행사가 일괄 예약
  • 상담 참가사 (10개 프로젝트)
    • - 한국공동관 내 공동 B2B 상담공간 운영
    • - 마켓뱃지 지원 (프로젝트 당 2개, Exhibitor 뱃지)
    • - B2B 상담공간 내 비즈니스 통역 지원
    • - 비즈매칭 및 홍보물(디렉토리북) 제작지원
    • - 현지 FEC 시설 투어 제공 (프로젝트별 1인 지원)
    • - 작년도 바이어 리스트를 활용한 사전홍보 지원
    • - 마켓 참가 바이어 DB, 관련 시장 및 마켓 분석자료 등 제공
      ※ 참가사는 마켓참가 이후 소정의 양식의 마켓참가 결과보고서(상담실적, 마켓동향 포함)를 제출해야 함
      ※ 상기 지원내역 외 참가기업 부담 (항공, 숙박비, 체제비(비자 발급비, 일비, 식비) 등)

□ 지원내용 및 참가사 준비사항

  • 지원내용 및 참가사 준비사항 | 참가구분, 전시 참가사, 상담 참가사으로 나타낸 표
    참가구분 전시 참가사 상담 참가사
    장 르 아케이드게임 실감콘텐츠(VR 등) 아케이드 게임, 실감콘텐츠
    지원내용
    • • 전시 공간 구성 및 운영지원
    • • 참가사별 개별 지원 (물류운송, 항공, 숙박 등)
    • • 업체별 비즈니스 통역
    • • 비즈매칭 및 홍보물 제작 지원
    • • 현지 FEC 시설 투어
    • • 공동 상담공간 운영
    • • 마켓 참가뱃지
    • • 공동 비즈니스 통역, 비즈매칭 지원
    • • 현지 FEC 시설 투어
    ※ 상기 지원내용 및 참가사 준비사항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발생상황 및 안전에 따른 국가·주최사·콘진원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모든 출장자는 출국 시점 방역지침에 따라 해외 출입국이 가능한 자여야 하며, 콘진원은 이를 확인하기 위해 백신접종 결과 등 개인건강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참가기준

  •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인 경우
  • ㅇ 신청일 또는 이후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경우
  • ㅇ 보조사업 수행 등의 배제 결정을 받지 않은 주관기관과 참여기관, 대표자 및 책임자, 또는 보조금 수급의 제한을 받지 않은 보조금수령자
  • ㅇ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등 중앙행정관서의 장으로부터 참여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주관기관과 참여기관, 대표자 및 책임자
  • ㅇ 우리원 상임 임원이 부임 직전에 재직했던 기관 또는 기업이 아닌 경우
  •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가 콘텐츠지원사업에 따라 발생한 정산반납 대상액(지원사업 정산결과에 따라 사업자가 전담기관에 납부하여야하는 금액) 및 기술료를 체납(매출조사 거부, 회피 등 포함)하고 있지 않은 경우
  •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 과제참여인력, 대표권자, 업무집행권자 및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자가 「성폭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제2조의 죄로 형 또는 치료감호의 선고를 받지 않은 경우. 다만, 신청일 현재 형의 실효 등에 관한 법률 제7조의 경과기간이 이미 지나 그 형이 실효된 경우에는 본 호에 따른 참가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봄

□ 선정방법 및 기준

  • ㅇ 평가방법 : 서면평가
    • - 외부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사를 통해 참가사 선정
    • - 평가점수 최고점과 최저점 각 1인을 제외한 평균점수 산출, 70점 이상인 기업 대상 모집 규모 내 고득점 순서 선발 (소수점 셋째자리 이하는 절사)
  • ㅇ 선정기준
    선정방법 및 기준 | 선정기준 | 평가항목, 평 가 내 용, 배점로 나타낸 표
    평가항목 평 가 내 용 배점
    콘텐츠 우수성 및 경쟁력
    • ㅇ 콘텐츠의 기획력 및 완성도
    • ㅇ 콘텐츠의 국내외 서비스 성과 및 수출 이력
    • ㅇ 콘텐츠의 해외진출 경쟁력 및 테마파크 시장 적합성
    30
    기업역량
    • ㅇ 해외진출 계획과 목표의 현실성
    • ㅇ 참가사 해외진출 이력 및 수출 규모 등
    • ㅇ 참가사 해외진출 전문성 및 전문인력
    20
    해외진출계획
    • ㅇ 공동관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전략 및 목표의 타당성
    • ㅇ 비즈니스 미팅 등 행사 기간 세부 활동계획의 구체성
    • ㅇ 해당 국가/마켓에 적합한 전략 수립 여부
    30
    마켓참가전략
    • ㅇ 마켓 참가 이후의 향후 계획 및 비즈니스 진행 가능성
    20
    합 계 100

□ 신청서 접수

  • ㅇ 접수기간 : 2022.07.14.(목) ~ 07.28.(목) 14:00까지
  • ㅇ 접수방법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https://welcon.kocca.kr) 접수
    •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통한 접수방법은 붙임 매뉴얼 참조
    • - (행 사) 게임산업팀 박명훈 과장(061-900-6325 / pmh@kocca.kr)
                  실감콘텐츠진흥단 강원훈 대리 (061-900-6353 / kwh1855@kocca.kr)
    • - (WelCon) 해외사업지원단 이유리 사원(02-6441-3624 / yoolee@kocca.kr)

□ 기타사항

  • ㅇ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의 비즈매칭포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신청 완료 후에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 ㅇ 신청서 제출은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기’ 클릭 → ‘신청서 직인 첨부’ 메뉴에서 신청서 직인 및 개인정보동의서 날인 파일 업로드> 과정이 완료되어야 최종 제출한 것으로 등록됩니다.
  • ㅇ 첨부파일은 압축하여 업로드해주시기 바라며, 업로드 용량은 20MB로 제한됩니다.
  • ㅇ 마감시간 경과 후에는 신청이 불가하오니 공고문 첨부파일의 ‘WelCon 온라인 등록 매뉴얼’을 사전에 숙지하시어, 마감시간 초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ㅇ 선정 이후라도 참가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접수 무효 및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행사 참가사는 행사 이후 시행되는 마켓 참가실적 조사에 반드시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행사 직후, 연말 중 최소 2회 조사 예정)
  • 선정된 참가사는 행사 참가전 WelCon에서 제공하는 ‘수출역량 진단’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선정 참가사 대상 별도 안내 예정)
  • ㅇ 마켓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ㅇ 선정결과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ㅇ 신청서에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평가 후 선정이 되었더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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