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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지역 우수 게임 해외(프랑스) 시장 B2B 참가기업 모집 공고
  • 분류공고
  • 장르게임,일반
  • 분야일반
  • 등록일2022-08-22 16:51
  • 조회573

[공고 제2022-1049호]

2022 지역 우수 게임 해외(프랑스) 시장 B2B 참가기업 모집 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수한 지역 소재 게임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비즈매칭 참가기업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1. 행사개요

  • (행사명) 2022 K-Games in Europe (with Game Connection Europe)
  • (일정) 2022.11.3.(목)~2022.11.4.(금) (2일간)
    • - 세부 일정(안) ※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행사개요 | (일정) 2022.11.3.(목)~2022.11.4.(금) (2일간) | 세부 일정(안) | 11.1.(화), 11.2.(수), 11.3.(목), 11.4.(금), 11.5(토)으로 나타낸 표
      11.1.(화) 11.2.(수) 11.3.(목) 11.4.(금) 11.5(토)
      파리 입국
      • ① 행사 준비
      • ② 현지 주요 게임사·퍼블리셔, 또는 스타트업 육성 인프라 방문
      2022 게임커넥션유럽
      한국공동관 참가
      • ① 파리게임위크 참관
      • ② 출국
  • (장소) Paris Expo Porte de Versailles (*파리게임위크 행사장과 동일)

    ※ Game Connection Europe (www.game-connection.com)

    1. • 일정: 11.3.(목)~11.4.(금) (2일간)
    2. Game Connection Europe(GCE)은 파리게임위크(PGW) 기간(11.2.~11.6.) 내 열리는 국제적인 행사로, 개발자·퍼블리셔·배급 파트너사의 비즈니스를 위한 B2B 행사
    3. GCE와 파리게임위크의 주최사는 다르나, 같은 장소에서 개최(PGW는 Hall 1, GCE는 Hall 3에서 개최 예정. 두 홀 사이에 연결된 브릿지가 있으므로 이동 가능)
    4. • PGW의 참가자 중 게이머들은 GCE에 방문할 수 없으나, professional들은 가능. GCE참가사는 모두 PGW에 행사 기간 중 방문 가능.
    5. • 2019년 오프라인 개최 시 60개국, 참가자 약 1,500명 이상, 바이어 500명, 전시업체 200개사 참여.
    6. • 2022년 참가 예정 주요 바이어: UBISOFT, Sony, EA, 닌텐도, 반다이남코, 505games 등

2. 모집개요

  • (신청자격)
    • -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의지가 있으며 모바일 게임, 온라인 게임, 콘솔게임, 인디게임, 차세대 기술(VR, AR 등) 게임 등 국내 게임 관련 콘텐츠 보유기업
    • - 게임 유통, 배급 등 해외 수출입을 원하는 국내 게임 관련 업체
    • - 사업자등록증 기준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 신청 제외대상 : 해외기업 국내 지사
  • (모집규모) 총 10개사 내외
    ※ 지원 규모 및 선정 평가 결과에 따라 선정 개수는 조정될 수 있음
  • (모집기간) 2022. 8. 23.(화) ~ 9. 7.(수) 15:00까지 / 16일간
  • (선정일정)
    모집개요 |(선정일정) | 선정일정을 나타낸 표
    참가기업 모집 선정평가(서면) 선정 결과통보
    ~9.7(수) 9월 3주차(예정) 9월 4주차(예정)

3. 참가기업 지원내용

  • 참가기업 지원내용 | 구 분, 내 용으로 나타낸 표
    구 분 내 용
    사전 준비
    • - 참가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제공(해당 마켓 정보)
    • - 바이어에게 참가기업 사전 홍보물 및 정보제공(기업소개, 콘텐츠 등)
    • - GCE 공식 비즈매칭 프로그램(Let’s Meet) 계정 1개 개설 및 운영 지원
    • - 공동 홍보물 제작(홍보영상, 디렉토리북, 부스 내벽 부착물, 바이어 대상 홍보기념품 등)
    • - 기타 게임커넥션유럽 공식 홈페이지 웹배너 등 주최측 홍보 지원 등
    비즈매칭
    • - 참가 뱃지(행사장 입장권) 지원(참가기업별 2개)
    • - 전용 비즈니스 상담공간(4석 규모)
    • - 기본 디스플레이(모니터), 전기, 인터넷 등 상담을 위한 기본장비
    • - 통역 제공
    • - 네트워킹, 업무협약식 등 기타 지원
    숙박 및 현지 체류
    • - 희망업체에 한해 11월 1일 ~ 11월 4일 숙박(1개실) 제공
    • - 단체 이동 시 차량(셔틀) 지원, 그 외 체류 관련 제반 업무 지원
    참가기업 준비사항
    • - 참가 콘텐츠 및 콘텐츠 홍보자료
    • - 위 지원내용 외 발생비용 일체(항공료, 기본 제공 1개실 외 추가 인원 및 일정 시 발생하는 숙박료, 비자, 여행자보험, 코로나19 검사비용 등 출장관련 제반비용, 상담용 개별 노트북 및 홍보자료, 해외 운송비용, 기타 업체 사정으로 인한 추가 경비 등)
    ※ 상기 지원내용 및 참가사 준비사항은 현장상황, 코로나19 등 감염병 발생상황 및 안전에 따른 국가·주최사· 콘진원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모든 출장자는 출국 시점 방역지침에 따라 해외 출입국이 가능한 자여야 하며, 콘진원은 이를 확인하기 위해 백신접종 결과 등 개인건강정보를 요청할 수 있음

4. 신청방법

  • (접수기간) 2022. 8. 23.(화) ~ 9. 7.(수) 15:00까지
  • (접수방법) KOCCA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우편 및 방문 접수 불가)
    • - 홈페이지 접속,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해당사업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작성하여 첨부서류와 함께 온라인 접수 ※ 신청서 파일 첨부 필수(직인 날인 필수)
      1. ①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occa.kr) 회원가입 및 로그인
      2. ② 메인메뉴 중 [알림마당]→[지원공고]→[모집공고] 선택
      3. ③ 해당 모집 공고문 선택
      4. ④ 공고문 상단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신청서 작성
      5. ⑤ 공고문 하단 온라인 신청 클릭 후 신청서 등록 및 제출
      ※ 접수 마감시간 이후 접수 시 무효처리 됨(마감시간 엄수)
      ※ 접수 마감일에는 첨부파일 누락 등 오류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사전제출 필요. 마감시간 이후 접수 절대 불가. 최종제출 후 수정 불가
  • 제출서류(총 50MB 이하)
    신청방법 | 제출서류(총 50MB 이하) | No, 제출서류, 확인, 제출형식, 주의사항으로 나타낸 표
    No 제출서류 확인 제출형식 주의사항
    지원신청서 필수 한글파일
    (hwp), PDF 파일
    • o 총 5페이지 이내 작성
      ※ 표지 및 별첨을 제외한 5페이지 이내
    • o 공고문 내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o 인감을 날인 하여 PDF 및 HWP 파일로 모두 제출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필수 엑셀파일
    (xlsx)
    • o 지원업체의 대표자, 책임자정보, 참여자 정보, 기타 이해관계자 정보 기재
      ※ 세부내역은 작성 서식 참고
    게임동영상 선택 동영상파일(avi 등) 또는 URL
    • o 게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 제출
      • - 필수제출 자료는 아니며, 영상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무방
      • - 전체 제출서류의 용량이 50MB 이상일 경우 업로드가 불가하오니 사전에 용량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용량이 초과되는 경우 URL 제출 가능
    콘텐츠 소개자료 선택 PDF파일
    • o 해당자료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참가신청서에 관련 내용을 작성하여 제출
    가점 해당시 PDF파일
    • o 해당하는 경우 가점사항 증빙서류 사본 제출
      • - 최근 3년 이내 (2019.1.1.~접수일) 지역 글로벌게임센터 입주 또는 지원 사업 수혜 경력 우대
      • - 지역 글로벌게임센터 지원 이력 증빙(협약서 사본, 담당자 공문 등)
    • o 해당하는 경우 가점사항 증빙서류 사본 제출
      • - 최근 3년 이내 (2019.1.1.~접수일) 자체 퍼블리싱을 통해 게임을 서비스한 이력이 있는 업체 우대
      • - 회사 퍼블리싱 이력 및 실적을 소개할 수 있는 자료 제출 (포트폴리오, 회사소개서 등)
  • 제출방법
    • - 모든 제출 서류를 1개의 파일로 압축(50MB이하)하여 제출
    • - 제출 압축파일명 : 신청기업명_게임명.zip
      • 압축파일 신청기업명_게임명.ZIP(※50MB 이하)
        1. 01_지원신청서(신청기업명_게임명).hwp
        2. 02_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신청기업명_게임명).xlsx
        3. 03_게임동영상(신청기업명_게임명).avi
        4. 04_콘텐츠 소개자료(신청기업명_게임명).pdf
        5. 05_가점(신청기업명_게임명).pdf
      ※ 압축파일은 반드시 ZIP 파일로 제출(ZIP 외 확장자(7z, EGG, ALG, RAR 등)는 미제출로 간주)
      ※ 누락된 파일은 추가 접수받지 않으며, 제출된 신청서는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습니다.

5. 선정방법 및 지원절차

  • (선정절차) KOCCA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된 신청서 서류평가
  • (평가항목) 게임 콘텐츠 우수성 및 경쟁력, 기업역량,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및 시장성, 참가 세부계획 및 참여 적극성 4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
    선정방법 및 지원절차 | 평가항목 | 평가항목, 평 가 내 용, 배점으로 나타낸 표
    평가항목 평 가 내 용 배점
    게임 콘텐츠 우수성
    및 경쟁력
    • - 콘텐츠의 기획력 및 게임성
    • - 게임의 완성도
    • - 주요 기술 및 개발인력 등 개발역량
    • - 유저 흡인력 및 게임의 재미 등
    30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및 시장성
    • - 공동관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목표의 타당성 (퍼블리싱, 투자, 공동제작 등)
    • - 콘텐츠의 해외시장 진출 적합성
    • - 해외시장 진출계획의 체계성
    30
    기업역량
    • - 국내외 콘텐츠 서비스 실적 및 주요성과
    25
    참가 세부계획 및
    참여 적극성
    • - 비즈니스 미팅계획 등 행사 기간 세부 활동계획의 구체성
    • - 비즈매칭 및 수출계약에 대한 적극성
    • - 신청서 및 추가자료의 충실도
    15
    가점
    • - 2019년 1월 1일부터 접수일까지 전국 10개 지역 글로벌게임센터 입주 또는 지원사업 수혜 경력 업체 : 3점
      ※ 글로벌게임허브센터(판교)는 제외
    3
    • - 자체 퍼블리싱 역량 보유 업체 : 2점
      ※ 해당하는 경우 회사 퍼블리싱 이력 및 실적을 소개할 수 있는 자료 제출 (포트폴리오, 회사소개서 등)
    2
    합 계 105
    ※ 평가는 서류평가로 진행되며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됨. 동점일 경우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순서로 선정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초과하지 않고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선정평가를 생략할 수 있음
    ※ 자격 미달(70점 미만)의 경우 지원규모가 축소될 수 있음
    ※ 평가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선정기업의 참가취소 시, 후순위 기업에 참가기회 제공

6. 기타사항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참가지원을 받은 후 실적을 제출(공문,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개인사업자의 경우 개인인감)증명서)해야 하며, 협조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향후 2년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마켓에 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 ㅇ 한국공동관 참가 확정 통보 후 특별한 사유가 없거나 기간이 임박하여 참가 취소하는 경우, 향후 2년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마켓에 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ㅇ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 후 신청기업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습니다.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 및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ㅇ 자회사를 통한 중복지원 및 사업자가 동일한 법인의 중복지원은 불가합니다.
  • ㅇ 동기관, 타기관 지원사업과 동일 마켓의 중복수혜는 불가합니다.
  • ㅇ 제출된 신청서류 일체는 해당 모집공고의 평가용으로만 활용되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ㅇ 지원서 접수 시 프로젝트 참여자는 개인/기관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게 됩니다.
    • 가. 개인정보 및 기관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 - 정보 수집·이용·제공 목적 : 진흥원이 진행하는 지원사업 신청과 평가, 협약, 수행관리, 협약 종료 후 성과추적을 위한 최소정보 수집과 이용
      • - 수집·제공하는 정보 항목 : 신청서 상에 기재하는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학력(학교, 전공, 학위 등), 경력(기간, 직위, 자격증 등)
      • - 정보를 제공받는 자 : 문화체육관광부 및 관련기관, 국회, 감사원, 국가과학기술정보시스템 운영기관
      • -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지원 신청 시점부터 상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목적이 종료되는 시점까지(영구)
    • 나. 동의를 거부할 권리와 거부에 따른 불이익 안내
      • - 정보 수집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인지하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음
      • - 동의를 거부할 경우 접수 및 평가 대상에서 제외, 사업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

7. 참가기준

  • ㅇ 신청일 또는 이후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경우
  • ㅇ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등 중앙행정관서의 장으로부터 참여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기업의 대표자 및 책임자
  • ㅇ 우리원 상임 임원이 부임 직전에 재직했던 기관 또는 기업이 아닌 경우
  • ㅇ 신청일 현재 사업자, 참여인력, 대표권자, 업무집행권자 및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자가 「성폭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제2조의 죄로 형 또는 치료감호의 선고를 받지 않은 경우. 다만, 신청일 현재 형의 실효 등에 관한 법률 제7조의 경과기간이 이미 지나 그 형이 실효된 경우에는 본 호에 따른 참가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봄

8. 문의처

  • ㅇ 사업문의 : 지역콘텐츠진흥단 김신아 주임(☎061-900-6475 / blnt@kocca.kr)
  • ㅇ 온라인 접수 시스템 문의 : IDC 담당자(☎061-900-6080)

위와 같이 공고함
2022년 8월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콘텐츠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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