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2022년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R&D) 기술사업화 촉진– R&D 기획역량강화 컨설팅 프로그램 참가사 선정결과 공지
  • 분류결과
  • 장르일반
  • 분야일반
  • 등록일2022-10-13 10:16
  • 조회862

[공고 제2022-1191호]

2022년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R&D) 기술사업화 촉진–
R&D 기획역량강화 컨설팅 프로그램 참가사 선정결과 공지

2022년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R&D) 기술사업화 촉진 – R&D 기획역량강화 컨설팅 프로그램 참가사 모집에 대한 관심과 참여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래와 같이 선정 결과를 공지합니다.

□ 선정심의 개요

  • ㅇ 일시/장소 : 2022. 10. 7.(금) / 역삼분원
  • ㅇ 선정절차 : 서면심의(100%)
    * 기제출된 연구제안서 또는 연구개발계획서와 신청서를 기준으로 심의
  • ㅇ 선정지표 : 연구개발내용(40) + 연구개발성과활용방안(30) + 기업역량(30)
  • ㅇ 심의위원회 구성방법 및 구성결과
    • - 구성방법 : 7인의 전문가로 구성
    • - 평가위원 구성 : 총 7인(박기수, 박성범, 배기수, 양경덕, 이기호, 이상미, 조언정) *가나다순
      ※ 문화기술분야 – 2인 / 융햡형콘텐츠분야 – 2인 / 투융자분야 – 3인

□ 최종선정 결과

최종선정 결과 | 연번, 신청시 과제명으로 나타낸 표
연번 신청시 과제명
1 증강현실 패션소의 실시간 고퀄리티 XR콘텐츠 구현을 위한 엣지 컴퓨팅 기반 클라우드 렌더링 기술개발
2 E스포츠 문화상품을 위한 드론축구 3D 시뮬레이션개발
3 스마트 디지털 액자를 통한 디지털 아트 블록체인 시스템 및 거래 플랫폼 구축
4 AI프로듀서: 맞춤형 음악 창제작 기술 개발
5 N-Screen 실감형 멀티 인터랙션 시스템 개발
6 스마트폰 환경에서 개인 멀티캠 라이브 OTT및 시청자용 멀티트랙 솔루션 상용화개발
7 메타버스의 B2B 실용 콘텐츠 연동을 위한 인터넷 미디어 플랫폼 기반 실감형 아바타 개발
8 A.I 음악 매칭 기반, 영상 씬(scene)별 배경음악의 연속 자동화(Auto BGM) 기술 개발
9 탄소 절감 실감콘텐츠 전시장 운용 플랫폼 개발
10 AI 기반 유아 전용 AR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나만의 AR 스티커 NFT 서비스
11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음악교육 솔루션 개발
12 메타버스 기반 지식공유 앱북플랫폼 개발
13 문화재AR카드의 글로벌 고객 체험 및 컬랙션을 위한 AR LBS 및 블록체인 NFT 개발
14 아바타 기반 메타버스 공연 협업 콘텐츠 보호를 위한 저작권 핵심 기술개발
15 메타버스 3.0: XR 초실감 인터페이스 개발을 통한 AI기반 몰입형 콘텐츠 창제작 및 전문인력 양성

□ 문의

  • ㅇ 연구개발사업팀 곽채은 주임(042-330-6651, kce@kocca.k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