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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3주차) 주간KOCCA
  • 작성자전정언
  • 등록일2024-01-15
  • 조회122


(1월 3주차) 주간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주간 KOCCA
1월 3주차
https://www.kocca.kr/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3년 11월+12월호) 발간
□ 글로벌 이슈 포커스 
- 게임 과몰입, 게임은 잘못이 없다 
- 게임 과몰입 국가별 현안 비교
- 게임 과몰입에 대한 의견과 전망
□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기술] 손안에서 즐기는 게임: 핸드헬드(Handheld)
- [정책] 국내외 확률형 아이템 규제 현황
- [기업] 유니티의 새로운 요금제 발표
- [사회문화] 시작된 불황과 다시 떠오른 고용불안 
- [시장] 가볍게 즐기는 캐주얼 게임
- [BM] 늘어나는 국내 게임 개발사의 국내외 투자, 목표는 IP 확장?
□ 글로벌 이머징 마켓
- 네덜란드 게임시장 현황
- [현지 전문가 인터뷰] 네덜란드 시장 현황 및 진출가이드
□ 글로벌 게임 캘린더
- [리뷰] 2023 도쿄 게임쇼
- [현지 전문가 인터뷰] 일본 게임산업 현황 및 전망
□ 지역별 주요 단신
- 7개 지역별 게임뉴스 (유럽, 미주, CIS, 중화권 등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주간 KOCCA
1월 3주차
https://www.kocca.kr/
[2023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발간
1. 조사 개요 
- 조사 대상 및 설계: 아시아, 미주/대양주, 유럽, 중동/아프리카 대상
2. 일반적인 게임 이용 특성
- 게임 이용 빈도
- 게임 이용 시간
- 선호하는 게임 장르
- 월 평균 게임 지출 금액
- 전년 대비 게임 이용 시간 및 비용 변화 
- 라마단 기간 게임 이용 시간 및 비용 변화
3. 한국 게임 이용 특성
- 한국 게임 인지 경로
- 주 이용 한국 게임
- 한국 게임 이용 시간
- 한국 게임 지출금액
- 한국 게임 즐기는 이유
- 한국 게임 즐기지 않는 이유
- 한국 게임 이용 시 불편한 점
4. 종합 결론
- 게임 이용 환경
- 게임 이용 행태
- 한국 게임 이용 행태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주간 KOCCA
1월 3주차
https://www.kocca.kr/
[2023년 상반기 콘텐츠 산업 동향분석 보고서] 발간
□ 2023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규모
- 2023년 상반기 매출액
- 2023년 상반기 수출액
- 2023년 상반기 종사자 수
□ 2023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생산동향
- 분기별 생산지수
- 월별 생산지수
□ 2023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상장사 현황
- 매출 변화 추이
- 영업이익 변화 추이
- 수출 변화 추이
- 고용 변화 추이
- 전체 산업 대비 콘텐츠산업 상장사 비교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주간 KOCCA
1월 3주차
https://www.kocca.kr/
[글로벌 영상 제작 허브화를 위한 해외 사례 연구] 발간
□ 영상 제작 인센티브 제도 개요
1. 글로벌 영상 제작 인센티브 제도의 발전 과정
2. 영상 제작 인센티브의 종류 및 영상 제작 유치 효과
3. 글로벌 영상 제작 인센티브 권역별 운영 현황
4. 영상 제작 인센티브 상위 국가별 동향
□ 해외 주요국의 영상 제작 인센티브 제도
1. 해외 주요국 및 아시아 국가와 국내 인센티브 제도 비교
2. 주요 국가별 영상 제작 인센티브 제도 운영 효과 실사례 분석
□ 영상 제작 인바운드 유치를 위한 주요 이슈 분석
1. 영상 제작의 로케이션 의사결정 변수
2. 해외 주요국의 영상 제작 인바운드 주요 이슈
3. 영상 제작 인바운드를 위한 한국 현황 분석
4. FGI 및 심층 인터뷰 결과 분석
담당부서소통홍보팀 담당자노혜민 문의전화061-900-6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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