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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벽 없는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방안은?” 콘진원,‘2022년 1차 게임문화포럼’온라인 개최

“장벽 없는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방안은?”
콘진원,‘2022년 1차 게임문화포럼’온라인 개최

- 2022년 첫 게임문화포럼, ‘모두의 게임문화, 장벽은 없다’를 주제로 진행
- 오는 6일 오후 2시 콘진원 유튜브 통해 생중계, 동시 수화통역으로 의미 더해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게임에 대한 장애인 접근권 향상에 대한 정책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2022년 1차 게임문화포럼’을 오는 6일 온라인 개최한다.
  • ‘게임문화포럼’은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조망하고,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견해를 발굴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게임 관련 학계 및 업계,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올해 1차 포럼은 ‘모두를 위한 게임문화, 장벽은 없다’를 주제로 장애인들의 게임 접근권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논의를 나눌 예정이다.

◆ 게임으로 허무는 장애와 비장애 장벽, 모두가 누리는 게임문화를 위한 발전방안 모색

  • 첫 번째 주제발표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전선주 실장이 <장애인 체육과 이스포츠 발전방안>을 주제로 장애인 체육의 현황과 더불어 장애인 이스포츠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 이어서 경기 동두천 양주교육지원청 김상민 교사가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장애학생에 있어 게임이란? 게임으로 장애/비장애를 허물다>를 주제로 게임이 장애학생에 미치는 영향과 게임 접근권 향상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 또한, 종합토론에는 ▲이장주 소장(이락 디지털문화연구소) ▲최승우 국장(게임산업협회) ▲이유찬 교수(전남과학대학교) ▲송석록 교수(경동대학교) ▲한세웅 부장(스마일게이트 정책협력실)이 참여한다.
  • 특히, 이번 게임문화포럼은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에 대해 동시 수화통역을 진행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 콘진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이번 게임문화포럼을 통해 게임이 장애인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력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2022년 1차 게임문화포럼’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KoreanContent)을 통해 오는 7월 6일(수) 오후 2시부터 생중계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2022년 1차 게임문화포럼 포스터

붙임. 2022년 1차 게임문화포럼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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