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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공고

[수정공고]2024년 게임더하기 지원
  • 분류 일반
  • 접수시작일2024-03-05 00:00
  • 접수마감일2024-03-29 17:00
  • 등록일2024-03-05
  • 조회6778

[공고 제2024-0056호]

2024년 게임더하기 지원 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해외 직접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게임사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
「2024년 게임더하기 지원」사업의 지원게임을 다음과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수정내용

  • ㅇ 지원분야 및 지원규모 내 지원기준 수정

□ 지원대상

  • ㅇ 국내 중소게임사에서 개발되어 해외 직접진출을 희망하는 게임 프로젝트

    ※ 지원제외 대상(접수 무효, 평가 제외)

    1. 1. 글로벌 퍼블리싱 또는 타겟국가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게임 프로젝트
    2. 2. 한국콘텐츠진흥원 제작지원사업을 신청/수행 중인 게임 프로젝트
    3. 3. 신청 게임사가 직접 개발하지 않은 게임 프로젝트
    4. 4. 2개 이상의 컨소시엄을 구성한 신청 게임사의 게임 프로젝트
    5. 5. 2020~2023년 게임더하기 지원게임 프로젝트
    6. 6. 2020~2023년 게임더하기 수행 중 중도포기한 게임사의 게임 프로젝트
      (퍼블리싱 계약에 따른 중도포기는 제외)
    7. 7. 공고일 기준,「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에 따른 공시대상기업집단에 속하는 게임사의 게임 프로젝트
    8. 8. 공고일 기준, 외국계 기업 국내지사의 게임 프로젝트
    9. 9. 공고일 기준,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 출연 기관의 게임 프로젝트
    10. 10. 국세, 지방세, 4대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중 어느 하나라도 체납한 게임사의 게임 프로젝트
    11. 11. 「보조금법」제31조의2에 따라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보조사업 또는 간접보조금의 수행대상에서 배제되거나 보조금 또는 간접보조금의 교부를 제한받은 게임사의 게임 프로젝트
      (국가연구개발사업 참여제한 등 법령에 따른 일체의 참여제한 조치 포함)
    12. 12.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임 임원이 부임 직전에 재직했던 게임사의 게임 프로젝트
    13. 13.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에 따른 정산잔액 등 반납대상 금액을 체납한 게임사의 게임 프로젝트

□ 지원기간

  • ㅇ 2024.05.01.부터 2024.12.31.까지
    * 지원기간 내 서비스 이용 및 산출물 검수 필수, 이후 포인트 사용 불가

□ 지원내용

  • ㅇ 지원분야 및 지원규모
    지원내용 | 지원분야 및 지원규모 | 지원분야, 플랫폼, 지원규모, 지원기준으로 나타낸 표
    지원분야 플랫폼 지원규모 지원기준
    성과창출형 모바일 2.5억 포인트
    ×
    10개
    공고일 기준 국내 또는 해외 출시를 완료하였으나,
    신규 해외국가(1개 이상)에
    정식 출시를 희망하는 게임 프로젝트
    시장개척형 PC/콘솔/VR 1.5억 포인트
    ×
    20개
    공고일 기준 기존 출시 이력이 없으며,
    해외국가(1개 이상)에
    정식 출시를 희망하는 게임 프로젝트
    초기진입형 무제한 1억 포인트
    ×
    30개
  • ㅇ 지원방식
    • - 게임더하기 서비스 플랫폼 내 포인트(1 point = 1원) 지급
    • - 게임더하기 포인트 한도 내 서비스 자율선택 및 이용
    • - 게임더하기 서비스 검수완료 시 포인트 차감
      ※ 공고문 내 이미지 참고
  • ㅇ 지원내용
    • - 게임별 해외 직접진출 전략 컨설팅 및 교육 지원
    • - 게임더하기 서비스 자율선택 포인트 관리 및 이용 지원
    • - 게임더하기 서비스 산출물 및 검수 관리 지원
    • - 게임별 해외 직접진출 성과 관리 및 확산 지원
  • ㅇ 지원조건
    지원내용 | 지원조건 | 구분, 내용으로 나타낸 표
    구분 내용
    출시 기한
    • ㅇ 모바일의 경우, 2024.08.31.까지 정식 출시 필수
      * 구글플레이/앱스토어 중 1개 이상 마켓, 1개 이상 타겟국가에서 결제모듈(광고형BM의 경우 SDK)을 포함하여 다운로드 가능한 상태
    • ㅇ PC/콘솔/VR의 경우, 2024.11.30.까지 정식 출시 필수
      * 스팀/에픽게임즈/PS스토어/XBOX스토어/닌텐도/기타(오프라인) 중 1개 이상 마켓에서 상품 또는 DLC(추가콘텐츠) 판매, 인게임 결제를 시작한 상태
    • ㅇ 무제한 분야의 경우 게임별 플랫폼에 따라 상기 조건 적용
    • ㅇ 정식 출시 지연 시 사전 신청 및 심의 후 1개월까지 연기 가능
      * 기한(변경 포함) 내 정식 출시 불가 시 포인트 전액 회수
      (기 사용 포인트의 경우, 별도 심의를 거쳐 회수 여부 결정)
    출시 국가
    • ㅇ 사전 진단 컨설팅 및 협의 후 타겟국가 확정
    • ㅇ 타겟국가 외 서비스 및 포인트 사용 금지
    • ㅇ 타겟국가 변경 시 사전 신청 및 심의 진행 후 변경 확정
    포인트 사용
    • ㅇ 사전 진단 컨설팅 및 협의 후 포인트 사용계획 확정
    • ㅇ 포인트 사용계획 외 서비스 및 포인트 사용 금지
    • ㅇ 포인트 사용계획 변경 시 사전 신청 및 심의 진행 후 변경 확정
      * 1개 서비스 부문에 포인트 70% 초과 사용 불가
      * 마케팅 서비스 사용 시 사전검증(잔존율, 게임성 테스트 등) 진행, 마케팅 서비스 진행 중 ROAS 15% 이상 미달성 시 마케팅 중단 가능
      * 인프라 서비스 사용 시 지원게임 내 적용 여부 증빙 필수
  • ㅇ 포인트 지급
    지원내용 | 포인트 지급 | 포인트 지급 과정을 나타낸 표
    협약체결 성과창출형 10개 중간점검 성과창출형 중간성과 상위 3개
    기본 2.5억 포인트 지급 추가 5천만 포인트 지급
    성과창출형 중간성과 하위 7개
    -
    시장개척형 20개 중간점검 시장개척형 중간성과 상위 7개
    기본 1.5억 포인트 지급 추가 5천만 포인트 지급
    시장개척형 중간성과 하위 13개
    -
    초기진입형 30개 중간점검 초기진입형 중간성과 상위 10개
    기본 1억 포인트 지급 추가 5천만 포인트 지급
    초기진입형 중간성과 하위 20개
    -
    • - 협약체결(5월 예정) 후 기본 포인트(100%) 지급
    • - 중간점검(9월 예정) 후 중간성과 상위 게임에 대해 추가 포인트 지급
      * 중간성과 측정 1개월 전, 성과측정 지표 및 절차 안내 예정

□ 공고 및 접수기간

  • ㅇ 2024.03.05.(화) ~ 2024.03.29.(금) 17:00까지

□ 신청방법

  • ㅇ KOCCA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우편 및 방문 접수 불가)

    온라인 접수 방법

    1. ①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occa.kr) 회원가입 및 로그인
    2. ② 홈페이지 메인메뉴 중 [알림마당]→[지원공고]→[모집공고] 선택
    3. ③ 해당 모집공고 선택
    4. ④ 공고문 상단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신청서 작성
    5. ⑤ 공고문 하단 온라인신청 클릭 후 기본정보 작성, 신청서 등록 및 제출
      * 신청서 수정 방법 : 홈페이지 상단 [마이페이지]→[신청 및 접수내역]→[온라인접수결과조회] 선택 후 수정
      * 접수 마감일에는 동시접속으로 인한 접수지연이나 첨부파일 누락 등 오류발생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마감일 전 제출 권장(마감시간 이후 접수 절대 불가)
  • ㅇ 제출서류 목록
    제출서류 목록 | 구분, 제출서류 파일명, 파일형식으로 나타낸 표
    구분 제출서류 파일명 파일형식
    필수 01. 사업신청서 PDF 파일
    02. 사업 참가기준 체크리스트 PDF 파일
    03.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PDF 파일
    04.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엑셀 파일
    05. 사업자등록증 PDF 파일
    06. 게임영상(신청과제 및 게임의 이해를 돕는 자료) MP4(또는 WMV) 파일
    * ‘게임영상’의 경우, 메모장 내 다운로드 링크 기재하여 제출 가능
  • ㅇ 제출방법
    • - 모든 제출서류를 1개의 파일로 압축(50MB 이하)하여 제출
    • - 압축파일명 : 지원분야_신청기업명_게임명.zip
      * 압축파일은 반드시 zip 형식 파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누락된 파일 추가 접수받지 않으며, 제출된 신청서는 추가 또는 보완 불가합니다.
      제출서류 목록 | 제출방법 | 압축파일명 : 지원분야_신청기업명_게임명.zip | 압축파일명, 제출파일명으로 나타낸 표
      압축파일명   제출파일명
      지원분야_신청기업명_게임명.zip
      (50MB 이하)
        01. 사업신청서.PDF
      02. 사업 참가기준 체크리스트.PDF
      03. 게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PDF
      04.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XLS
      05. 사업자등록증.PDF
      06. 게임영상.MP4(또는 WMV)
       

□ 선정절차 및 평가기준

  • ㅇ 선정절차
    선정절차 및 평가기준 | 선정절차 | 선정절차를 순차적으로 나타낸 표
    ① 서면평가 ② 발표평가 ③ 최종선정
    2024.4월 초 2024.4월 중 2024.4월 말
    1. ① 서면평가
      • ㅇ 평가대상 : 신청과제 중 지원조건에 부합하는 과제
      • ㅇ 평가방법 : 사업신청서, 제출자료 등 기반 서면 평가
      • ㅇ 평가점수 : 최고·최저점수를 제외한 평가위원 점수 합계의 평균
      • ㅇ 서면평가 점수 70점 이상 과제에 한해 고득점순으로 발표평가 대상 선정(지원규모 2배수 이내)
        * 서면평가 점수가 동점인 경우 ‘경제적 성과’ 평가지표의 점수가 높은 과제에 우선순위 부여
    2. ② 발표평가
      • ㅇ 평가대상 : 서면평가 통과 과제
      • ㅇ 평가방법 : 사업신청서, 시연빌드 및 발표자료(별도 요청 예정) 등 기반 발표 및 질의응답 평가
      • ㅇ 평가점수 : 최고·최저점수를 제외한 평가위원 점수 합계의 평균
      • ㅇ 발표평가 점수 70점 이상 과제에 한해 종합점수 고득점순으로 선정대상 및 예비순위 지정
        * 발표평가 시 시연기기(2대 이상) 지참 필수
        * 종합점수(100%)는 서면평가(30%) 및 발표평가(70%)으로 구성
        * 종합점수가 동점인 경우 발표평가 점수가 높은 과제에 우선순위 부여
        * 종합점수 및 발표점수가 동점인 경우 ‘경제적 성과’ 평가지표의 점수가 높은 과제에 우선순위 부여
        * 선정 포기 또는 취소 등을 고려하여 예비순위 지정
    3. ③ 최종선정
      • ㅇ 타겟국가 및 포인트 사용계획의 사전 진단 컨설팅 완료 과제에 한해 최종선정 완료
        * 제출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지원대상에 부합하지 않는 결격사유가 확인(발생)될 경우, 선정 취소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 선정 일정은 사업운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ㅇ 평가기준
    • - 서면평가
      평가기준 | 서면평가 | 평가지표, 평가내용, 배점으로 나타낸 표
      평가지표 평가내용 배점
      구분 세부지표
      수행기관 수행관리체계 해외 직접진출을 위한 개발/출시 수행관리체계 마련 여부 10
      전문성 해외 직접진출을 위한 개발/출시 전문성 보유 여부 10
      게임성 대중성 해외 타겟시장 내 이용자가 재미요소를 느낄 수 있는 정도 20
      경쟁력 해외 타겟시장 내 타 게임과 경쟁하여 이길 수 있는 정도 20
      사업성 목표 타당성 해외 직접진출 전략 및 성과(매출/다운로드/DAU) 목표의 타당성 20
      경제적 성과 해외 직접진출 성과(매출/다운로드) 창출 가능성 20
      총계 100
      가점 일자리 창출 해외 직접진출을 통한 일자리 창출 계획의 보유 여부 2
      총계 2
    • - 발표평가
      평가기준 | 발표평가 | 평가지표, 평가내용, 배점으로 나타낸 표
      평가지표 평가내용 배점
      구분 세부지표
      수행기관 수행관리체계 해외 직접진출을 위한 개발/출시 수행관리체계 마련 여부 5
      추진의지 해외 직접진출을 위한 수행책임자의 의지 5
      게임성 대중성 해외 타겟시장 내 이용자가 재미요소를 느낄 수 있는 정도 10
      완성도 해외 직접진출을 위해 질적으로 완성된 정도 10
      사업성 목표 타당성 해외 직접진출 전략 및 성과(매출/다운로드/DAU) 목표의 타당성 30
      경제적 성과 해외 직접진출 성과(매출/다운로드) 창출 가능성 30
      총계 90

□ 사업설명회

  • ㅇ 일시 : 2024.03.21.(목) 14:00~16:00
  • ㅇ 장소 : CKL기업지원센터 16층 컨퍼런스룸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40)

□ 유의사항

  • ㅇ 콘진원 지원사업 신청서류 처리 기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아래의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 공고 내 제출서류 목록 중 누락(미제출)한 서류가 있는 경우, 날인(서명) 필요 서류에 날인(서명) 없이 제출했을 경우, 기재된 내용 없이 제공양식을 그대로 제출한 경우, 서류내용이 미흡하여 제출용도로 활용할 수 없거나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등
  • ㅇ 제출된 서류내용이 추후 허위‧과장으로 판명된 경우 선정취소, 협약해약과 함께 관련 법령에 따른 책임을 질 수 있음
  • ㅇ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국고보조금 운영관리지침」개정(‘21.4.)에 따라 동 지침 제10조 제1항 제1호 바~아목에 해당하는 행위로 인해 지원 결정을 취소할 수 있음
    1. 바. 「성폭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제2조의 죄로 형 또는 치료감호의 선고를 받은 자(「형의 실효 등에 관한 법률」 제7조의 경과기간이 지나지 아니한 자)가 보조사업자인 경우 또는 그 자가 구성원에 포함된 단체가 보조사업자인 경우(다만, 대표권이나 업무집행권, 의결과정에 관여하지 않고 단순히 단체의 구성원 또는 회원인 경우 제외)
    2. 사.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37조 제2항 제2호로 인해 형 선고를 받은 자(「형의 실효 등에 관한 법률」제7조의 경과기간이 지나지 아니한 자)의 경우
    3. 아. 바목부터 사목에서 규정하고 있는 위반행위 또는 범죄의 혐의와 관련하여 수사를 받거나 기소되어 판결이 확정되지 아니한 자가 보조사업자이거나 또는 그 자가 포함된 단체가 보조사업자일 때(다만, 대표권이나 업무집행권, 의결과정에 관여하지 않고 단순히 단체의 구성원 또는 회원인 경우 제외) 이로 인하여 보조사업 수행이 곤란하거나 불확실하다고 제 27조의 보조사업점검평가단에서 인정하는 경우
  • ㅇ 지원게임 선정 후 한국콘텐츠진흥원에 월간 매출, 다운로드, DAU, 리텐션, 퍼블리싱 계약 등 게임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필수적으로 제공해야 함(해당 정보는 사업 내부 성과 취합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보안 관리를 통해 기밀이 유지됨)

□ 문의처

  • ㅇ 사업 문의 : 게임산업팀 차효근 대리(061-900-6327/chahyo@kocca.kr)
  • ㅇ 온라인 접수 시스템 문의 : IDC 담당자(061-900-6080)
콘텐츠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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