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2022 콘텐츠 스텝업 IP 특강 참가자 모집 - IP 세계 시장을 사로잡다
  • 분류공고
  • 장르일반
  • 분야일반
  • 등록일2022-06-02 15:16
  • 조회1288

[공고 제2022-0705호]

2022 콘텐츠 스텝업 IP 특강 참가자 모집 - IP 세계 시장을 사로잡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022 콘텐츠 스텝업 | CONTENT STEP UP 로고 | IP 세계 시장을 사로잡다. | 세계에서 주목받는 K-콘텐츠에 탑승할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 IP 특강 참여자 모집 | 이번 교육은? | 세계 시장이 주목할 IP를 발굴하는 안목을 기르고, IP를 어떻게 알릴 것인지에 대한 실무 지식과 케이스 스터디를 공유합니다. | 교육대상 | 참신한 IP를 발굴하고, 유통하고자 하는 콘텐츠 산업 현업인 | 교육기간 | 1 16.15(수) K-영상콘텐츠 | 2 6.16(목) K-POP | 3 6.22(수) K-게임/캐릭터 | 4 6.23(목) K-웹툰/웹소설 | 교육장소 | 오프라인 : 콘텐츠인재캠퍼스(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로 66) 온 라 인 : 한국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 생중계(https://www.youtube.com/c/koreancontent) | 신청기간 | 1 영상콘텐츠, 2 음악, 3 게임/캐릭터, 4 웹툰/웹소설 으로 나타낸 표 | 교육내용 및 일정 IP 특강 (6월, 총 12시간) | 1 K-영상콘텐츠 세계 시장을 사로잡다. 6.15(수) 14:00~17:00 | 엔터미디어픽쳐스 이동훈 대표 애플 tv <파친코> 공동제작, ABC <굿닥터> 시리즈 제작 14:00~15:30 [미국드라마 트렌드와 국내 드라마의 미래] 해외 사장 분석과 제작 과정을 통해 한국 드라마 다변화 방향을 조망 | 히든시퀀스 이재문 대표 티빙 <오리지널 돼지의 왕> 제작 tvN < 미생>, <시그널> 외 다수 제작 15:30~17:00 [한국형 OTT 오리지널 콘텐츠제작 전략] 돼지의왕 제작전략 등을 통한 영상 콘텐츠의 새로운 시도 | 2 K-pop, 세계시장을 사로잡다. 6. 16(목) 14:00~17:00 | 김영대 음악평론가 2022 <빌보드 뮤직어워드> 생중계,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 선정위원 14:00~15:30 [K-POP의 진화] K-음악과 해외 팬들의 연결 고리 | RBW 김도훈 대표 현) (사)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이사 방탄소년단, 아이유, 마마무 외다수 작곡 참여 15:30~17:00 [K-POP 작곡법]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작곡의 필수 요소 | 3 K-게임 캐릭터, 세계시장을 사로잡다. 6. 22(수) 14:00~17:00 | 와디즈 이인균 이사 현)와디즈IP 크리에이터팀 이사 라인프렌즈<Brown&Friends,BT21>, 팬즈메이커<잔망루피 외 다수> 사업진행 14:00~15:30 대체 불가한 IP사업의 미래 IP 라이선싱 사업의 현황 분석과 새로운 대안 제시 | 슈퍼크리에이티브 김윤하 PD <에픽세븐> PD 전) 헬로히어로 전략기획팀장 15:30~17:00 [에픽세븐, 오래가는 글로벌 게임이 되기 위한 성장통] 인기 모바일 게임이 되기 위한 필승 전략 | 4 K-웹툰 웹소설, 세계시장을 사로잡다. 6.23(목) 14:00~17:00 | 네이버 웹툰김상미 팀장 현)네이버웹툰 게임사업 & 자체출판 총괄 NHN Entertainment 121 PM 14:00~15:30 [콘텐츠가 IP가 되기까지] 웹툰의 방향성과 미래 | 카카오엔터테이먼트 류정본부장 전) 카카오페이지 CMO 전) TOSSLAB Head of Marketing 15:30~17:00 [팬과 함께만드는 스토리 IP 마케팅] <사내맞선>의 성공 전략 | 특강별 상세 안내 | 1 K - 영상콘텐츠, 세계 시장을 사로잡다 | 6.15(수) 14:00~17:00 | 목표 | 세계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K- 영상콘텐츠의 제작자 사례 공유 | 대상 | 영상콘텐츠 제작 관련 현업인 및 예비인력 | 내용 | - 파친코 등 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K-영상콘텐츠의 세계화 전략 - 돼지의 왕 등 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K-영상콘텐츠의 제작 전략 | 2 K-pop, 세계시장을 사로잡다 | 6.16(목) 14:00~17:00 | 목표 | 세계시장을 사로잡고 있는 K-POP의 트렌드와 프로듀싱 노하우 공유 | 대상 | 음악 프로듀싱 관련 현업인 및 예비 인력 | 내용 | - 세계시장을 사로잡은 K-POP 작곡 트렌드 - 세계시장을 타켓으로 한 K-POP 프로듀싱 전략 | 3 K-게임/캐릭터, 세계시장을 사로잡다. | 6.22(수) 14:00~17:00 | 목표 | 세계시장을 사로잡는 K-캐릭터와 K-게임의 콘텐츠 확장 사례 공유 | 대상 | 캐릭터 제작 및 게임 개발 관련 현업인 및 예비 인력 | 내용 | - 세계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캐릭터의 기획 과정 및 타 IP 분야로의 확장성공 - 세계 시장의 유저들을 끌어들이는 게임의 개발 및 글로벌라이제이션, 사례 공유 | 4 K-웹툰/웹소설, 세계시장을 사로잡다 | 6.23(목) 14:00~17:00 | 목표 |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K-웹툰/웹소설의 트렌드 공유 및 기타 IP 분야로의 확장 | 대상 | 웹툰/웹소설 제작 관련 현업인 및 예비 인력 | 내용 | - 세계시장에서 주목하는 웹툰/웹소설 콘텐츠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 새로운 기획 발굴 - 세계시장에서 주목하는 웹툰/웹소설 콘텐츠의 소비시장 분석을 통한 마케팅 성공 사례 | 신청방법 |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에듀코카)를 통한 신청 (edu.kocca.kr) or 구글폼 작성을 통한 신청 | * 수강후 수료증이 발급, 단 에듀코카 (edu.kocca.kr)에 회원 가입 후 강좌를 신청 시 지급(구글폼으로 신청서 작성 후 신청 시 수료증 발급 불가) | 신청서 작성/희망 강좌선택/* 오프라인 강의 선착순 모집 | → | 사전 안내/참여 인원에 한해 안내 메일 발송 | → | 참여 안내/온라인 참여용 링크주소 공유(이메일 문자) | → | 강연 참여/오프라인 또는 유튜브 실시간 참여 | 수료안내 | * 수료기준 1단계 : 개별 수료 - 각 강좌 수료 시 개별 수료증 발급 예시) IP분야 K-영상콘텐츠 수료 : K- 영상콘텐츠 특강 수강 시 개별 수료증 발급 | * 수료기준 2단계 : 각 분야별 전문가과정 수료 - 특강 1회 이상 + 실습 워크숍 1개 이상 + 해외과정 1회 이상 + 마스터클래스 1개 이상 수료 시 예시) IP 전문가 수료 : IP분야특강 1개 이상 수강 + IP분야 실습 워크숍 1개 이상 참가 + 해외과정 1개 이상 참여 + 마스터클래스 1개 이상 참여 | * 수료기준 3단계 : 콘텐츠 전문가 수료 분야별 특강 전체 + 심화 1개 이상 + 해외 특강 전체 + 마스터클래스 전체 예시) 콘텐츠 전문가 수료 : IP, Technology, Platform 모든 분야특강 전체 수료 + 분야 관계없이 실습 워크숍 1개 참가 + 해외 특강전체 + 마스터클래스 전체 | IP 특강 신청하기 버튼 | 2022 콘텐츠스텝업 IP특강 사전 참가신청 QR코드 | 모집인원 일자별 600명 (오프라인 100명,온라인 500명) * 오프라인 강의 선착순 모집 | 영상콘텐츠, 음악: 오프라인 : 6월 10일 금요일(오후 5시 마감) 온라인 : 6월 14일 화요일(오후 2시 마감) 게임/캐릭터, 웹툰/웹소설 : 오프라인 : 6월 17일 금요일(오후 5시 마감) 온 라 인 : 6월 21일 화요일(오후 2시 마감) | 문의사항 | 콘텐츠스텝업 운영사무국 02-6310-0670, 0776 / 22contentstepup@gmail.com | 문화체육관광부 로고 | 한국콘텐츠진흥원/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