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코드 2023 S/S 참가브랜드 모집 공고
- 분류공고
- 장르패션,일반
- 분야일반
- 등록일2022-07-06 10:36
- 조회2224
[공고 제2022-0858호]
패션코드 2023 S/S 참가브랜드 모집 공고
1. 사업목적
- ㅇ 패션문화마켓을 통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패션 비즈니스 교류의 장 마련
2. 행사개요
- ㅇ 행사명 : 패션코드(Fashion KODE) 2023 S/S
- ㅇ 일 정 : 2022. 10. 06(목) ~ 10. 08(토)
- ㅇ 장 소 : 도화서길 디원(D1)(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18)
- ㅇ 주 최 : 한국콘텐츠진흥원
- ㅇ 주 관 :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 ㅇ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3. 행사구성
- ㅇ (패션수주회) 브랜드 부스 전시 및 국내외 바이어 비즈매칭
- ㅇ (패 션 쇼) 바이어 초청 참가브랜드 연합/개별, 컨셉 패션쇼
- ㅇ (네 트 워 킹) 브랜드 및 바이어 등 패션 관계자 간의 교류 행사
- ㅇ (B2C 마 켓) 일반인 소비자 대상 브랜드 제품 판매
- ㅇ (문 화 행 사) 패션콘텐츠 전문전시 및 패션문화 체험 등 부대행사 운영
4. 참가신청 대상 및 자격
- ㅇ 국내 패션디자이너 브랜드(사업자등록증 소재지 국내 의류 제조업체)
※ 디자이너브랜드 업체별 1개 한정, 중복지원 불가
※ 아동복, 웨딩웨어, 한복 등 특수목적의상 업체 제외
※ 모피제품 등 부품ㆍ소재업체 제외
- ㅇ 지원신청 접수일 기준, 국세 및 지방세 납부 완료업체
- ㅇ 고용관련(4대보험납부, 고용계약서 작성 및 급여지급 등) 정상이행 업체
5. 지원사항
- ㅇ 수주회 참가 부스 : 무료 (※브랜드 별 1개 부스 제공)
- - 기본제공 부스 및 물품 외 추가 필요물품 및 브랜드별 독자적인 디스플레이는 주관사 협의를 통해 추가 가능, 해당 비용은 각 브랜드에서 부담
- ㅇ 패션쇼(개별/연합) 추진
- - 추진내용 : 2~3일간(예정), 총 8회 내외 패션쇼 지원(개별/연합)
- - 지원내용
- • 개별 패션쇼 : 5개 브랜드 내외 / 5회 내외
- • 연합 패션쇼 : 2~3개 브랜드 연합(브랜드 별 15개 착장 내외) / 3회 내외
- • 패션쇼 모델 지원, H&M, 쇼 연출 등 운영 일체 지원
- • 초청장 제작 및 홍보 지원 (현장 라이브 및 인플루언서 콘텐츠 방영 예정)
- • 런웨이 및 관람석 공간 조성, 런웨이 사진 촬영 및 사진&동영상 파일 제공
※ 모델 추가 시 발생되는 비용(추가 모델, 헤어&메이크업 등)은 브랜드 부담
※ 착장 수 등 상기 내용은 세부적인 협의를 통해 확정 및 구성
※ 상기 지원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 - 선정방법 : 참가 신청서를 바탕으로 선정기준(상품성, 디자이너 역량,수행역량 등)에 의거 외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
- ㅇ 컨셉 패션쇼 추진
- - 추진내용 : ‘게임 X 패션’콜라보 컨셉 패션쇼 추진
- - 추진방법 : ‘게임과 패션의 만남’테마로 의상 디자인 및 제작,게임 OST 연주와 함께 연합 패션쇼 개최
- - 지원내용
- • 8개 브랜드 내외, 각 50만원 의상제작비 지원(브랜드별 컨셉에 맞는 5개 착장 내외 제작 및 런웨이)
- • 패션코드 행사장 내 콜라보 컨셉 의상 전시 및 홍보
- • 패션쇼 모델 지원 및 쇼 연출, 운영 일체 지원
- • 초청장 제작 및 홍보 지원(현장 라이브 및 인플루언서 콘텐츠 방영 예정)
- • 런웨이 및 관람석 공간 조성, 런웨이 사진 촬영 및 사진&동영상 파일 제공
※ 상기 지원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 - 선정방법 : 선정기준(상품성, 디자이너 역량, 수행역량 등) 근거로 외부 전문가 평가를 통한 선정
※ 선정 브랜드 수에 따라 지원금 및 착장 수 변동 가능성 있음
- ㅇ 컨설팅
- - 컨설팅 희망(신청) 브랜드 대상
- -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브랜드 진단 및 마케팅 방안 컨설팅
- - (해외 진출) 해외 마켓 현황 및 진출 루트
※ 컨설팅 일정은 참가 브랜드 별 개별 안내, 주제는 브랜드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ㅇ 국내외 유통망 지원
- - 참가브랜드 대상 국내외 유통망 확대를 위해 주요 유통망 연계를 통한 입점 추진
- - 지원사항
※ 세부 내용은 참가브랜드 선정 후, 브랜드 설명회(8월 중 예정)를 통해 공지
- ㅇ B2C 마켓
- (오픈데이)
- - 일반 소비자 대상 브랜드별 제품 현장판매
- - 행사 3일차(10월 08일, 토요일), 도화서길 디원(D1)
- - 결제시스템 및 결제인력은 브랜드 직접 준비
- -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통한 당일 세일즈 지원
※ 라이브커머스 진행은 참가 브랜드 선정 후 B2C 참여기업에 대해 별도 설명 예정
- (코드마켓)
- - 행사 개최 후 유력 백화점 및 패션문화공간 등과 연계한 팝업마켓 개최
- - 행사 종료 후 1개월 이내 개최(일정 추후 안내)
- - 행사 운영 및 홍보마케팅 일체 지원, 판매인력은 브랜드 직접 준비
- ㅇ 비즈니스 지원
- -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1:1 바이어-브랜드 간 매칭 서비스 제공
- - 비즈니스 통역 및 행사 안전요원, 운영요원 등 인력 지원
- ㅇ 홍보 지원
- - 온라인 채널을 통한 홍보, 사전 홍보영상 제작 및 배포, 행사장 실시간 라이브 방송
- - 패션코드 디렉토리북, 홈페이지 등 브랜드 정보 게재
6. 참가브랜드 혜택사항
- ㅇ 2023년(2023.3예정)도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 신청 시 가산점 적용
- - 패션코드 2023 S/S, F/W 수주회 참가횟수(1회당 1점, 최대 2점 적용)에 따라 차등 적용
- ㅇ 해외 패션위크(자카르타 패션위크) 참가 지원
- - 패션코드 2023S/S 수주회 참가브랜드 중 2개 브랜드 자카르타 패션위크 (2022년 10월 예정) 참가 지원 ※ 신청 브랜드 대상 일정 개별 통보(‘22.9 예정)
- - 부스(브랜드 당 1개 부스), 패션쇼(2개 브랜드 연합 패션쇼: 모델, 헤어/메이크업, 연출 지원), 왕복 항공 및 숙박(브랜드 당 1명), 현지 매체 인터뷰, 통역 등 지원
7. 선정방법
- ㅇ 제출된 서류를 토대로 선정기준에 따라 서면평가를 통해 선정
- ㅇ 선정기준
8. 참가신청
- ㅇ 신청기간 : 2022. 07. 06(수) ~ 2022. 07. 25(월) 17:00까지
- ㅇ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제출서류를 ZIP파일로 압축하여 첨부)
- - 접수처 : 패션코드 사무국(fashionkode2023@gmail.com)
- ㅇ 제출서류
- ㅇ 문의 : 패션코드 운영사무국 : ☎ 02-544-0585, fashionkode2023@gmail.com
9. 결과발표
- ㅇ 발표일 : 2022. 08. 01(월) 예정
- ㅇ 선정 결과발표
- - 패션코드 홈페이지(www.fashionkode.com)
- -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 -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홈페이지(www.cfdk.org)
※ 상기 공고 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음.
위와 같이 공고함.
2022년 07월 05일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장